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를 예방하는 방법

탈모는 현대의 제일 흔한 질병 중 하나이다. 햇볕 과다 노출, 유전적 요인, 약물, 다이어트, 미네랄 결핍, 스트레스, 잦은 드라이기와 고데기 사용 등 탈모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다.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

마지막 업데이트: 12 1월, 2019

오늘날 남성 중 70%가, 여성 중 25%가 탈모를 겪는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하지만 대부분은 탈모 예방이 가능하다. 이 글에서는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모발이 많이 빠지기 시작했다고 느껴지거나, 탈모를 예방하고 싶다면 지금부터 설명하는 방법을 따라 해보자. 하지만 만약,유전적인 이유로 탈모가 생긴 것이라면 효과를 보기 어려울지도 모른다. 그래도 약간은 도움 될 수 있으니 잘 읽어보자. 또 어떤 경우이든 의사와 상담해 탈모의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것이 좋다.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

건강한 식단으로 식사하자

탈모가 있다면, 또 대머리가 되고 싶지 않다면 꼭 건강한 식단으로 식사를 해야 한다. 과일과 채소 중심의 식사가 가장 좋고, 정크 푸드는 웬만하면 피하자. 탈모를 치료하거나 예방하려면 모발이 자라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A, 피부와 모발이 약해지는 것을 막아주고 재생시키는 역할을 하는 비타민 B5, 두피의 혈액 순환을 돕는 비타민 B3, 모발이 더 두껍게 자랄 수 있게 하는 비타민 C, 손상 모발을 회복시키고, 모발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비타민 E를 많이 섭취해야 한다.

햇빛을 피하자

햇빛을 피하자

UV 광선은 피부뿐만 아니라 모발에도 영향을 미친다. 햇빛을 많이 받으면 모발이 약해지고 건조해지며 윤기를 잃어, 탈모가 생길 수도 있다. 햇빛뿐만 아니라 바다 소금, 해변, 강, 수영장에 노출되는 것도 모발에 안 좋다.

화학 제품 사용을 피하자

요즈음은 모발용 화학 제품이 수없이 많이 있다. 이 중 일부 제품은 트리트먼트의 역할을 하지만, 모발을 약하게 하고 탈모를 일으키는 제품들도 많다. 헤어젤, 염색약, 심지어 샴푸 또한 때에 따라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 사실 헤어스프레이, 젤 등은 모발에 매우 해롭다.

대신 천연 제품을 사용하자. 비타민도 함유되어 있고, 화학 제품처럼 해로운 성분도 없다.

적절한 빗을 사용하자

적절한 빗을 사용하자

빗질을 잘못하면 평소보다 모발이 더 많이 빠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빗 모가 넓게 된 것을 쓰고, 브러쉬는 쓰지 말자. 두피를 늘 깨끗한 상태로 유지하여 모낭이 막히지 않게 하자. 막힌 모낭은 탈모의 원인이 된다.

웬만하면 모자를 쓰지 말자

모자나 스카프 등의 헤어 악세사리를 자주 사용할 경우 모발에 산소 공급이 잘 안 되어 탈모가 생길 수 있다. 머리핀이나 머리끈, 다른 헤어 악세사리도 모발을 압박해 모발이 약해질 수 있으니 사용하지 않는 편이 좋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