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을 위한 마술, 소금과 설탕

· 6월 4, 2016
설탕과 소금의 조합은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호르몬을 조절하여 수면 주기가 방해받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불면증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불면증은 잠이 잘 오지 않는 수면 장애의 한 종류이다. 밤에 잠을 자기 힘들 수도 있지만, 너무 이른 새벽이 되면 잠이 깨는 증상도 수반한다. 이 문제는 수면 장애 중 가장 대중적인 증상이며 많은 수의 여성, 노인, 우울증이나 불안을 가진 사람들에게 나타난다.

잠에 잘 들 수 없는 것, 또는 수면 부족은 삶의 질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사회 생활, 업무 능력, 삶의 여러 면을 악화시킨다.

불면증이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미치는 악영향이 크기 때문에, 치료 약물이나 치료법 등 오늘날 불면증을 물리칠 수 있는 요법들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하지만 약물은 의사의 권고에 따라 정도를 지켜 복용해야 하므로, 자가 치료를 하거나 수면제를 과다 복용을 하기도 하는데 이에 따른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소금과 설탕 요법은 잠을 자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요법이다. 이 요법을 행하는 사람들은 이 방법이 아주 효과적이라고 말한다.

왜 소금과 설탕이 불면증을 위한 마술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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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면증의 요인 중 하나는 생화학적 반응으로 인한 신체적 또는 정서적 스트레스인데, 이는 우리 몸이 잠 호르몬을 생성하는 것을 방해한다.

스트레스 호르몬이 높으면, 우리의 수면 패턴이 방해받고 그 결과로 잠에 쉽게 들지 못하거나 자주 깨게 된다.

여기서 소금과 설탕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이 두 재료는 스트레스 호르몬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호르몬을 정상 수치로 되돌리고 수면 주기를 방해하는 것을 막는다.

“Eat for Heat”이라는 도서에서 연구자 Matt Stone은 소금과 설탕이 잠을 위한 해결책이라고 일컫는다.

“소금과 설탕의 혼합은 밤에 겪는 스트레스 상황에 정말 필요합니다. 불면증이 새벽 2~4시에 과도한 아드레날린과 함께 나타난다면, 소금과 설탕을 혀 밑에 넣어주는 것만이 이 상황을 타파할 방법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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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면증에는 소금과 설탕을?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들은 과도한 소금과 설탕 섭취가 건강에 좋지 못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여러 질환과 장애의 원인이 된다는 것도 말이다.

하지만 우리 몸이 설탕과 소금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적정량을 지켜 섭취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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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금과 설탕을 함께 섭취하는 것의 장점

맛이 그닥 좋다고는 말 못하지만, 소금과 설탕의 장점은 때때로 시도해 볼 만큼 강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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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면증 치료를 위한 훌륭한 레시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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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면증 타파를 위한 마법약을 조제하려면, 아래의 재료가 필요하다.

  • 바다소금 1숟갈(5g)
  • 갈색 설탕 5숟갈(25g)
  • 파넬라 또는 원료당 1숟갈

만드는 방법

모든 재료를 작은 통에 넣고 잘 흔들어 준다. 파넬라는 잘 섞이지 않으니, 꼭 갈색 설탕을 넣어주어야 한다.

권장 비율은 소금 1에 설탕 5이지만, 소금 맛이 너무 과하다고 생각한다면 소금 양을 줄여도 무방하다.

섭취법

잠에 들기 전이나 밤 중에 이 혼합물의 소량을 혀 밑에 두고 완전히 녹을 때 까지 기다리자. 가까이에 두고 필요할 때 마다 먹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