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실염을 자연적으로 치료하는 방법

29 10월, 2018
게실염이 있다고 생각되면 전문가에게 치료를 받아라. 그 후에, 상태를 호전시켜줄 이러한 음식을 치료와 결합할 수 있다.

오늘은 게실염을 자연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을 주제로 살펴볼 것이다.

게실염은 소화에 영향을 미치는 질환이다. 이것은 대장의 내벽에 생긴 게실이라는 주머니 내에 장의 내용물이 고여 발생하는 염증이다.

전문가들은 이 질환의 정확한 원인이 무엇인지 모른다. 하지만, 섬유질이 부족하여 일어나는 상습적인 변비가 대장의 압력을 높이고 이것이 게실증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게실염의 가장 흔한 증상은 다음과 같다:

  • 혈변
  • 설사
  • 변비
  • 메스꺼움
  • 복부를 눌렀을 때 통증

게실염의 증상을 완화하고 회복하려면 먼저 의사와 상담해야 한다. 그 후에, 증상 완화를 돕는 다음의 방법들을 시도해보자.

게실염을 자연적으로 치료하는 방법

감자

감자

감자는 아마도 가장 많이 먹는 채소 중 하나일 것이다. 하지만, 게실염이 있을 때 감자를 먹으면 아주 좋다.

감자는 소염 성분 및 전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므로 소화를 도와준다. 

튀긴 감자는 좋은 생각이 아니다. 기름이 증상을 오히려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튀겨먹으면 감자의 다른 효능들도 손실될 수 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감자를 오븐이나 팬에 구워 먹거나, 찌거나 으깨어 먹는 것이다.

파파야와 배

소화에 도움이 되는 최고의 과일들이 몇 가지 있다. 바로 파파야와 배다. 이 두 과일은 아주 맛있고, 영양도 풍부하다. 

파파야와 배에 함유된 유기 성분은 대장을 돕는다.

파파야와 배의 또 다른 이점은, 둘 다 섬유질 함량이 높으며,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다는 것이다. 이 요소들은 몸이 게실염 증상에 맞서 싸우도록 돕는다.

더 읽어보기: 파파야의 효능과 사용법

비타민 C

몸은 다량의 비타민 C를 필요로 한다. 다양한 내적인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다. 이 때문에 우리는 비타민 C 수치에 신경을 써야 한다.

비타민 C의 다양한 기능 중 일부는 새로운 세포를 형성하고, 신경계를 자극하며, 모든 신체 작용을 돕는 것이다.

보리

보리

게실염이 있을 때 보리를 식단에 추가하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보리에는 소염 성분이 있고, 게실염에 좋은 여러 기타 성분들도 함유하고 있다. 하지만, 게실염이 있을 때 보리 외의 다른 곡물은 좋지 않다는 점을 유념하자.

보리는 수프, 스튜로 만들어 먹거나, 시리얼에 섞어 먹어도 된다. 원하는 방식으로 만들어 먹으면 된다.

몸에 좋은 보리를 식단에 포함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마늘

마늘은 자연 요법에서 가장 자주 사용되는 재료 중 하나이다. 사람들은 게실염을 포함한 무수히 많은 신체적 질병을 치료하는 데 마늘을 사용한다.

마늘의 활성 성분은 아주 강력한데, 이것은 몸 전체의 감염증을 예방한다.

게실염은 복부의 염증을 악화시키는데, 마늘을 먹으면 이 문제를 완화할 수 있고, 복용해야 하는 항생제를 줄일 수도 있다.

매운 음식을 피할 것

매운 음식이나 양념이 많이 들어간 요리를 좋아한다면, 증상이 완화될 때까지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매운 음식은 사람들이 게실염을 치료하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이다.

매운 음식은 염증이 생긴 부분을 더욱 악화시키고 치유 과정을 느리게 한다. 게다가 증상도 더 심해진다.

그러므로 몸이 나아질 때까지 이런 식품들을 피해야 한다.

오레가노

오레가노

모든 음식에 오레가노를 넣는 것은 좋은 생각이다. 이 향신료는 게실염으로 고생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엄청난 편안함을 가져다줄 수 있다.

오레가노는 항박테리아 및 항균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장에 영향을 미치는 기생충이나 감염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오레가노는 노폐물을 몸에서 아주 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렇게 되면 모든 것이 중성적인 상태로 돌아갈 수 있으며, 게실염이 훨씬 더 쉽게 나을 것이다.

피마자유

대장의 박테리아 감염을 없애는 좋은 방법은 몸을 정화하는 것이다. 이를 위한 한 가지 좋은 방법은 피마자유를 사용하는 것이다.

그렇지만 이 오일이 아주 강력하다는 점을 기억하자. 피마자유는 장에 있는 유익 박테리아도 죽일 수 있다.

그러므로, 권장량만 섭취하거나 혹은 의사의 권고 하에 섭취하자. 피마자유를 과하게 섭취하는 것은 부적절하게 사용할 경우 아주 위험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피마자유의 이점

제대로 된 진단을 받는 것의 중요성

게실염의 증상은 크론병과 같은 다른 소화계 질환들의 증상과 비슷하다. 이 때문에 게실염을 다른 질환과 혼동하기가 아주 쉽다.

게실염이 있다고 의심되면 의사와 상담을 할 것을 권한다.

대장 감염은 더 큰 문제를 감추고 있을 수도 있다.

게실염과 관련된 위의 증상 중 어느 것이든 나타난다면, 병원을 가라. 당신이 얼마나 건강한지 그들이 말해줄 수 있다.

그리고 의사로부터 처방받은 치료법과 위의 자연 요법들을 병행해 보자.

  • A., B., M.S., D., R.A., B., G.B., F., & S.A., J. (2013). The role of non-starchy polysaccharides (“soluble” dietary fibre), in particular (1,3;1,4)-beta-glucans and arabinoxylans, in promoting bowel health. Planta Medica.
  • Dahl, C., Crichton, M., Jenkins, J., Nucera, R., Mahoney, S., Marx, W., & Marshall, S. (2018). Evidence for dietary Fibre modification in the recovery and prevention of reoccurrence of acute, uncomplicated diverticulitis: A systematic literature review. Nutrients. https://doi.org/10.3390/nu10020137
  • Gutiérrez-Grijalva, E., Picos-Salas, M., Leyva-López, N., Criollo-Mendoza, M., Vazquez-Olivo, G., & Heredia, J. (2017). Flavonoids and Phenolic Acids from Oregano: Occurrence, Biological Activity and Health Benefits. Plants. https://doi.org/10.3390/plants7010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