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파를 잘 이겨내는 방법

23 5월, 2020
조금만 노력하면 열파를 이겨낼 수 있다. 예방 조치를 취하면 고온으로 인한 부정적인 영향을 피할 수 있으며 더 편안해질 수 있다. 
 

지난 여름, 특히 기온 차가 심했다는 사실을 떠올려보면 열파를 잘 이겨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급격한 기후 변화는 건강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 

열파를 잘 이겨내는 것은 사실 그렇게 어렵지 않다. 갑자기 기온이 많이 변할 때 몇 가지 조치만 하면 기온 변화가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기후에 취약한 어린아이들과 노인들은 예방 조치를 하는 것이 특히 더 중요하다.

기온이 40°C  이상으로 상승하는 곳이 있다. 열파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하지 않으면 탈수, 근육 경련, 장기 장애 등 여러 가지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열파를 잘 이겨내는 방법

물을 계속 마시고, 적절한 옷 입기

열파를 잘 이겨내는 방법

온도가 높을 때에는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다. 냉장고에 있던 물을 바로 꺼내서 마시는게 가장 좋다. 다른 음료, 특히 설탕이 다량 함유된 음료를 마시면 목이 더 말라진다. 설탕을 넣지 않은 천연 생과일 주스는 마셔도 괜찮다. 그리고 술은 어떤 종류든 마시지 않는게 좋다. 목이 마르지 않더라도 물을 계속 마셔야 한다.

 

그리고 고온에 견딜 수 있는 옷을 입는 것도 중요하다. 땀을 흡수하는 섬유, 면 재질의 옷을 입는게 좋다. 그리고 열을 흡수하는게 아니라 반사하는 색깔의 옷을 입으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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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 머물기

온도가 너무 높을 때는 밖에 외출을 하지 않는 게 좋다. 만약 외출을 해야만 한다면 최대한 그늘로 다니는 것이 가장 좋고 에어컨이 나오는 실내에 있는 게 안전하다.

에어컨은 열파를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너무 차가운 온도로 설정해서는 안 된다. 22~25° C  사이의 온도로 유지하는게 좋다. 온도를 너무 낮게 하면 감기나 다른 병에 걸릴 위험이 있다.

집에 있을 때는 가장 더운 시간에는 블라인드를 내리고 창문을 닫는다. 집 안으로 열이 흡수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다. 또 밤 9시~10시 이후에는 몇 시간 동안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키는게 좋다.

기구 및 전기 사용

여름이 좋은 점은 다른 계절에 비해 일조시간이 길다는 점이다. 따라서 불필요하게 불을 켜지 말자. 조명을 켜면 열이 나기 때문이다.

가전 제품들도 마찬가지다. 전원이 꺼져 있어도 전기 플러그가 꼽혀 있으면 열이 난다. 열을 직접적으로 생성하지는 않지만 간접적으로 열을 방출한다. 따라서 가전 제품은 전원을 꺼두었다가 필요할 때만 켜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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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권고 사항

열파를 잘 이겨내는 방법

열파를 잘 이겨내기 위해서 기억해야 할 점들이 있다. 간단하지만 열파를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 화장하지 않기: 크림과 바디 로션에는 열을 유지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따라서 화장은 최대한 하지 않는게 좋다. 꼭 해야 한다면 최소한만 한다.
  • 과식하지 않기: 과식을 하면 대사 열이 생성된다. 이로 인해 체온도 올라간다. 식사는 하루에 여러번, 조금씩 먹는게 좋다.
  • 몸에 물 끼얹기: 몸이 너무 뜨거우면 목이나 허리, 이마 등에 차가운 물을 끼얹자. 이렇게하면 쉽게 체온을 조절할 수 있다.
  • 외출할 때 몸 보호하기: 외출할 때는 선글라스를 끼고, 모자를 쓴다. 햇볕이 강할 때는 양산을 쓰고 나간다. 그리고 통기가 잘 되는 신발을 신는다.
  • 알로에 사용하기: 알로에 크림을 얼음틀에 넣어 얼린다. 피부가 따갑거나 건조할 때 알로에 얼음을 피부에 문지른다. 이렇게하면 정말 시원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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