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 통증을 줄여주는 약초들

· 4월 21, 2016

관절 통증은 사람들에게 가장 현실적인 고통 중 하나이다. 이 통증은 우리의 움직임을 제한하고 삶의 질을 떨어뜨린다. 약초로 관절 통증을 치료하고 경감시키는 방법은 경제적이고 쉬워서 큰 도움이 될 것 이다.

관절 통증을 줄여주는 약초들의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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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초들이 정말 관절 통증에 효과가 있을까? 얼마든지 그렇다. 많은 사람들이 편한 소염 관련 약을 먹는 것에 더 익숙해진 건 사실이지만 이 약은 장기적으로 보면 우리의 간을 해칠 수 있다. 그러므로 약초들이 때로는 의학적 치료를 위해 쓰이기도 하는 것 이다.

때로 관절 통증은 류머티스 관절염의 시초일 수 있으니, 검진을 꼭 받아야 한다. 지금은 우선 어떻게 약초들이 관절 통증에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자.

  • 허브는 신진대사에서 나오는 노폐물과 독소를 몸으로부터 배출시킨다.
  • 순환을 돕고 림프 노폐물 제거 과정을 신장시킨다. 이는 몸에서 염증과 고통을 유발하는 독소가 적어진다는 뜻이다.
  • 많은 식물이 천연 항생제로 작용할 수 있다.
  • 소염 성분 또한 포함하고 있다.
  • 허브는 우리를 편안하게 해주고, 부드럽게 해주며 근육의 긴장을 풀어준다. 그래서 관절에 무리가 덜 간다.

관절 통증을 경감시키는 약초들

  1. 강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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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황은 우리의 부엌에서 없어선 안될 천연 약이다. 염증을 줄이는 데에 효과가 엄청나다. 또한 긴장을 풀어주고 근육, 뼈, 관절과 관련된 것에는 다 좋다. 강황에 들어있는 뛰어난 소염 성분 덕분인데 이 말고도 다른 장점들도 많다. 강황은 항산화제이며 천연 소염, 항암제이다.

2. 우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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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절의 통증을 치료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필수 지방산 섭취를 늘리는 것 이다. 호두, 등푸른 생선, 고등어, 연어를 비롯해 우엉 뿌리도 우리의 식단에 추가하면 참 좋은 음식이다. 우엉은 강력한 소염제 역할을 하고, 하루에 두 번 정도 먹으면 좋다. 천연 식품점에서 다지거나 말린 우엉 뿌리를 찾을 수 있다. 끓는 물 한 잔에 우엉 한 숟갈을 넣고 5분 동안 우린 뒤 조금씩 마셔보자.

3. 생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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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사이트에서는 생강의 미덕을 닳고 닳도록 말한다. 그만큼 생강은 최고의 소염제이자 류머티즘에 좋은 약이다. 이는 COX-2 억제제와 TNF(Tumor Nrcrosis Factor, 종양괴사인자) 이 두 성분 덕분으로, 프로스타글란딘  E2의 염증을 막는다. 생강이 류머티즘 관절염과 골관절염에 효과가 좋다는 것을 입증하는 많은 연구들이 있듯이 생강은 부작용 없이 고통, 염증, 부종을 경감시킨다. 그래도 생강을 거부할텐가!

4. 아마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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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씨는 식물성 오메가3의 천연 근원이다. 이 덕분에 우리의 면역력이 한 층 강화되고 관절에 쌓여 고통을 유발하는 독소들이 없어질 것 이다. 아마씨를 물에 우려 마시면 염증을 낮추고 고통도 경감된다. 아마씨를 샐러드나 다른 음식들에 솔솔 뿌려 먹는 것이 제일 좋다. 이 경우에는, 차를 만들지 않아도 된다. 왜냐고? 아마씨에 열이 가해지면 우리가 원하는 오메가3 요소의 힘이 약해지기 때문이다. 그러니 곱게 갈아서 먹는 것이 제일 좋다는 것 기억하자. 하루에 2 테이블스푼의 아마씨 정도면 충분할 것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