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치 안정화는 식단에 따라 결정된다. 혈당치와 관련된 당뇨병은 인슐린 저항성이나 인슐린의 부족으로 몸이 혈당 수치를 제대로 조절할 수 없는 상태를 말한다.
당뇨병 환자들은 전문 치료가 필요하지만, 혈당치 유지에 좋고 약의 보조제로 작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약초가 있다. 이는 몸의 혈당치를 자연스럽게 조절하도록 돕는다.
혈당치 안정화에 좋은 5가지 약초 요법을 알아보자.
1. 계피 차
계피는 혈당치 안정화에 도움이 되는 향기로운 향신료이다. 항산화, 항염증, 한균성 특성을 갖으며 인슐린에 민감도가 높다. 계피 차는 신체가 인슐린에 더 잘 반응하고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재료
- 계피 스틱 1개
- 물 1컵(250ml)
만드는 방법
- 물이 끓으면 계피 스틱 1개를 넣는다.
- 몇 분 정도 더 끓인다.
- 불을 끄고 식힌다.
- 하루에 2잔 정도 마신다.
**참고: 계피 스틱은 향기롭고 맛을 빨리 잃지 않기 때문에 여러 번 재사용 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당뇨를 조절하는 계피 요법
2. 인삼 차
인삼은 인슐린 민감도를 높이고 신체가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뿌리 식물이다. 인삼차를 마시면 혈당치를 현저히 낮출 수 있다.
재료
- 인삼 한 뿌리
- 물 1컵(250ml)
만드는 방법
- 인삼을 잘 씻은 후 썬다. 찻잔에 넣는다.
- 끓는 물을 넣고 5분간 담가둔다.
- 선호에 따라 약간의 꿀이나 감미료를 추가한다.
- 최대한 하루에 2번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3. 아마씨 주스
아마씨는 산화 방지제, 항염증제, 해독제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아마씨는 음식이나 음료와 같이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할 수 있다.
아마씨는 소화를 증진시키고 혈압과 혈당 수치를 조절하며 면역 체계를 강화시킨다. 또한 아마씨에는 오메가 3, 철, 칼륨, 인, 비타민 E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다.
재료
- 아마씨 2큰술 (30g)
- 물 1컵 (250ml)
- 과일즙 (선호에 따름)
만드는 방법
- 물컵에 아마씨 가루를 넣는다. 원한다면 아마씨를 통째로 넣어도 된다.
- 아마씨가 물에 녹을 수 있도록 하루 정도 담궈둔다. 다음날 아침 좋아하는 과일즙을 준비하고 물과 함께 섞는다.
- 당뇨병이 있다면 달게 먹지 않는다. 인공 감미료나 이 글에서 언급한 다른 약초를 추가한다.
더 읽어보기: 아마씨로 대장을 청소하고 지방을 연소하는 방법
4. 망고잎 차
망고 나무의 잎들은 고혈압, 천식, 당뇨병, 그리고 설사를 막는 의학적 성분을 가지고 있다. 이는 인슐린의 생산을 촉진하고 혈당 수치를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망고잎은 또한 플라보노이도, 갈릭산, 카페인산 그리고 비타민 A,B,C를 함유하고 있다. 빈속에 섭취하면 혈당치 조절에 도움이 된다.
재료
- 망고잎 10장
- 물 4컵 (1리터)
만드는 방법
- 끓는 물에 망고 잎을 넣고 몇 분간 가열한다.
- 불을 끄고 식힌다.
- 잎을 제거하고 마신다.
5. 사과 식초
사과 식초는 몸을 깨끗이 하고 재생하는 데 도움을 준다.
비타민 A 와 B, 효소, 칼슘, 캄륨, 철분 그리고 몸에 좋은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다. 한 컵의 물에 희석된 사과 식초 2큰술을 넣고 마시면 혈당치 안정화에 도움이 될 것이다.
유기농 사과 식초를 시중에 구매할 수도 있지만, 집에서 만들어서 사용해도 된다.
재료
- 잘 익은 유기농 사과 10개
- 물 2컵 (500ml)
만드는 방법
- 사과를 씻은 다음 껍질을 벗기고 작은 크기로 썬다.
- 믹서기에 사과와 물을 넣은다음 사과 주스를 만든다.
- 큰 유리 그릇에 주스를 반정도 채운다.
- 랩으로 유리 그릇을 감싸고 18~20도 온도에서 4~5주 놓아둔다.
- 깨끗하고 넓은 그릇에 주스를 퍼 담고 천으로 덮어 3일 동안 따뜻한 곳에 놓는다.
- 마지막으로 식초를 걸러내고 색이 상하지 않도록 어두운 병에 넣어 둔다.
- 이제 사과 식초를 사용하면 된다.
이러한 간단한 치료법으로 혈당치를 조절할 수 있다. 단, 당뇨병 환자라면 이 치료법들은 보조 수단으로만 사용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자. 몸 상태를 관리하기 위해 주치의와 정기적으로 건강 진단을 받을 것을 권장한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