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이 꽤 흔하게 관절 통증으로 고통받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통증을 완화하고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는 치료법이 있다. 오늘 생강을 주원료로 한 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관절 통증
관절 통증은 치유될 수 있을까? 안타깝게도 아직 관절 통증을 완치할 수 있는 치료법은 없지만, 그 통증을 완화할 방법은 있다. 관절염, 관절증, 류머티즘은 모두 신장이나 간에 장기적으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소염제나 이완제를 먹을 수밖에 없는 질환들이다.
이미 알다시피, 관절은 뼈와 뼈가 연결되는 부위로 유연하게 움직이는 것을 가능하게 하며, 영양섭취를 통해 자라는 조직인 연골로 덮여있다. 하지만 사람들은 왜 관절 통증을 겪는 걸까?
일부 경우는 유전에 의한 것이지만, 장기적인 관절 마모, 콜라겐 부족, 저항력 약화, 감염, 병변, 다른 알 수 없는 이유 등 다양한 원인이 관절 통증을 유발한다.
관절 통증이 생기면 반드시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아야 한다. 하지만, 일부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간단한 요법을 시도해 볼 수도 있다.
더 읽어보기: 퇴행성 관절염을 치료하는 의료 기술의 발달
관절 통증을 위한 생강 요법
생강은 강력한 약용 효능이 있는 식물이다. 생강은 오랫동안 사용됐으며, 특히 소화 촉진,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 및 염증 완화 효능으로 유명하다.
그 비밀은 무엇일까? 생강에는 진저롤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통증을 치료하는 데 흔히 사용된다. 많은 연구도 관절염 통증을 치료하는 데 생강을 권장해 왔다.
예를 들어, 2007년에 애리조나 대학(Arizona University)에서는 생강에 강력한 소염성분이 들어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진저롤의 화학적 생성은 염증을 완화하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증명되었다.
이뿐만이 아니다. 저명한 존스 홉킨스 대학(John Hopkins University)에서도 생강의 성분이 염증을 유발하는 화학물질을 억제해 일반적인 약물이 필요하지 않을 정도라는 점을 밝혔다.
시도해 볼 만한 가치가 있지 않은가?
더 읽어보기: 암 치료를 위한 꿀 생강 조제법
관절 통증을 위한 생강 사용법
- 잘게 다진 생생강 1스푼
- 물 1컵
- 꿀 2티스푼
- 계피 약간
이미 이전 글들에서 계피와 꿀이 관절 통증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는 것을 언급했다.
이 모든 재료를 조합하면 아침에 먹을 수 있는 강력한 소염제가 된다. 섞은 것에 생강을 조금 더 넣으면 통증이 더욱 완화될 것이다.
앞에서 말한 것처럼 이 요법은 일반 약을 대체할 수도 있으므로, 두 번씩 혹은 통증을 느낄 때 시도해 볼 만한 가치가 있다.
가능하다면 건강을 위해 자연 대체 요법을 시도하는 것이 좋다.
생강차를 타서 꿀을 약간 섞은 후 계피를 좀 뿌려보자. 계피 스틱이 효과가 더 좋으므로 원한다면 스틱을 사용해도 좋다.
이 차는 아침에 먹는 것이 좋지만 오후에 마셔도 도움이 된다. 한번 시도해 보지 않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