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식단으로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법

셀룰라이트를 제거하고 싶은가? 이뇨 및 완하 식품을 식단에 포함하는 것 외에도, 림프계가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을 추가하자. 
건강한 식단으로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법

마지막 업데이트: 03 6월, 2019

식단으로 셀룰라이트를 없앨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셀룰라이트는 나이, 몸무게, 체형과 상관없이 모든 여성들의 고민이다.

일부 사람들은 셀룰라이트가 오직 과체중인 사람들에게만 해당되는 것이라고 생각할지 몰라도, 사실 마른 여성들에게도 셀룰라이트가 있다. 

이 글에서는 셀룰라이트를 줄이거나 없애고 싶을 때,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를 이야기 하고자 한다. 건강한 식단으로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건강한 식단으로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팁

우리의 식단과 건강한 피부는 서로 연관성이 있다.

셀룰라이트의 첫 징후를 발견했거나, 허벅지 또는 엉덩이에 생긴 작게 움푹파인 곳들을 눈에 띄지 않게 만들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조언을 따라야 한다.

  • 하루에 8컵의 물을 마시자.
  • 섬유질, 칼륨, 비타민 C 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자.
  • 일주일간 신체 정화를 하자.
  • 단백질이 풍부하며 탄수화물과 지방이 낮은 식단을 섭취하자.
  • 생과일 및 채소를 선택하자.
  • 소금, 탄산 음료, 알코올 및 커피를 많이 마시지 않는다.

셀룰라이트 제거를 위한 식단

건강한 식단으로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법

셀룰라이트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결합 조직에 쌓이는 탄수화물, 지방 및 당분 조절이 필요하다.

다음에서 소개하는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되는 식단은 나쁜 음식을 제한하고, 건강에 아무런 위험을 주지 않으면서도 2개월내로 약 4.5킬로그램 정도를 감량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식단으로 셀룰라이트를 제거하기 위해서 다음의 식단으로 식사해보자.

  • 아침 식사 : 허브 차 한 잔 (250 ml), 통밀빵 2 조각과 저지방 크림 치즈, 오렌지 주스 한 잔 (200 ml).
  • 오전 중반 : 사과 하나 또는 요거트.
  • 점심 : 토마토, 셀러리, 상추, 당근, 양파가 들어간 참치 샐러드.
  • 간식 : 저지방 크림 치즈를 뿌린 쌀 과자와 차 한 잔(250 ml).
  • 저녁 : 완두콩과 오븐에 구운 감자를 곁들인 해덕(대구과 생선) 두 덩이.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되는 식품군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동시에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개선하고 싶다면, 아래의 네 가지 식품군을 식단에 포함해야 한다.

1. 림프계를 자극하는 식품

건강한 식단으로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법

나트륨이 적고 칼륨 함량이 높은 식품들이 림프계를 자극한다. 이러한 식품은 몸이 소변과 땀을 통해 독소와 체액을 제거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그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 방울 양배추
  • 멜론
  • 감자
  • 당근
  • 바나나

2. 저칼로리 식품

저칼로리 식품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칼로리는 낮지만 에너지를 줄 수 있는 충분한 비타민, 미네랄 및 기타 영양분을 우리 몸에 제공할 수 있다.

그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 채소
  • 과일
  • 콩류

3. 천연 완하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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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비를 예방하는 식품은 셀룰라이트를 없애는데도 도움된다. 축적된 독소를 제거하며, 섬유질 함량으로 인해 포만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그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 귀리
  • 살구
  • 씨앗
  • 견과류

4. 간 해독제

이러한 식품은 간을 정화하며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알다시피 우리의 간은 해독을 하며 독소를 걸러내는 역할을 한다. 만약 이 기관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지방이 신체의 특정 부위에 쉽게 축적된다.

그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 마늘
  • 양파
  • 사과
  • 아티초크

셀룰라이트를 없애는데 도움되는 식품

셀룰라이트를 없애기 위해서는 식단 관리가 필수다. 따라서 셀룰라이트를 없애주며 몸을 보기 좋은 상태로 만드는데 도움되는 식품을 챙겨 먹도록 하자.

1. 해바라기 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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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바라기 씨는 비타민 B6, E, 셀렌, 아연 및 칼륨과 같은 영양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다. 이들은 모두 결합 조직을 강화하며 재생 할 뿐만 아니라, 천연 이뇨제의 역할을 한다. 

이 식품은 포만감을 주는 동시에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적당량만 섭취해야 한다.

2. 생강

이 뿌리의 특성 중 하나는 체온을 높여준다는 것이다(열생성으로 알려진 과정).

또한, 생강은 신진대사를 가속화하며, 체중 감량에 기여하고, 소화를 개선하며 식욕을 억제한다. 

3. 고춧가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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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추와 고춧가루와 같은 매운 음식도 셀룰라이트를 없애는데 도움된다.

생강과 마찬가지로, 체온을 올리며 엉덩이에 축적된 지방을 포함한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된다.

4. 계란

조금 더 자세히는 계란 흰자를 의미한다. 이처럼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에는 지방이나 칼로리가 거의 없다.

계란 노른자의 경우, 칼로리는 높지만 아연 및 철분과 같은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다.

즉, 일주일에 2~3회 완숙 계란을 챙겨 먹도록 한다. 

5. 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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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곡물은 칼로리가 낮고 다른 곡물보다 혈당 지수가 낮기 때문에, 체중 감량 및 셀룰라이트를 없애는데 효과적이다.

보리는 배가 고프지 않을 때, 음식을 먹지 않도록 막아주며 충분한 에너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불안을 잠재우는데 도움이 된다.

6. 로즈마리

평범한 음식에 특별한 풍미를 제공하는 이 허브 또한 신체에 매우 좋다.

  • 혈액 순환을 촉진한다.
  • 지방 소화를 개선한다.
  • 조직 밑에 독소가 축적되는 것을 막아준다.

로즈마린 산으로 불리는 식물성 폴리페놀로 인해 이런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로즈마리는 탄력을 키워주고, 콜라겐 합성에도 도움된다.

주요 이미지 제공: http://wikihow.com/



  • Healthline.com Potassium [Online] Available at: www.healthline.com/health/potassium
  • Aznarez FR, Rojas Alcorta CM,Villafuerte LM, Elí Belló B y Chauvet S. Jugos de jengibre: preselección de prototipos mediante análisis sensorial IV. Congreso Argentino de Ingeniería – X Congreso Argentino de Enseñanza de la Ingeniería Córdoba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