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미용을 위해 맥주효모를 활용하는 방법

08 8월, 2020
맥주효모는 보리, 특히 글루텐이 분해될 때 생산되는 대표적인 발효 물질이다.

맥주효모는 맥주, 와인, 빵의 발효에 사용되는 균류다. 많은 양의 비타민(특히 B 복합체)과 단백질이 들어있다. 맥주효모가 머리카락과 전체적인 건강에도 놀라운 효과를 줄 수 있는 이유가 이것때문이다. 보통 사람들은 캡슐 형태의 상업적인 보조제 형태로 맥주효모를 섭취한다. 하지만 맛이 떨어지더라도 파우더 형태로 먹는 게 좋다.

요거트, 주스, 스무디, 심지어 샐러드 같은 다른 음식에 섞어서 먹을 수 있다. 부엌에 두고 일주일에 몇 번 약간씩 넣으면 모든 효능을 누릴 수 있다.

건강과 미용을 위해 맥주효모를 활용하는 방법

맥주효모의 영양소는 생물학적 가치가 높다는 것을 뜻한다. 사실 다른 어떤 음식보다도, 심지어 고기보다 단백질이 더 많이 들어있다.

비타민 B 복합체는 맥주효모의 또다른 귀중한 영양소다. 영양분을 대사하는데 필수적이며, 신경계와 면역계가 제대로 돌아가게 해준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지방산도 들어있다.

맥주효모에 들어있는 다른 영양소는 다음과 같다.

  • 아연
  • 칼슘
  • 크롬
  • 철분
  • 칼륨
  • 레시틴
  • 탄수화물

맥주효모를 활용하는 방법

영양소가 풍부한 맥주효모로 누릴 수 있는 효능은 다양하다.

손톱 건강

건강과 미용을 위해 맥주효모를 활용하는 방법

맥주효모에는 철분, 칼슘, 아연, 칼륨은 물론 다양한 미네랄이 있어 약한 손톱을 튼튼하게 만든다. 규칙적으로 먹는다면 꿈에 그리던 손톱을 보게 될 것이다.

튼튼한 머리카락

풍부한 비타민 B1과 B6 덕분에 눈에 띄게 반짝이는 튼튼한 머리카락을 볼 수 있다. 이런 비타민은 머리카락에서 찾을 수 있는 케라틴을 건강한 수준으로 유지시켜 준다.

그래서 불필요한 머리 빠짐을 방지하고, 건강하고 부드러운 머리카락을 얻게 된다.

콜레스테롤 감소

혈액

맥주효모의 또다른 주요 성분은 불포화지방과 레시틴이다. 나쁜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이드를 낮춰주기에 제격이다. 나트륨도 적어 고혈압이 있는 사람에게도 좋다. 심혈관계가 고맙다고 말할지도 모른다!

건강한 피부

맥주효모에는 신체가 적절한 양의 효소와 호르몬을 생성하는데 필요로 하는 효소가 들어있다. 여기에 비오틴도 들어있다.

비오틴은 천연 조직 재생기로 상처 회복에 도움을 준다. 게다가 조기 노화를 막아 피부를 젊고 건강하게 유지시킨다.

장내 세균총

섬유질과 프로바이오틱의 원천인 맥주효모는 장내 세균총 건강을 유지하고 변비를 방지한다. 공복에 음식 없이, 자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그러면 소화기 계통의 적절한 소화에 필요한 효소 기능과 배변 활동을 정상화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임신

맥주효모의 높은 엽산 농도는 임신한 여성에게 매우 좋다. 아기에게도 영양분이 된다. 모유 수유 시 엽산 섭취가 권장되는 이유다. 나중에 아이가 자라면 보조식품으로 먹이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다.

만성 피로

몸이 제대로 움직이는데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생성되지 않는다면 도움이 필요하다. 맥주효모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것은 고품질의 비타민과 단백질을 먹는 좋은 방법이다.

풍부한 콩, 견과류, 곡물로 이루어진 건강한 식단의 일부로 만드는 걸 잊지 말자.

운동선수들도 맥주효모를 매일 먹으려고 한다. 강력한 에너지를 주며 아무리 힘들어도 하루를 보낼 수 있는 힘을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맥주효모는 매우 좋지만, 기적의 보조제는 없다는 사실을 생각하자.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한 최고의 방법은 다양하고 균형잡힌 식단을, 몸이 필요로 하는 천연의 신선한 음식으로 먹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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