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크랜베리 사이다 레시피
애플 크랜베리 사이다는 상쾌하고 맛있는 음료로 특별한 행사에 초대한 손님을 깜짝 놀라게 할 수 있다. 또한 다량의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있지만 알코올을 추가한다면 정기적으로 마셔서는 안 된다. 다음에서 애플 크랜베리 사이다 레시피를 알아보자.
먼저 장기적으로 건강을 지키려면 알코올 섭취를 제한해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한다. 알코올은 섭취량에 관계없이 신체에 독성이 있으며 정기적으로 마셔서는 안 된다. 즉, 이러한 칵테일 음료는 가끔 즐기는 것이 좋다.
애플 크랜베리 사이다 레시피
맛있는 애플 크랜베리 사이다를 만들려면 다음 재료가 필요다.
- 애플 사이다 2쿼트
- 무설탕 크랜베리 주스 1/2컵
- 흑설탕 1/4컵
- 계피 스틱 4개
- 통 정향 1/2티스푼
- 취향에 따라 매콤한 럼이나 계피 리큐어 선택
- 오렌지 1개
더 읽어보기: 크랜베리 주스의 효능
애플 크랜베리 사이다 준비 방법
- 냄비에 모든 재료를 섞는다.
- 액체가 끓을 때까지 가열한 다음 온도를 낮춘다.
- 15분 동안 낮은 온도로 가열한다.
- 그런 다음 혼합물을 개별 컵에 붓고 취향에 따라 약간의 향긋한 럼을 추가하여 마무리할 수 있다. 애플 크랜베리 사이다의 알코올 대부분은 요리하는 동안 증발한다.
- 신선한 오렌지 조각을 장식한다.
- 항상 따뜻하게 마시는 것이 좋다. 유리병에 담아 밀봉 후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먹기 전에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마신다.
크랜베리 이점
크랜베리는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어서 균형 잡힌 식단에 포함하기에 적합하다. 필수 미량 영양소가 부족하면 인체 생리 기능이 떨어져서 만성적이고 복잡한 병리가 발생할 수 있다.
질병 예방
크랜베리는 항산화 효능이 있는 식물 화학 물질을 다량 함유한다. 플라보노이드 같은 식물 화학 물질은 유리기 형성과 체내 축적을 감소할 수 있다. ‘European Journal of Medicinal Chemistry’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체내 유리기 축적이 감소할수록 건강 상태가 나아질 수 있다고 한다.
블루베리에 존재하는 항산화 활성 화합물 중에서도 안토시아닌 등은 신경 퇴행성 병리 발생을 줄이고 인체를 보호한다는 증거가 있으니 식단에 포함하여 이점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당뇨병 퇴치에 도움
크랜베리의 또 다른 이점은 함유된 식물 화학 물질로 인해 대사 병리와 싸우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물질은 인슐린 감수성을 높여 에너지 기질의 활용을 향상한다.
제2형 당뇨병은 전 세계적으로 만연된 병리학이다. 많은 사람이 이 질환을 앓고 있으며 주로 생활 습관이 큰 영향을 미친다. 당뇨병은 암이나 심혈관 기능 장애와 같은 문제와 연관되어 다른 유형의 복합 질환을 유발할 위험을 높인다.
더 읽어보기: 당뇨병이 있는 운동선수의 식단은 어떻게 짜야 할까?
혈압 저하
‘Food & Function’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서는 크랜베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이 혈압 수치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결과가 발표됐다.
혈압은 심장과 관련된 병리 발생의 주요 위험 요소로 생활 습관과 스트레스 정도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칼륨 함량이 높은 몇몇 식물성 식품은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폴리페놀을 함유한 코코아는 혈압 저하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
그러나 실제로 의미 있는 변화를 경험하려면 좋은 신체 구성 상태를 유지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실천해야 한다.
지질 프로필 개선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무조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야만 오래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했지만 최근 의견은 다르다. 죽종반 형성으로 이어질 수 있는 지질 단백질 변성을 예방하기 위해 항산화 물질의 적절한 공급을 보장해야 한다.
항산화제의 공급원인 크랜베리는 가장 위험한 유형의 지질 단백질인 산화된 초저밀도 지질 단백질(VLDL) 형성을 줄이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이제 이러한 목표를 염두에 두고 식단에 식물성 식품을 추가하여 트랜스 지방과 같은 독성 및 기타 염증성 요소를 피하자.
집에서 쉽게 애플 크랜베리 사이다 만들기
집에서 간단히 애플 크랜베리 사이다를 만들 수 있다. 하지만 럼을 첨가하면 알코올 도수가 높아질 수 있으니 적당히 마신다. 알코올은 섭취량과 관계없이 건강에 해롭기 때문이다.
건강을 유지하려면 크랜베리와 같은 항산화 식품의 섭취가 중기적으로 다른 전략과 함께 보완되어야 한다.
규칙적인 운동을 실천하고 근력 운동을 우선시하며 적절한 태양광 노출로 비타민 D 결핍 위험과 그에 따른 만성 병리 발생 위험을 최소화하자.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Neha, K., Haider, M. R., Pathak, A., & Yar, M. S. (2019). Medicinal prospects of antioxidants: A review. European journal of medicinal chemistry, 178, 687–704. https://doi.org/10.1016/j.ejmech.2019.06.010
- Mattioli, R., Francioso, A., Mosca, L., & Silva, P. (2020). Anthocyanins: A Comprehensive Review of Their Chemical Properties and Health Effects on Cardiovascular and Neurodegenerative Diseases. Molecules (Basel, Switzerland), 25(17), 3809. https://doi.org/10.3390/molecules25173809
- Wood, E., , Hein, S., , Heiss, C., , Williams, C., , & Rodriguez-Mateos, A., (2019). Blueberries and cardiovascular disease prevention. Food & function, 10(12), 7621–7633. https://doi.org/10.1039/c9fo02291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