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좋은 젤라틴의 다양한 효능 10가지

· 2월 27, 2017

젤라틴은 건강에 좋아서 챙겨 먹는다기보다는 우리가 뭔가 당길 때 먹는 식품이다. 오늘 이 글에서는 젤라틴이 건강에 좋은 이유, 그 효능에 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한다.

사실 젤라틴은 잼이나 아이스크림, 요구르트, 젤리, 마시멜로, 여러 가지 소스 등에 들어가는 주원료다.

또 화장품이나 의약품에 함유되어 있기도 하다.

1. 젤라틴은 체중 조절에 도움된다

젤라틴을 섭취하면 몸에서 더 많은 양의 호르몬을 생성한다. 그리고 영양분과 아미노산으로 신진대사를 촉진한다.

젤라틴은 포만감을 주고 간식이 당기지 않게 해준다. 이는 젤라틴의 섬유질과 단백질 덕분이다. 그래서 몸에 필요한 만큼만 먹게 된다.

젤라틴에 함유된 여러가지 영양분은 간식이나 단 것을 대신한다. 틀을 이용해 예쁜 모양을 만드는 방식으로 디저트를 새롭게 만들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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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젤라틴은 치유 속도를 가속화 시켜준다

젤라틴

단백질은 상처를 치유하는 데 있어 꼭 필요한 성분이다. 게다가 염증을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는 글리신이라고 알려진 아미노산도 함유되어 있다.

젤라틴을 섭취하면 글리신과 단백질을 섭취하는 셈이 되고, 이는 피부 재생에 도움된다. 그뿐만 아니라 치유 속도를 더 가속해준다.

3. 젤라틴은 손톱, 머리카락, 피부, 치아를 건강하게 해준다

우리 누구나 더 건강한 머리카락, 피부, 손톱, 치아를 원한다. 이런 것들에 공통으로 들어있는 게 뭘까? 케라틴이다.

케라틴이 많이 함유되었다고 광고하는 제품은 시중에 정말 많이 나오지만 실은 케라틴 함량은 정말 낮다. 대부분 제품이 그렇다.

비싼 돈을 지급하고 구매하고 싶지 않다면, 혹은 뭔가 맛있는 걸 원한다면 젤라틴을 먹어보자. 젤라틴에는 케라틴이 정말 많이 함유되어 있다.

4. 젤라틴은 뼈와 관절 건강을 향상시켜준다

뼈 관절

젤라틴은 단백질, 셀레늄, 인, 구리 등을 함유하고 있다. 뼈를 건강하게 해주고, 몸의 뼈 미네랄 밀도를 높여준다.

골다공증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

또 젤라틴에 함유된 아미노산은 관절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염증을 감소시켜준다.

또 젤라틴은 뼈와 관절을 튼튼하게 해주는 연골을 생성하는데도 영향을 미친다.

의사가 연골이 닳았다고 진단했거나 통증이 생기기 시작했을 때에는 젤라틴을 챙겨 먹는 게 특히 더 중요하다.

5. 젤라틴은 숙면하는데 도움된다

글리신은 수면 사이클에도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이 화합물은 더 오랫동안 푹 잘 수 있게 해주는 효소와 신경전달물질 생성을 촉진한다.

그래서 에너지를 다시 회복시키기 위해서는 젤라틴을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하다. 잠자기 몇 시간 전에 젤리를 챙겨 먹자.

푹 잘 수 있어 다음 날 아침에 일어났을 때 훨씬 더 개운할 것이다.

6. 젤라틴은 노화로 인한 증상에도 도움된다

피부 노화

젤라틴은 건조된 콜라겐으로 피부 건강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콜라겐을 먹으면 진피 세포가 훨씬 더 탄력 있게 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몸에 콜라겐 수치가 높아지면 더 탄력 있고 더 어려 보이는 피부가 된다.

그렇다고 주름이나 다른 노화 현상이 안 생기는 것은 아니지만 좀 더 늦게 생길 것만은 분명하다.

7. 젤라틴은 소화 건강을 향상시켜준다

젤라틴은 원래 물과 결합한다. 신체가 젤라틴에 함유된 섬유질을 더 쉽게 흡수할 수 있다는 뜻이다.

젤라틴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변비나 영양분을 흡수할 수 없는 문제 같은 게 줄어들 것이다.

소화액 생성을 촉진하고, 장운동을 향상한다.

8.젤라틴은 알레르기를 완화시켜준다

사실 여러 가지 알레르기는 어떤 특정 물질을 처리할 수 없는  “투과성” 소화 시스템과 관련된다.

소화관과 관련된 문제를 처리하는 것은 젤라틴의 효능 중 하나로 알레르기로 인한 문제를 치료해준다.

젤라틴을 챙겨먹고, 건강에 해로운 음식은 먹지 말것을 권한다.

9.젤라틴은 면역력을 키워준다

프롤린은 젤라틴에 함유된 또 다른 아미노산이다. 이 화합물은 면역기능을 향상하는 것과 관련되어 있다.

젤라틴을 먹으면 감염이나 질병을 이겨낼 수 있다는 힘이 세진다는 뜻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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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젤라틴은 걱정말고 젤라틴을 섭취하자

젤라틴은 먹어도 별다른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는다. 약간 배가 빵빵해지거나 복통이 생길 수 있긴 하지만 많이 먹었을 때 그렇고,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것은 드물다.

젤라틴을 챙겨 먹는 것은 그렇게 불편하지 않을 것이다. 요구르트, 과일, 디저트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요리할 수 있으니 다양하게 요리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