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딸기 수박 슬러시 만드는 방법

8월 22, 2019
여름철에 더위로 지쳤을 때 슬러시를 마시면 좋다.

더운 여름에는 아무리 물을 많이 마셔도 갈증이 가시지 않는다. 뭔가 맛있고 몸을 차갑게 해주는 음료가 생각난다. 이럴 때 슬러시를 마시면 좋다! 오늘은 딸기 수박 슬러시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맛있는 딸기 수박 슬러시 만드는 방법

맛있는 딸기 수박 슬러시 만드는 방법

슬러시는 더울 때 정말 시원하게 마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맛도 있다. 마시면 바로 갈증이 가시는 슬러시도 있고, 마시고 난 뒤 조금 있어야 갈증이 사라지는 슬러시도 있다. 영양가가 풍부한 과일로 만들기 때문에 영양면에서 훌륭하다는 장점도 있다.

몇 가지 준비만 해두면 이 글에서 소개하는 슬러시를 만들 수 있다. 식사 할 때 마셔도 되고, 밤에 단맛이 당길 때 먹어도 좋다. 

이 슬러시의 독특함은 이 슬러시에 들어가는 과일과 연관되어 있다. 수박은 정화 효과가 가장 뛰어난 과일이며, 딸기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항산화 과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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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한 재료

  • 수박 5컵 (560 g)
  • 딸기 아이스크림 2컵 (240 g)
  • 올리브 오일 1큰술 (15 ml)
  • 설탕 2큰술 (30 g)
  • 소금 한 꼬집 (5 g)
  • 민트 잎 7장 (장식용) (20 g)
  • 얼음 1컵 (120 g)

만드는 방법

  1. 먼저, 수박을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제거한다. 
  2.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한 후 작은 조각으로 자른다. 믹서기를 사용해서 잘 간다. 
  3. 수박을 간 후에 큰 병에 붓고 옆에 둔다.
  4. 믹서기에 얼음을 넣는다.
  5. 얼음에 올리브 오일, 소금 한 꼬집, 설탕 2큰술을 넣어 간다.
  6. 딸기 아이스크림을 넣고 잘 간다. 이렇게 하면 질감이 살아 있는 슬러시를 만들 수 있다.
  7. 다른 유리잔에 수박 간 것을 넣고, 그 위에 얼음을 넣은 후 딸기 슬러시를 붓는다.
  8. 맨 위에 민트 잎을 장식한다.

딸기 수박 슬러시의 영양

모든 과일은 특징이 있다. 이는 영양분도 다 다르고, 나아가 유익한 점도 다 다르다는 뜻이다. 다음에서 딸기와 수박의 영양에 대해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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딸기

맛있는 딸기 수박 슬러시 만드는 방법

딸기에는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딸기는 수분(91 %), 탄수화물(8 %), 천연 섬유질(2 %)으로 구성된다. 딸기 한 컵에는 3그램의 식이섬유 함유되어 있어 정화 효과도 있다. 따라서 하루에 딸기 2알 이상을 챙겨 먹으면 좋다. 

수박

맛있는 딸기 수박 슬러시 만드는 방법

수박도 파인애플, 오렌지와 함께 정화 효과가 가장 좋은 과일 중 하나이다. 수박은 물(94.6 %), 탄수화물(4.5 %), 섬유질(0.5 %), 단백질(0.4 %) 으로 구성 된다.

이 과일에는 시트룰린, 리코펜,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효과도 뛰어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