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의 효능

3월 4, 2018
생강은 항염증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사실 소화기 건강에도 좋고 면역력을 강화시킨다. 생강 물을 마셔보자! 

생강에는 건강에 좋은 필수 영양분과 활성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수세기 동안 활용된 천연 재료이다.

특정 문화에서는 요리를 할 때 생강을 잘 사용하지만 사실 이 재료는 자연 요법에서 빠질 수 없는 재료이다. 게다가 생강은 진통제 성분과 항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여러 가지 질병 치료에 도움된다.

생강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독소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가장 좋은 재료로 여겨지고 있다. 

생강의 가장 좋은 점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 생강은 공복에 먹을 때 가장 효과가 좋다. 

이 글에서는 생강을 먹어야 하는 이유 7가지를 소개한다. 매일 따라 해 볼 수 있는 간단한 레시피들이다.

1. 혈액 순환 향상

혈액

공복에 생강 수를 마시면 어떤 문제가 있을 때 혈액 순환을 향상시킬 수 있다. 마그네슘, 아연 및 칼륨은 혈액 순환과 관련해 문제를 일으키를 염증 과정을 조절하는 데 도움된다. 

동맥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심장 건강을 보호하는 데 도움된다.

*추천 글: 안좋은 혈액순환을 의미하는 7가지 신호

2. 소화 촉진

매일 아침 생강 수를 마시는 사람들은 소화 불량이나 변비 같은 문제가 생길 확률이 낮다. 생강에는 섬유질 약간과 장 운동을 원활하게 해 노폐물을 배출을 촉진시키는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생강의 천연 효과는 위산이 과도한 증상에도 도움되고, 장내 가스가 차는 증상도 조절해준다. 

3. 체액저류 조절

생강 물에는 이뇨 성분과 소염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따라서 생강 물은 체액 저류가 있을 때 마시기 좋은 건강한 천연 음료이다. 

매일 마시면 세포에 쌓인 체액을 제거해주고, 에너지를 키워 만성 피로를 예방해준다. 

4. 면역력 향상

매일 생강 물은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데 필요한 영양분을 얻을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이다. 

생강 물을 마시는 습관은 미생물과 박테리아의 유해한 영향을 막는 항체 생산을 자극하여 면역력을 유지하는데 도움된다.

공복에 생강 물을 마시면 다음을 예방할 수 있다.

  • 요로 감염
  • 기침과 감기
  • 독감
  • 질 감염
  • 자가 면역 질환

5. 관절통 완화

수백년 동안 생강은 근육통과 관절통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어져 왔다.

생강의 주 성분인 진저롤은 항염증 효과와 진통 효과가 있어 통증을 완화시켜준다. 

6. 경련 예방

근육 경련이 잘 생기는 사람들은 생강 물을 마시면 안전하고, 자연적인 방법으로 경련을 치료할 수 있을 것이다.

신체 전해질 수준을 조절해주고 근육 경련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주는데 효과적인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참고 글: 근육 경련이 생겼을 때 해야할 것

7. 조기 노화 예방

조기 노화

생강 물에는 항산화 성분,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활성 산소가 세포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시켜 준다.  이 물질은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암이나 알츠하이머, 관절염과 같은 만성 질환을 예방해준다. 

생강은 해독 효과도 있어 피부 건강에도 좋다.

집에서 생강 물 만드는 방법

생강 물에는 비싸거나 구하기 어려운 재료가 들어가지 않고, 만드는 방법도 정말 간단하다.

몇 분만 투자하면 된다.

재료

  • 생강 간 것 1T (10 g)
  • 물 3컵 (750 ml)
  • 레몬 ½개의 즙
  • 유기농 1T (25 g)

만드는 방법

  • 먼저 생강을 간다. 물 3컵에 생간 간 것을 1T 넣는다.
  • 간 생강을 넣은 물을 낮은 온도로 15분간 끓인다. 레몬즙을 넣는다.
  • 불을 끄고 식힌다. 꿀을 몇 스푼 넣어 단 맛을 낸다. 
  • 공복 상태에서 한 컵 마신다. 원한다면 하루에 세 번 마셔도 된다. 

이런 생강의 효능을 알고 있었는지? 이제 생강이 얼마나 좋은지 알았으니 자주 챙겨 먹도록 하자.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