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과 고콜레스테롤은 정적인 최근 생활방식 때문에 매년 더 흔해지고 있는 두 가지 심혈관 질환이다. 심혈관 질환 발병은 심장 근육을 과하게 움직이게 해서 혈액 순환과 동맥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 약물치료도 좋지만 부작용의 염려가 있으므로 이번 글에서는 높은 영양분 함량 덕분에 고혈압과 고콜레스테롤 치료에 유용한 생강 마늘 레시피를 알아보도록 한다.
고혈압과 고콜레스테롤은 모두 조용히 발전하여 이미 진전된 상태일 때 진단을 받을 때가 많다. 그 결과 동맥 경화증, 심장 마비, 뇌졸중의 위험이 증가하게 된다.
다른 신체 기능에도 영향을 미치는 심혈관 질환은 환자 삶의 질도 떨어뜨린다. 다행히도 일부 천연 재료로 이런 질환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완화하는 자가요법을 해볼 수 있다.
고혈압과 고콜레스테롤에 좋은 수제 생강 마늘 요법
수제 생강 마늘 자연요법은 혈압과 유해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낮추기 위해 사용돼 온 고대 요법이다.
생강과 마늘은 소염, 정화, 혈관 확장 능력이 두드러져서 혈압과 콜레스테롤 조절에 도움이 된다. 이 요법은 기적의 치료법은 아니지만 고혈압과 고콜레스테롤 환자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생강의 효능
생강의 고혈압과 고콜레스테롤을 해소하는 주 효능은 진저롤로 알려진 활성 성분에서 나온다.
진저롤은 생강의 독특한 매콤한 풍미를 주며 천연 소염제 역할까지 하여 혈액 순환 문제를 완화하는데도 이상적이다.
진저롤의 해독 작용은 혈액을 맑게 하여 동맥벽에 지질이 쌓이는 것을 줄인다.
생강은 신체 조직에 저류된 체액을 제거하는 약간의 이뇨 작용은 물론 무기염 조절과 고혈압 조절도 촉진한다.
더 읽어보기: 암 치료를 위한 꿀 생강 조제법
마늘의 효능
마늘은 고대부터 심혈관 건강을 촉진하는 최고의 식품이며 이는 알리신으로 불리는 황 성분의 높은 함량 때문이다.
알리신은 양파에도 들어 있으며 소염, 항응고, 혈관 확장 작용을 하여 혈압을 조절하고 콜레스테롤 축적을 방지하는데 결정적 역할을 한다.
마늘의 해독 작용은 혈액의 여과 과정도 개선해서 독소와 기타 혈류를 통해 움직이는 해로운 물질의 축적량을 줄인다.
또한 마늘은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심장 근육 및 동맥을 강화한다.
더 읽어보기: 8가지 질환에 좋은 꿀과 생강즙을 더한 마늘 피클
생강 마늘 치료제 만드는 방법
생강과 마늘의 효능을 증진하려면 사과식초, 레몬, 꿀의 효능을 이용한다.
이 모든 재료를 섞어서 주기적으로 먹으면 수많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강력한 천연 레시피가 된다.
또한 생강 마늘 요법은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고 면역력과 폐 건강도 강화한다.
재료
- 생강가루 1티스푼(5mL)
- 마늘 1쪽
- 레몬즙 1/2컵(125mL)
- 꿀 1스푼(25g)
- 사과 식초 1스푼(10g)
만드는 방법
- 레몬즙을 유리병에 넣고 생강가루와 다진 마늘을 넣는다.
- 나무 수저로 잘 저은 다음 꿀과 사과 식초를 넣는다.
- 뚜껑을 잘 덮고 24시간 동안 둔다.
- 모든 재료가 잘 섞이도록 여러 번 흔든다.
- 24시간 후 공복에 한 스푼을 먹고 식전마다 먹는다.
- 남은 것을 냉장 보관하고 매일 먹는다.
이 모든 효과는 즉각적으로 나타나지 않지만, 며칠 만에 몸 상태가 좋아질 것이다.
긍정적인 결과를 얻으려면 식습관을 개선하고 규칙적으로 운동한다.
이 모든 요소의 조합은 다른 합병증이 생기기 전에 고혈압과 고콜레스테롤에 대처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Mashhadi, N. S., Ghiasvand, R., Askari, G., Hariri, M., Darvishi, L., & Mofid, M. R. (2013). Anti-oxidative and anti-inflammatory effects of ginger in health and physical activity: Review of current evidence. International Journal of Preventive Medicine.
- Rana, S. V., Pal, R., Vaiphei, K., Sharma, S. K., & Ola, R. P. (2011). Garlic in health and disease. Nutrition Research Reviews. https://doi.org/10.1017/S0954422410000338
- Gebreyohannes, G., & Gebreyohannes, M. (2013). Medicinal values of garlic: A review. International Journal. https://doi.org/10.5897/IJMMS2013.09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