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차로 체중감량 하는 방법 및 피해야 할 때

14 10월, 2018
생강은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것에 더해 열 발생 성분이 있어 신진대사를 쉽게 빠르게 함으로써 지방을 더 빨리 연소시킨다.  
 

오늘, 이 글에서는 생강차로 체중감량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생강차, 마셔보았는가? 생강은 많은 약효가 있는 뿌리로, 효능 중 하나는 자연적인 방법으로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생강의 기분 좋고 매콤한 향은 살을 빼는 것에 더해 통증을 완화하는데 아주 좋은 협력자가 될 수 있고, 세상에서 가장 좋은 천연 소염제 중 하나이다.

하지만 이 맛있는 차를 언제 마시면 안 되는 지를 아는 것도 중요하다.  

생강차로 체중감량 하는 이유

생강차로 체중감량 하는 이유

최근에 체중이 늘었거나 배와 엉덩이가 넓어져 평소에 입던 옷이 맞지 않는다면, 행동해야 할 때일 것이다. 가장 먼저,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 다른 것은 먹지 않고 생강차만 계속 마셔야 한다고 말하는 것은 절대 아니다.

생강차는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의 보완재로 사용되어야 한다. 이 말은 곧, 맛있는 샐러드와 찐 채소를 준비해 일상적인 지방 섭취량을 줄이고 전반적으로 더 잘 먹어야 하며, 단백질, 섬유질, 충분한 물을 섭취해야 한다는 것이다.

 

운동을 조금 하고 식후에 생강차를 한 컵 마시면, 5주 안에 이상적인 체중에 도달할 수 있다. 물론, 당신의 노력도 필요하지만 그럴만한 가치가 있다는 데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더 읽어보기: 생강의 효능

생강차로 체중감량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소화 촉진

생강의 가장 큰 이점 중 하나는 생강이 소화를 촉진한다는 것이다. 왜일까? 생강은 위와 대장 및 소장의 주기적인 운동을 유도해, 음식이 더 잘, 쉽게 소화되도록 하고 몸이 필요로 하지 않는 것을 없애 적절한 영양소를 얻는다.

2. 열 발생 작용으로 신진대사 촉진

열 발생 성분이 있는 식품이 무엇을 말하는지 알고 있는가? 이것은 이런 식품이 체온을 실제로 높여 신진대사를 늘려줌으로써 지방을 더 많이 연소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생강은 자연적으로 체중을 감량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식물 중 하나이며, 열 발생 성분은 생강의 가장 좋은 효능 중 하나이다.

3. 포만감 부여

이런 일을 겪어보았을 것이다: 점심을 끝내고 회사로 돌아갔는데, 몇 분 후 위에서 파고드는 배고픔을 느낀다. 아직도 배가 고프다니! 바로 이때가 크래커나 페이스트리처럼 손이 가장 빨리 닿는 것을 먹는 실수를 저지르게 되는 때이다.

생강은 잘 알려진 식욕 억제제로, 더 먹고 싶은 마음이 사라지도록 식후마다 마시기 좋다.

 

배가 부르다면, 식간에 과자가 먹고 싶은 유혹이 사라질 것이며 저녁때까지 가능하면 더 오래 버틸 수 있도록 해줄 수 있다.

생강은 그런 욕구와 식간에 먹고 싶은 열망을 잠재울 것이다. 오늘부터 시도해 보는 것은 어떤가?

더 읽어보기: 포만감을 주고 다이어트에 좋은 5가지 스무디

4. 뛰어난 항산화제

생강차는 항산화제가 아주 풍부해, 몸이 염증과 질병을 일으키는 모든 독소를 제거하는 것을 돕는다. 장기는 기능을 더 잘하게 되어 지방을 더 쉽게 연소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건강을 향상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자연적인 방법이다!

생강차 만드는 방법

생강차 만드는 방법

재료

  • 물 1컵 (200mL)
  • 생강 30g(손가락 넓이만 한 조각으로 뿌리를 다진다).
  • 레몬 반 개 즙
  • 꿀 1스푼 (20g)

만드는 방법

  • 생강차는 만들기가 아주 쉽다. 먼저 물 1컵을 구리나 점토(도기)로 만든 주전자나 티포트에 끓인다. 알루미늄이나 철로 만든 주전자는 특정 식물의 약효를 보존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므로, 가능하면 이런 소재로 만든 주전자는 피하라.
 
  • 물을 끓인 다음, 생강을 넣고 20분간 끓인다. 다 되면 불을 끄고 10분간 그대로 둔다. 이것을 가장 좋아하는 머그잔에 담고 레몬 반 개의 즙을 넣는다. 잘 저은 다음 꿀을 한 숟가락 섞는다. 정말 맛있다!

언제 마셔야 하는가?

  • 점심과 저녁 식사 후에 한 컵씩, 하루 두 컵을 15일간 마셔보자. 일주일간 쉬었다가 다시 시작한다. 항상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고 운동을 많이 할 것을 기억하자.

생강 섭취를 언제 피해야 할까?

생강 섭취를 언제 피해야 할까

  • 당뇨나 고혈압으로 처방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생강이나 생강차를 섭취하는 것이 좋지 않다. 그런 약은 생강과 함께 먹어서는 안 된다.
  • 임신이나 수유 중일 때도 생강을 피해야 한다. 잊지 말자!
 
  • Sánchez, M. 2019. El jengibre aunque sea puro, sigue sin ser milagroso. Salud sin bulos. https://saludsinbulos.com/detras-del-titular/jengibre-puro-milagroso/#Actua_como_un_alivio_natural_contra_las_nauseas_especialmente_en_mujeres_embarazadas
  • Maharlouei N, Tabrizi R, Lankarani KB, Rezaianzadeh A, Akbari M, Kolahdooz F, Rahimi M, Keneshlou F, Asemi Z. 2018. The effects of ginger intake on weight loss and metabolic profiles among overweight and obese subjects: A systematic review and meta-analysis of randomized controlled trials. https://www.ncbi.nlm.nih.gov/pubmed/clipbo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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