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은 체중을 조절하고, 질병을 예방하는 좋은 습관이다. 운동의 이런 이점 때문에 헬스장에서 오랫동안 운동을 해야 할 필요는 없다. 전문가들은 하루에 30분이면 충분하다고 말한다. 이 글에서 집에서 600칼로리를 소모할 방법을 설명하려고 한다.
헬스장에 가고 싶은 마음이 없거나 비용도 걱정된다면 걱정하지 말자. 이 운동은 하루에 600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는데 집에서도 간단하게 할 방법이다. 운동으로 효과를 보려면 한 번 할 때 40분씩, 일주일에 세 번, 아침에 하는 것이 좋다. 자, 시작해볼까?
집에서 600칼로리를 소모하는 방법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음악을 틀어놓자. 관절, 목, 어깨, 허리, 무릎, 발목과 엉덩이를 조금씩 움직이며 근육을 천천히 푼다.
심혈관 운동
심혈관 운동은 건강을 유지하고 몸을 이쁘게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운동으로 체중 감량에도 좋다. 5분 동안 조깅을 하거나 빠르게 걷는다. 그런 다음 계단을 오르내리거나 춤을 춘다. 자전거를 타거나 달리기, 수영을 해도 된다. 이것을 다 했다면, 200 칼로리를 소모한 셈이다.
푸쉬업
팔굽혀펴기는 칼로리가 많이 소모되는 운동이다. 엎드린 다음 손과 발을 바닥에 대고 천천히 몸을 올렸다가 다시 처음의 자세로 만들면 된다. 이 운동은 다리를 쭉 편 상태로 해도 되고, 무릎을 구부려 바닥에 대고 해도 된다. 80개를 하는 것이 제일 좋다.
스쿼트
칼로리를 소모하는데 제일 효과적인 방법인 스쿼트를 하는 것은 중요하다. 손을 머리 뒤에 대고 똑바로 선다. 의자에 앉는 것처럼 몸을 아래로 내리는데, 등과 바닥이 45도가 될 때까지 내려간다. 이때 등은 편 상태로 유지하고 60~80번 반복한다.
런지
마지막으로 런지 12개를 할 것이다. 이 운동은 다리와 엉덩이를 단련시키는 운동이다. 런지를 할 때 케틀벨을 들고 해도 되고, 그냥 해도 된다.
먼저 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선다. 케틀벨을 들고 하고 싶다면 손바닥이 허벅지를 향하는 방향으로 손에 든다. 왼쪽 다리는 그대로 두고, 걸을 때처럼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성큼 내디딘다. 양쪽 무릎을 구부려 오른쪽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이 되도록 한다. 다시 처음의 자세로 돌아가 이번엔 왼쪽 다리를 내디뎌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 런지를 12번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