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는 친구나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쌓을 기회다. 파티에서는 음식, 음료, 음악이 가장 중요하다. 이 글에서는 행사에 트로피컬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칵테일 우산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장식품은 행사의 분위기를 밝히고 축제 느낌을 내는 방법이다. 칵테일 우산은 나이와 관계없이 모두의 시선을 한 번에 사로잡을 수 있다. 또한 꼭 칵테일에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스크림, 디저트, 파르페, 간식에도 꽂을 수 있다.
칵테일 우산의 역사
칵테일 우산은 휴일과 바닷가에 있는 바를 떠올리게 하는 대표적인 장식품이다. 형형색색의 칵테일 우산을 꽂은 아이스크림을 좋아했던 동심으로 잠시나마 돌아갈 수도 있다.
칵테일 우산은 1932년 힐튼 와이키키 호텔의 바텐더인 해리 예(Harry Yee)가 처음으로 사용하기 시작했다.
종이로 만든 중국 전통 우산에서 영감을 얻어, 심각한 경제 위기 이후 기존에 있던 재료로 창의력을 발휘하여 처음으로 시도한 장식품이었다. 칵테일 우산은 자세히 보면 나무 막대기에 형형색색의 종이를 붙인 것이 전부일 정도로 매우 단순하다.
하지만 이러한 발명품은 오늘날 칵테일 책에서 소개할 만큼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았다.
더 읽어보기: 휴가가 끝나면 더 건강한 생활을 시작하자
칵테일 우산은 전문 바텐더의 손에서 탄생한 장식품이다. 오늘날에는 칵테일 전통문화의 일부로 인정되고 있다.
칵테일 우산을 만드는 데 필요한 재료
칵테일 우산은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다. 전통 칵테일 우산은 종이로 만든 중국 우산을 본뜬 모양이지만, 집에 있는 재료에 따라 약간의 변화를 통해 다양한 우산을 만들 수 있다.
칵테일 우산을 만들 때 필요한 재료는 다음과 같다.
- 가위
- 마커
- 접착제, 실리콘 또는 테이프
- 골판지, 박엽지 또는 색이 있는 주름 종이
- 나무 이쑤시개 또는 꼬치
칵테일 우산을 만들기 위한 단계별 지침
재료를 준비하고 나면 우산은 매우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약간의 노력과 창의력만 있으면 된다.
지금부터 3가지의 각기 다른 스타일로 칵테일 우산을 만드는 단계별 지침을 소개한다. 한 행사에서 3가지를 모두 사용해도 좋다!
1. 박엽지 칵테일 우산을 만드는 방법
박엽지는 부드러운 질감의 섬세한 종이로, 많은 공예품을 만들고 선물을 포장할 때 사용할 수 있다. 박엽지를 사용하면 대표적인 중국 전통 우산과 거의 똑같이 만들 수 있다.
단, 매우 얇은 종이이므로 찢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우산을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 우산 덮개가 될 종이에 원을 그린 뒤 그대로 자른다.
- 종이를 반으로 두 번 접어 주름을 만든다.
- 이제 우산의 뼈대 역할을 할 막대와 칵테일을 저을 때 사용할 막대를 준비한다. 우산을 펼칠 수 있도록, 박엽지의 둘레와 같은 크기의 막대 4개를 접착제로 붙인다.
- 뼈대가 완성되면 박엽지를 접착제나 테이프로 붙인다.
더 읽어보기: 수공예를 하면 좋은 점과 뇌에 미치는 효과
2. 골판지로 만든 원뿔 모양의 칵테일 우산
골판지는 주름 종이보다 단단하므로, 쉽게 찢어지지 않는다. 또한 잉크가 잘 번지지 않아, 우산에 글을 적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다.
- 먼저 골판지에 우산의 둘레를 그린다. 약 3~4cm 정도의 지름으로 그리면 된다.
- 원의 중심을 마커로 표시를 해 두고 중간에서 가장자리 쪽으로 선을 긋는다. 그런 다음 가위로 선을 자른다.
- 선으로 잘라 둔 양쪽 면을 겹쳐서 접착제로 붙이면 원뿔 모양이 된다.
- 원뿔에 손님의 이름을 적거나, 그림을 그리거나, 영감을 주는 말을 써 보자.
- 원뿔의 끝부분에 접착제나 실리콘을 바르고 우산 손잡이가 될 막대를 붙인다.
3. 골판지로 만든 각진 칵테일 우산
골판지로 만든 우산은 한 번 사용했다가 다음에 다시 사용할 수 있을 만큼 튼튼하다. 이렇게 하면 쉽게 버리는 물건을 재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골판지에 팔각형을 그린 뒤 그대로 자른다. 인터넷에 나와 있는 표본을 참고하면 제대로 만들 수 있다.
- 각진 부분 중 한 곳에서 중앙까지 이어지는 선을 긋는다. 이렇게 하면 삼각형 같은 모양이 된다. 이제 가장자리 중 한 곳을 가위로 자른다.
- 잘라 둔 양쪽 면을 겹치면 원뿔 모양으로 만들 수 있다.
- 원뿔의 끝부분에 실리콘이나 접착제를 바르고 막대를 붙인다.
열대 국가가 떠오르는 다른 장식품을 함께 사용해도 좋다.
다른 장식품으로 칵테일을 꾸며 보자
이제 칵테일을 장식할 수 있는 알록달록한 우산으로 행사에 여름 느낌을 물씬 낼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칵테일 우산은 꼭 음료에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실제로 칵테일 우산을 아이스크림에 꽂으면 아이들이 매우 좋아한다. 또한 간식 위에 올려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만약 칵테일에만 사용할 예정이라면 모히토, 피냐 콜라다, 코코로코, 섹스온더비치와 잘 어울린다는 점을 잊지 말자. 열대 분위기의 파티라면 다른 장식품을 함께 사용해도 좋다. 예를 들면 칵테일 잔과 컵에 끼울 수 있는 미니 튜브를 만들 수 있다. 아니면 파인애플과 수박으로 시원한 여름 느낌을 내는 방법도 있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Fox News. (2017, marzo 7). There is a literal piece of history inside of each cocktail umbrella. Fox News. https://www.foxnews.com/food-drink/there-is-a-literal-piece-of-history-inside-of-each-cocktail-umbrella
- De la Riva García, J. Á. (2012). Bebidas. Asesoramiento, preparación y presentación de bebidas en el bar y cafetería. Ideaspropias Editorial. https://books.google.es/books?id=HLfBCAAAQBAJ&pg=PA318&lpg=PA318&dq=sombrillas+de+papel+en+las+bebidas+historia&source=bl&ots=NW-KGZJn8l&sig=ACfU3U3U0FkY16RJpB4QJa8tonoAsgYQgg&hl=es&sa=X&ved=2ahUKEwiYg4qrhvnzAhWMx4UKHdkyBacQ6AF6BAgIEAM#v=onepage&q=sombrillas%20de%20papel%20en%20las%20bebidas%20historia&f=fal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