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과 더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핵심 비결 5가지
가슴이 두근거리는 사람을 처음 만났을 때는 어떤 수를 써서라도 함께 시간을 보내려고 한다. 하지만 긴장의 끈이 풀리고 연인의 사랑을 당연하게 여기기 시작하면 관계를 소홀히 하는 경향이 있다. 공식적인 연인이 되었다고 해서 관계가 흘러가는 대로 내버려 둘 것이 아니라 오히려 유대감을 쌓기 위해 전보다 더 큰 노력을 해야 한다. 이 글에서 연인과 더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몇 가지 비결을 알아보자.
두 사람이 모두 만족하고 탄탄한 관계를 가꾸려면 노력이 필요하다. 함께 시간을 보내면 마음의 거리가 조금씩 가까워지고 친밀도가 높아질 수 있다. 서로의 마음이 하나가 되면 문제와 의견 차이를 훨씬 더 쉽게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서로의 일이 바쁘다 보면 만나는 시간이 점점 줄어들 수 있다. 심지어 한집에 같이 사는 연인이라도 함께 보내는 시간이 생각보다 좋지 않을 수 있다.
그렇다면 다음과 같은 팁을 고려해 보자!
1. 좋은 시간을 보내자
흔히들 연인과의 관계를 매일 신경 써야 한다는 점을 간과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모든 것이 있는 그대로 흘러가도록 내버려 두면 미뤄왔던 대화를 나눌 기회를 전혀 찾지 못할 수 있다. 따라서 함께 보내는 시간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연인과의 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매일 관심과 사랑을 줘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나면 함께 보낼 시간을 찾기가 훨씬 더 쉬울 것이다. 지루한 일상으로 관계에 금이 갈 때까지 상황을 방치하지 말자.
2. 연인과 더 좋은 관계를 원한다면 루틴을 세우자
앞서 소개한 목표를 고려하면서 둘만의 루틴을 정한다면 관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함께 보내는 시간의 질만큼 양도 중요하다는 점을 잊지 말자. 서로의 일상을 공유하면 서로의 관계가 더 끈끈해질 수 있다.
같이 산다면 매일 저녁을 함께 먹을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잠자리에 들기 전에 잠시 대화를 나누는 것도 좋다. 서로에게 할애하는 시간이 단 몇 분일지라도 큰 차이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한 달에 한두 번은 외식을 하거나 데이트를 하는 것이 좋다. 데이트를 하는 날만큼은 지루한 일상의 틀을 깨고 해야 할 일을 생각하기보다 서로에게 집중해야 한다.
자녀가 있는 부부라도 이러한 목표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 실제로 아이가 생기면 서로에 관한 관심이 줄어들 수 있다.
더 읽어보기: 배우자와 다시 사랑에 빠지기 위한 8가지 방법
3. 관심을 보여 주자
연인과 더 좋은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집중력을 흐려지게 하는 요인을 모두 배제해야 한다. TV를 끄고 휴대 전화를 무음으로 설정하고 서로에게만 온전히 집중하자.
저녁 식사를 하면서 서로 아무 말도 하지 않고 TV만 보는 것은 피해야 한다. 이렇게 함께 보내는 시간은 큰 의미가 없다. 서로 눈을 마주 보면서 대화를 나누는 것이 중요하다. 할 말이 없더라도 관심을 보여 주는 것 자체만으로 큰 차이를 볼 수 있다.
별다른 대화 없이 몇 시간을 함께 보내는 것보다 잠깐이라도 눈을 마주치고, 연인을 보고 활짝 웃고, 연인을 쓰다듬어 주는 것이 훨씬 더 좋다.
4. 연인과 더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싶다면 대화의 질에 신경 쓰자
온종일 붙어 있어도 서로를 잘 알지 못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이유는 대화의 질이 좋지 않기 때문이다.
날씨, 자녀, 식사 메뉴에 관한 대화는 친밀감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연인과 더 가까워지고 싶다면 꿈, 목표, 두려움, 고민거리를 터놓고 얘기하는 것이 좋다. 겁이 나더라도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 주는 것이 중요하다.
서로의 진실한 모습을 알고 이해하고 보듬어 주자. 그의 말에 경청하고, 궁금한 점을 물어보고, 곁에서 응원해 주고, 마음에 공감해야 한다.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고 합의점을 찾으려면 바로 이러한 대화가 필요하다. 깊이 없는 일상적인 주제보다는 더 깊은 대화를 시작해 보자.
5. 새로운 활동을 선택하자
함께할 수 있는 활동을 고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물론 저녁을 먹거나, 대화를 나누거나, 쇼핑을 하러 가는 등 일상의 모든 순간이 연인의 존재만으로 완전히 다른 경험이 될 수 있지만, 다양하고 서로를 자극할 수 있는 활동을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잠깐 나들이를 하러 가거나, 관심 있는 수업을 함께 듣거나, 야외에서 운동을 시작해 보자. 두 사람의 취향이 모두 담긴 활동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연인이 나의 취미에 관심을 보인다면 자신을 더 특별하고 소중한 사람으로 아껴준다는 느낌을 받을 것이다. 이는 상대방을 향한 관심을 보여주기에 좋은 행동이다.
연인과 함께 즐거운 활동을 하면 기분이 좋아질 뿐 아니라, 친밀도가 자연스럽게 높아지면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은 마음이 들 것이다.
더 읽어보기: 연인과 거리감이 느껴질 때
언제든지 연인과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연인과 함께 좋은 관계를 유지하려면 두 사람 모두 노력해야 한다. 항상 쉬운 것만은 아니며, 때로는 별다른 시도를 하고 싶지 않을 수도 있다.
함께하는 것만으로 충분하다는 생각은 접어 두자. 오랫동안 만족스러운 관계를 유지하려면 열정과 친밀감의 불씨를 살리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Contreras, A. U., García, M. T. I., & González, R. A. M. (2019). Diseño y validación de la Escala del Tiempo Compartido en la Pareja (TCP). Psychology, Society & Education, 11(2), 165-175.
- Domínguez Folgueras, M. (2012). La división del trabajo doméstico en las parejas españolas. Un
análisis de uso del tiempo. Revista internacional de sociología, 70(1), 153-179. doi:
10.3989/ris.2009.08.26 - Sánchez, R. (2017). Auto-divulgación: Medición en la pareja mexicana. Revista Iberoamericana de Psicología: Ciencia y Tecnología, 10(2), 11-24. https://dialnet.unirioja.es/servlet/articulo?codigo=66425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