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 기복을 완화하는 자연 요법

영양소 결핍으로 감정 기복이 발생할 수 있으니 항상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고 좌식 생활을 피하는 것이 좋다.
감정 기복을 완화하는 자연 요법

마지막 업데이트: 14 1월, 2023

짜증이 나고 성질이 나쁘며 마주치는 모든 사람과 말다툼하며 사소한 일에도 신경이 곤두서는가? 영양소 결핍으로 스트레스 수치가 상승하여 감정 기복이 심해졌을 수 있으니 이번 글에서 자연 요법으로 감정 기복을 완화하는 자연 요법을 이야기하겠다.

기분은 생각, 일어나는 일에 대한 인식, 대인관계 방식 등을 바꿔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래서 긍정적인 기분은 일상을 유지하는 데 여러모로 도움이 된다.

매사에 냉담하고 시큰둥한 편인가? 짜증이 나거나 우울하고 이유 없이 슬프거나 피로로 침대에서 일어날 의지가 없고 항상 호전적인가? 그렇다면 이번 글에서 소개할 감정 기복을 완화하는 방법을 알아두자.

감정 기복을 완화하는 방법

운동

감정 기복을 운동

운동을 가장 먼저 추천하는 이유는 좌식 생활 방식과 기분 변화가 밀접한 관련이 있어서다. 스포츠, 특히 야외 활동은 기분을 좋게 만드는 훌륭한 치료법이다.

그동안 쌓아온 부정적인 감정을 해소하는 것 외에도 긴장과 스트레스가 풀리고 정신보다는 육체적으로 피곤해진다. 또한 체중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하며 심장 문제를 피할 수 있다.

매일 최소한 30분씩 운동하자. 스스로 단련하면 진정으로 행복해지는 일을 선택할 수 있다.

꿀과 식초에 담근 마늘

마늘은 훌륭한 자연 요법 재료다. 매일 식단에 추가하면 활력 넘치는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

재료

준비 방법

  • 먼저 마늘 껍질을 벗기고 잘게 다져 그릇에 담는다.
  • 다진 마늘이 잠길 때까지 식초와 증류수를 같은 양으로 추가한다.
  • 잘 덮어서 그늘에 4일간 보관한다.
  • 걸러낸 마늘에 꿀을 첨가한다.
  • 식전에 한 스푼씩 먹는다.

취미 생활 하기

감정 기복을 취미 생활

악기 연주, 시 쓰기, 그림 그리기에 소질이 있다면 이러한 취미를 실천에 옮기자!

독서나 아이들과 노는 것 등 자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일은 무엇이든 건강하다. 파트너를 위해 맛있는 저녁을 만들고, 스파에 가고, 박물관에 가고, 맨발로 풀밭을 걷는 것도 좋다.

중요한 것은 일상에서 벗어나 마음을 비우고 행복을 느끼는 것이다. 취미 생활은 일반적인 감정 기복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8시간 연속 수면

수면 부족은 감정 기복, 스트레스와 우울증의 주요 원인이다. 매일 잠을 충분히 자지 않으면 사소한 일에도 신경이 곤두설 가능성이 크다.

매일 8시간 수면을 취하고 가능하면 짧은 낮잠을 잔다. 주중 부족한 수면 시간을 주말에서 몰아서 채우지 말자. 피로는 누적되지만 휴식은 누적되지 않는다.

토요일과 일요일을 포함하여 매일 같은 시간에 자고 일어나자.

감정 기복을 완화하는 에너지 음료 만들기

기분을 고양할 수 있는 좋은 방법으로 다음과 같이 간단히 만들어서 마실 수 있다.

재료

  • 오렌지 1개 분량의 즙
  • 파인애플 한 조각
  • 바나나 1/2개
  • 밀 또는 귀리 배아 1 테이블스푼

준비 방법

  • 모든 재료를 균일하게 잘 섞는다.
  •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공복에 마신다.
  • 기호에 맞춰 얼음을 추가해도 좋다.

과일과 허브 주스

감정 기복을 사과

음식과 음료로도 기분을 개선할 수 있다

재료

  • 미네랄 워터 3잔
  • 사과 1개
  • 포도 1컵
  • 레몬 1개
  • 시계초 2 테이블스푼

준비 방법

  • 모든 재료를 넣고 스무디를 만들어서 아침 식전에 마신다.
  • 남은 스무디는 냉장고에 보관하여 온종일 즐긴다.

감정 기복을 완화하는 영양소

특정 영양소가 부족하면 기분이 나빠지거나 짜증이 날 수 있다는 사실은 과학적으로 입증된 바 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자.

셀레늄

셀레늄은 통곡물 시리얼, 특정 생선(연어 및 헤이크 등), 씨앗 및 마늘에 함유되어 있다.

철분

감정 기복을 렌틸콩

철분이 부족하면 빈혈이 생기고 기분에 영향을 미친다. 렌틸콩 등의 콩류를 매주 더 많이 먹자.

감정 기복을 완화하는 오메가3

오메가3 지방산의 가장 중요한 공급원은 연어, 참치, 헤이크 같은 기름진 생선이다. 튀기지 않고 항상 찌거나 구워서 일주일에 세 번 정도 먹는다.

비타민 B

비타민 B는 신경계가 제대로 작동하는 데 필수다. 또한 신진대사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렌틸콩, 시금치, 씨앗, 통곡물 시리얼 및 생선을 먹으면 비타민 B를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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