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이 글에서 우리는 독성 화학물질을 쓰지 않고도 벌레를 퇴치할 방법을 소개한다.
벌레를 퇴치하기 위한 일반적인 방법들
이 천연 방법들은 우리 가족의 건강을 해칠 수 있는 화학물질을 쓰지 않고 벌레를 퇴치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이뿐인가? 집 안을 기분 좋은 향기로 가득 채울 수도 있다. 최고의 방법들은 아래와 같다:
국화
국화는 개미, 매미충, 진드기, 진딧물 등을 퇴치한다. 밭에 국화를 여기저기 심어놓으면 농작물을 갉아먹는 해충들을 멀리할 수 있다.
국화를 정원에 두고 천연 벌레 퇴치제로 써보자.
바질
생 바질, 또는 말려서도 사용할 수 있다. 바질은 모기와 파리를 쫓고, 부엌을 기분 좋은 향기로 채워준다.
그리고 바질 잎은 언제나 요리에 사용 가능하다.
라벤더
향이 풍부한 꽃인 라벤더는 모기, 파리, 벼룩, 나방의 천적이다. 라벤더 한 묶음을 사서 거꾸로 벽에 달아둔 후 말리자. 그러면 벌레를 퇴치할 수 있을 것이다.
햇빛이 잘 들어오는 정원에 라벤더를 심어보자.
시트로넬라(레몬그라스)
이 허브는 모기와 파리를 쫓는 효과가 탁월하다. 시트로넬라는 요리에도 쓸 수 있으며, 특이한 향을 자랑한다. 충분한 햇볕이 내리쬐는 곳이라면 어디든 심을 수 있다.
타임
햇빛이 드는 공간에 타임을 두면 모든 종류의 벌레를 쫓을 수 있다. 모기에게 물리고 싶지 않으면 타임 잎을 잘라 팔과 목에 문질러주자.
알레르기가 생기지 않는지 알아보려면, 적은 양을 팔꿈치 안에 먼저 발라보는 것은 필수!
로즈마리
로즈마리는 예로부터 천연 모기 퇴치제로 쓰였다. 로즈마리 한 다발을 부엌에 두거나, 밖에서 식사할 때 식탁에 말린 로즈마리를 올려두기만 하면 된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로즈마리 한 줌을 갈아서 피부에 바르는 것이 있다.
이 글도 읽어보자: 집에서 로즈마리, 파슬리, 박하 기르는 방법
바퀴벌레 퇴치법
의심할 여지 없이, 바퀴벌레는 모든 사람이 지구상에서 가장 싫어하는 벌레다. 구석구석에서 급습하는 바퀴벌레는 부엌에 도사리고 있으며 심지어 날아다닐 수 있는 종류도 있다!
바퀴벌레는 핵전쟁 이후에도 살아남을 수 있다고 한 연구도 있는 걸 보면 여러분은 아마 바퀴벌레를 퇴치할 방법은 없다고 생각할지 모른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
붕산은 바퀴벌레를 퇴치할 최고의 방법이다. 구하기도 쉽고 가격도 비싸지 않다.
붕산은 개미 박멸에도 탁월하다. 약국이나 주변 마트에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으며, 반려동물이나 어린아이가 있다면 특정 구역을 정해 골고루 쓰자.
물 100ml와 붕산 2숟갈(20g)을 섞어 부엌이나 화장실 구석, 틈, 가구 뒤에 손가락으로 뿌리자.
또 다른 방법으로는 붕산과 설탕을 3:1로 섞어 부엌과 화장실에 뿌려주는 것이다.
설탕이 바퀴벌레를 유인하고, 붕산이 죽일 것이다.
파리 퇴치법
파리는 정말 성가신 곤충이다. 쓰레기가 있는 곳이면 어디든 사는 파리는 질병을 옮긴다. 집을 깨끗이 유지하는 것뿐 아니라 천연 퇴치법을 쓰면 파리를 쫓을 수 있다.
이 글도 읽어보자: 파리를 쫓는 7가지 천연 방충제
향기 나는 식물들
금잔화와 민트를 문간에 두면 파리를 퇴치할 수 있다. 좋은 소식은 파리 퇴치와 방향제 역할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에센셜 오일
파리 퇴치 향기를 직접 만들고 싶다면, 작은 물병과 화장 솜을 준비하자(오래된 스펀지나 명주 천도 괜찮다).
아래의 에센셜 오일들을 20방울씩 병에 넣고 섞자:
- 라벤더
- 유칼립투스
- 민트
- 시트로넬라
천을 물병 안에 넣고 적신다. 뚜껑을 닫은 후 하루를 보낸 뒤 파리 출몰 지역에 물병의 뚜껑을 열어놓으면 된다. 파리들이 다 도망가면 물병의 뚜껑을 닫아 향을 보존하자.
애플사이다 식초
애플사이다 식초 특유의 톡 쏘는 향은 소독제의 역할도 한다.
- 애플사이다 식초 1/2컵(125ml)과 유칼립투스 에센셜 오일 20방울이면 된다.
- 표면에만 바르면 된다. 요리하는 구역의 선반이나 식탁 겉면을 닦아주자.
허브 스프레이
이는 에센셜 오일을 손에 묻히지 않아도 되는 좋은 방법이다.
재료
- 물 1컵(250ml)
- 소독용 알코올1/2컵(125ml)
- 민트, 라벤더, 시트로넬라 2숟갈씩
만드는 법
- 모든 재료를 2분씩 끓인다.
- 액체가 식으면 분무기에 넣고 집안 곳곳에 뿌리자.
- 피부에 뿌려도 무해하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20 Minutos. (Consulta 2018). LA VERDAD SOBRE EL MITO DE LAS CUCARACHAS INMUNES AL ATAQUE NUCLEAR Y SU EXPLICACIÓN. Online [https://www.20minutos.es/noticia/3008385/0/verdad-cucarachas-mito-sobreviven-ataque-nuclear/].
- Wikipedia, la enciclopedia libre. (Consulta 2018). ÁCIDO BÓRICO. Online [https://es.wikipedia.org/wiki/%C3%81cido_b%C3%B3rico].
- Wikipedia, la enciclopedia libre. (Consulta 2018). INSECTOS. Online [https://es.wikipedia.org/wiki/Insect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