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체중 감량에 좋은 사과식초

3월 10, 2018
사과식초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긴 하지만, 최대한의 효능을 얻고 성분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 자연 발효한 유기농 사과식초를 구해야 한다.

사과식초는 단순한 양념이 아니다. 몸에 다양한 약효를 제공하는 천연 식품이다. 그리고 사과식초의 효능 중에는 건강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도 포함된다.

이 글에서는 체중 감량을 위한 뛰어난 보조제로서 사과식초가 왜 좋은지, 효능을 최대로 얻기 위해 어떻게 섭취해야 할지를 알아본다.

왜 사과식초인가?

사과식초는 사과에 함유된 당을 발효해 만들며, 사과주스를 이용해 만들 수도 있다. 사과식초의 향기 및 풍미는 아주 강렬하며 과일향이 있는데, 이것은 바로 사과산 성분 때문이다.

발효 과정은 다양한 방식을 통해 이루어 질 수 있다.

  • 자연 발효: 과일의 자체적인 효모를 이용해 만드는 전통적인 방식이다. 자연 발효된 식초는 다양한 건강 상의 효능을 함유하고 있는 비가공 발효 식품이기 때문에 권장되는 식초이다.
  • 선택적 효모 발효: 제조자들은 다양한 종류의 소금 및 기타 재료를 이 식초에 넣은 다음 저온 살균한다. 그 결과 식초가 약용 효능의 상당 부분을 잃게 된다.

*추천 글: 사과식초의 10가지 놀라운 효능

건강한 체중 감량에 좋은 사과식초

건강한 체중 감량에 좋은 사과식초

사과식초는 아주 쉽고 건강하게 체중 감량을 하기 위한 강력한 재료이다. 먹는 것을 멈출 필요도, 끼니를 거를 필요도 없다.

사과식초는 흡수된 당을 살이 아니라 근육으로 보내는데, 그 결과 다음의 이점을 얻을 수 있다. 

  • 혈당 수치를 낮추고, 섭취한 당을 보충하며, 단것이 땡기는 욕구를 줄여준다.
  • 인슐린 저항성을 높이고 허리에 살이 붙지 않도록 방지한다.
  • 혈액 내의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를 낮춘다.
  • 복부 지방을 줄인다.
  • 신진대사를 빠르게 하고 열량 소모량을 늘린다.
  • 소화 과정을 늦춰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키며, 배가 고프지 않으면서도 적게 먹을 수 있게 해준다.
  • 정화 작용을 해 독소 및 건강에 좋지 않은 지방을 제거한다.

사과식초에 더해 균형 잡힌 식생활을 하고 일주일에 2-3번 운동을 하면 최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사과식초를 어떻게 섭취할까?

요리에 넣는 양념으로 쓸 수도 있지만, 체중 감량을 촉진하기 원할 경우 다음의 방법을 따를 수 있다.

재료

  • 물 1컵 (200 ml)
  • 자연 발효 사과식초 2스푼 (30 ml)
  • 베이킹 소다 1꼬집

사용 방법

  • 모든 재료를 섞은 다음 매 식전 30분에 마신다.
  • 섭취하기에 가장 효과적인 시간은 오전 시간대로, 공복에 마시는 것이 좋다.
  • 차가운 물이나 따뜻한 물을 원하는 대로 이용할 수 있다.
  • 원한다면 여기에 꿀을 약간 섞어도 좋다.

위장 장애가 생기지 않도록 물에 항상 사과식초를 희석해(혹은 음식에 섞어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베이킹 소다는 위가 예민할 경우 사과식초의 산을 중화해 줄 수 있으며, 치아의 애나멜도 보호한다.

사과식초의 건강상 효능

사과식초

사과식초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에 더해 다른 건강상 효능도 있다. 

  • 알칼리 작용: 사과식초는 어떤 질병이든 걸리기 쉽게 만드는 몸의 산성화를 막는다.
  • 소염 작용: 염증을 줄여 이와 관련된 통증을 완화한다.
  • 소화 및 완하 작용: 소화 과정을 개선하고, 산성화를 막으며, 배변 활동을 돕는다.
  • 고콜레스테롤 및 고혈압을 완화한다.
  • 몸의 pH 수준을 조절한다.
  • 게다가 이것은 치아와 구강을 건강하게 유지한다.
  • 신장 결석을 제거한다.
  • 계절성 알레르기를 예방한다.
  • 면역력을 강화하며 천연 항생제 역할을 한다.
  • 요로 감염을 예방한다.
  • 간 기능을 향상시킨다.

피부나 머리카락에 물에 희석한 사과식초를 사용할 수도 있다. 혹은 지속적으로 사용해 곰팡이균이나 사마귀를 제거하는 데 활용할 수도 있다.

*추천 글: 사과식초를 이용한 뛰어난 3가지 뛰어난 뷰티케어 비법

사과식초의 조리 용도

요리

사과식초는 조리용으로 아주 좋은 재료이다. 다음과 같은 효과가 있다.

  • 소금을 많이 넣지 않고도 음식의 풍미를 강화할 수 있다.
  • 보관기한을 늘리고 박테리아 증식을 예방한다.
  • 채소나 육류, 생선과 같은 생식품을 양념에 재울 때 사용할 수 있다
  • 사과식초는 천연 소독제이다. 양념으로 사용하는 것에 더해, 샐러드 채소를 손질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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