피부과 검진을 받아야 하는 5가지 상황

피부과 검진을 받아야 하는 5가지 상황
José Gerardo Rosciano Paganelli

검토 및 승인: 의사 José Gerardo Rosciano Paganelli.

작성자: Okairy Zuñiga

마지막 업데이트: 25 8월, 2022

사람의 신체는 미스테리하고 복잡해서 우리 몸의 걱정스러운 변화가 생길 때에 때때로 “어떤 병원으로 가야하지?”라고 고민할 때가 있다. 그래서 사실 피부과 검진을 받아야 하는데 다른 병원에 갈 때가 있다. 

예를 들어서 피부 문제는 털에 부정적인 반응을 유발해서 스트레스나 불량한 영양 상태같은 요소로 인해 점액이 생기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햇빛이나 환경오염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것도 피부과 검진을 받아야 하는 이유이다.

이런 이유 외에도 피부과에 가봐야하는 이유가 있다.

이 글에서는 피부과 검진을 받아야 하는 이유를 소개한다.

피부과 검진을 받아야 하는 5가지 상황

1. 탈모가 생겼을 때

피부과 검진을 받아야 하는 5가지 상황

머리카락은 전체적인 미를 더해주는 육체적 요소라고 많은 사람들이 생각한다. 길이나 색에 상관없이, 머리카락은 보통 이성의 관심을 끌수 있는 요소이다.

하지만 최근들어서 다음 증상들을 겪고 있다면 가능한 빨리 피부과를 찾아가야 한다.

  • 아침에 일어날 때 베게에 머리카락들이 있을 때
  • 머리카락에 건강한 윤기가 없어졌을 때
  • 손으로 머리를 쓸었을 때 머리카락이 많이 빠질 때
  • 매일 모근에 기름기가 더 많이 생긴다면

특정한 경우에는 내분비과를 찾아서 두피나 분비 샘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2. 상처가 치료되는데 오래 걸릴 때

피부과 검진을 받아야 하는 5가지 상황

넘어져서 다쳤을 때 작은 상처가 생길 수 있다. 하지만 이런 상처는 빠르게 회복되어야 한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에게는 회복 과정이 그다지 빠르지가 않다. 사실 이런 사람들은 상처 회복에 수주 심지어는 수개월 까지 걸리기도 한다.

이것은 당신의 피부에 어떤 일이 생겨나고 있는지 알아보아야 한다는 경고 사인이다. 이 피부과 의사에게 상담을 받을 필요가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핏자국이 어떻게 생겼는지, 딱지가 되었을 때 어떻게 생겼는지에 주의를 기울여보자.

상처가 회복되기 시작한다면 상처에서 다시 피가 나는 것을 그냥 무시하고 넘어가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위와 같은 경우를 겪고 있다면, 피부과 의사를 방문해서 당신에게 피부 질환외에 다른 질병이 있는지를 확인해볼 것을 추천한다. 예를 들어서 위의 질환은 당뇨병 혹은 다른 질환의 전조증상일 수 있다.

피부과 진료를 받으면서 동시에 다른 전문의의 치료가 필요한 상황도 있을 수 있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자.

3. 새로운 “미인점”를 찾았을 때

피부과 검진을 받아야 하는 5가지 상황

미인점은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작은 장신구이다. 이런 점들은 아이들이 더욱 귀여워 보이게 하고 턱이나 입술위에 생기는 경우 남성과 여성들을 더욱 섹시해 보이게 하기도 한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더욱 섹스어필을 하기 위해서 얼굴에 미인점을 그리기도 한다.

하지만 모든 미인점들이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좋은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서 전에는 없던 미인점이 생긴 것을 보았다면, 이것을 피부과를 방문해야 한다는 신호로 봐야한다.

4. 손톱이 잘 깨지고 벗겨진다

피부과 검진을 받아야 하는 5가지 상황

여성들과, 남성들도, 어디에나 들고다니는 자기소개서가 있다. 바로 손톱이다. 손톱은 우리가 어떻게 자신을 관리하는지, 심지어는 어떤 위주의 식사를 하는지 까지도 반영해주기 때문이다.

다른 말로 우리의 손톱은 우리에 관해서 아주 많은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말해주며, 직장을 구하거나 건강 검진을 할 때 필수사항이 될 수 있다.

당신의 손톱은 처음부터 잘 부러지고 잘 벗겨지며 뭉툭했을 수도 있으며, 최근부터 이렇게 되었을 수도 있다. 이런 증상들은 당신에게 건강 문제가 있을 수도 있음을 보여주는 신호이다.

그러므로, 지금이야 말로 믿을만한 피부과에 예약을 잡아야 할 시간이며, 의사에게서 왜 손톱이 이런식으로 되었는지 설명을 들어보도록 하자.

5. 음부가 가렵다

피부과 검진을 받아야 하는 5가지 상황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상황이 가장 중요한 상황일 듯하다. 우리는 종종 음부에서 생기는 문제는 산부인과나 비뇨기과에 가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때때로 음부 주위에 진균이나 일종의 피부 감염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피부과 치료를 받아야 한다.

의사들은 이런 증상이 생기는 이유는 경화성 태선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이 질환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나중에 편평 세포암 종으로 발전할 수도 있다.

우리 피부는 체내에서 발생하는 많은 일을 보여주는 역할을 한다. 피부에 나타나는 증상에 신경써야 하는 이유가 여기 있다.

피부는 우리몸에서 가장 큰 장기이며 여기에서 발생하는 일들을 간과하면 안된다는 것을 꼭 기억하자. 머리카락과 손톱도 결코 그냥 간과해서는 안되는데, 이는 머리카락과 손톱 모두 피부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다.

우리 신체 장기에 문제가 생기는 것을 피부로 알아차릴 수 있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