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하는 사소한 비결을 사용하면 식사와 식사량을 성공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효율적으로 건강하게 살을 빼 보자. 살 빼는 데 도움을 얻고 싶다면 다음의 비결들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도록 하자.
1. 더 작은 접시와 큰 물컵을 사용한다
큰 접시를 사용하면 무의식적으로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하게 된다. 인간의 뇌는 이런 착시에 쉽게 속는다. 이러한 점을 유리하게 사용하여 자연스럽게 먹는 양을 줄일 수있다.
접시의 크기는 매우 중요하다. 자기에게 적합한 크기의 접시를 찾았다면 스스로에게 질문을 해보길 바란다. “이제 이 접시위에 무엇을 놓을까?”
종종 우리는 얼마만큼의 고기, 닭고기, 생선 또는 스튜를 넣을지 고민한다. 기본적으로 단백질의 양에만 초점을 맞춘다. 하지만 만약 채소에 집중하여 식사를 준비한다면 식단은 자연스럽게 더 건강해질 것이다.
뇌는 쉽게 속는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만약 단맛은 있지만 설탕이 들어 있지 않는 음식을 먹는 다면 뇌는 더 이상 달콤한 맛을 갈망하지 않고 설탕의 덫에 빠지지 않도록 만든다.
더 읽어보기: 다이어트를 돕는 식품 조합 4가지
2. 음식을 몇 번 씹는지를 세어 본다
두 번째 비결은 음식을 맛보고 먹는 것에 더 집중하는 것이다. 음식을 씹을 때 횟수를 세고 한입씩 먹을 때마다 그 횟수를 늘리도록 노력한다.
이렇게 하면 본인이 필요한 양보다 더 많이 먹는 것을 피하고, 과식 없이 더 만족스럽고 배부르게 느낄 것이다. 이는 또한 음식에 대해 건강한 선택을 하고 살 빼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또한 접시에 있는 음식을 감상하며 천천히 먹는다. 음식을 진정으로 존중하며 더 주의 깊게 맛을 보는 것이다.
더 읽어보기: 살을 빨리 빼는 7가지 비결
3. 음식을 만들기전 정량을 측정한다
만약 포장된 음식을 바로 먹는다면, 먹는 양의 통제력을 잃게 되고 필요한 양보다 더 많이 먹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정량을 먼저 측정하고 바로 먹지 않는 것이 최선이다.
더 작은 접시를 사용 하는 방법을 기억하는가? 음식을 준비할 때도 이를 똑같이 사용 할 수있다. 작은 숟가락을 사용하여 계량 하는 것이다. 무의식적으로 살 빼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4. 큰 용기에서 작은 용기로 분할한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정량보다 많이 먹을 때 대략 70% 이상을 정량보다 소비하고 결국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게 한다. 하지만 적은 양을 먹게 되면 많은 양을 먹는 것만큼 만족하고 충만함을 느낄 수있다.
네 번째 비결은 음식을 비닐봉지나 타파웨어와 같은 작은 용기에 보관하는 것이다. 이는 마치 한 봉지를 다 먹은 것처럼 느끼게 하고 뇌를 만족시킬 것이다.
예를 들어 견과류를 여러 작은 봉지에 나눈다. 맛있는 간식을 먹고 싶을 때 적절한 양만을 먹는 것이다.
포장된 음식을 바로 먹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작은 접시나 그릇에 담아야 한다.
5. 가장 건강에 좋은 음식을 잘 보이는 곳에 둔다
뇌는 항상 손에 닿는 가장 가까운 음식을 선택할 것이다. 만약 건강에 좋은 음식을 눈에 잘 보이는 것에 놓아 두면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다. 그러므로 과일과 야채를 쉽게 구할 수 있는 곳에 놓고 살 빼는 데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모든 음식은 숨기거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둔다.
마지막으로, 슈퍼 마켓에서는 가공식품이나 즉석 식품을 되도록 사지 않는다. 오늘 소개한 사소한 비결들을 이용하여 욕구에 굴복하지 않고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어 보자.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Healthline.com 10 Processed Foods to Avoid [Online] Available at: www.healthline.com/health/food-nutrition/processed-foods-to-avoid
- Healthline.com The 21 Best Low-Carb Vegetables [Online] Available at: www.healthline.com/nutrition/21-best-low-carb-vegetab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