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천연 항생제 5가지 및 사용법
항생제는 의료계의 필수 지원군이 됐다. 하지만 최근 연구에서는 과도한 화학 항생제 처방은 천연 항생제 같지 않게 건강에 위협하며 사람들, 특히 어린이와 아기들에게 다양한 박테리아에 대한 내성이 생기게 할 수 있다고 한다.
잦은 항생제 사용은 아동과 성인 장기능 이상 질환을 유행하게 하며 장내 세균총 불균형으로 인한 다양한 자가면역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 때문에 항생제의 과도한 사용은 권장하지 않으며, 전문가들은 약물만큼 강력하지는 않지만 효과가 좋고 심각한 부작용이 없는 천연 항생제를 처방한다.
어떤 천연 항생제들이 효과가 좋을까?
천연 항생제: 오레가노 오일
야생 오레가노 오일(Origanum vulgare)에는 다양한 미생물을 막는 강력한 항생 효과가 있다. 붉거나 어두운 노란색을 띠며 강한 향이 난다.
사용 방법
- 손발톱의 곰팡이(무좀): 오레가노 오일 한두 티스푼과 뜨거운 물을 욕조에 넣고 10분간 발을 담근다. 또 다른 방법은 올리브 오일 1티스푼에 오레가노 오일을 한 방울을 넣어 섞은 다음 발가락과 손발톱에 직접 바르는 것이다.
- 기생충과 감염: 올리브 오일 1티스푼에 오레가노 오일을 한 방울을 섞고 혓바닥 아래쪽에 넣는다. 1분간 물고 있다가 씻어낸다. 이를 하루에 네 번 반복한다.
- 축농증: 끓는 물에 오레가노 오일 한두방울을 넣고 수증기를 들이마신다.
케이언 페퍼
매운 향이 나는 향신료로 강력한 치료 및 항생 효과로 고대부터 사용돼 왔다. 현재 과학계에서도 케이언 페퍼를 천연 항생제로 인정하고 있다.
사용 방법
- 케이언 페퍼는 여성에게 흔한 감염증인 외음부 질염 치료제로도 사용된다. 이 향신료가 질염 치료제로 상당한 항진균, 항생 효과가 있다고 많은 연구에서 밝혀졌다. 올리브 오일과 같은 농축 오일에 희석해서 사용하는데 매운 성분이 있어서 처음 피부에 닿으면 쓰라릴 수도 있다.
참고하면 좋을 글: 5가지 천연 지방 연소제
마늘
의심할 여지 없이 마늘은 최고의 천연 항생제 중 하나이다. 이 천연 재료는 이로운 장내 세균총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병원균과 박테리아 및 곰팡이와 바이러스를 죽일 수 있다.
사용 방법
- 마늘의 식물성 화학물질 및 황 성분이 활성산소를 없앤다.
- 마늘에는 항박테리아, 항진균 및 항바이러스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 마늘은 강력한 항산화제이며 DNA 손상을 방지한다.
- 마늘은 장내 회충과 기생충을 퇴치한다.
- 상처와 손발톱의 곰팡이(무좀)을 치료하는데 아주 좋다.
- 장내 감염을 예방한다.
참고: 효과를 증대하려면 레몬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다.
강황
강황은 소염, 소독, 항생, 진통 성분으로 인해 전통적인 약제로 종종 사용됐다.
사용 방법
- 강황은 천연 항생제로 위궤양과 다른 감염증에서 흔한 헬리코박터 파일로리를 예방하고 없애는 데 사용된다.
더 읽어 보자: 건강을 위해 강황 레몬수를 섭취하자
천연 꿀
꿀벌이 만든 천연 꿀은 우리가 찾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천연 항생제다. 과학적 증거들에 따르면 꿀이 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감염증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사용 방법
- 이 천연 항생제는 피부 감염 치료나 예방을 위해서도 종종 사용된다.
- 치석과 충치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없애는 꿀의 효과는 많은 연구를 통해 입증됐다.
- 수유와 관련한 염증을 치료에도 좋다.
- 꿀은 메티실린 메티실린저항성 황색포도상구균(MRSA), 메티실린 감수성 황색포도상구균(MSSA), 반코마이신내성장알균(VRE), 헬리코박터 파이로리(위궤양 유발)를 포함한 250가지 이상의 박테리아를 없앨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