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통에 아주 효과적인 자연 치료제

7월 26, 2018
나쁜 습관을 끊고, 통증을 완화해주는 항염증 성분이 함유된 자연 재료를 활용하여 관절통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보자.

관절 덕분에 우리는 몸을 움직일 수 있고 유연성을 유지할 수 있다. 관절은 탄탄하고 탄력 있는 조직인 연골로 쌓여있다. 연골은 두 개의 뼈를 하나로 이어주며 뼈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관절통을 앓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 이 글에서 관절통에 아주 효과적인 자연 치료제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자.

관절통은 손가락이나 발가락, 손목, 무릎 등의 여러 신체 부위에 생기는 증상이다. 보통 통증과 함께 그 부위가 욱신거리며 뻣뻣해지고 염증이 생긴다. 관절통이 있으면 하나 이상의 관절에 염증이 생길 수 있고 이는 여러 가지 다른 방법으로 나타난다.

이렇게 되면 평소처럼 일상생활이 힘들어지고 삶의 질도 현저히 떨어진다.

관절통에 아주 효과적인 자연 치료제

관절통에 좋은 파인애플

관절통에 좋은 파인애플

관절통에 가장 좋은 식품 중 하나가 신선한 파인애플이다.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라닌이라는 효소가 함유되어 있어 염증 과정을 감소시켜 주기 때문이다. 

재료

  • 파인애플 슬라이스 2장
  • 물 4컵(1리터)

섭취 방법

  • 파인애플 슬라이스 2장을 믹서기에 넣는다.
  • 물 4컵을 넣어 4분 동안 간다.
  • 컵에 부어 마신다. 하루에 4회 마시는걸 추천한다. 

관절통에 좋은 아마씨 차

관절통에 좋은 아마씨 차

아마씨도 관절통에 효과적인 자연 재료 중 하나이다. 아마씨에는 관절통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재료

  • 아마씨 1큰술(10g)
  • 물 2컵(500mL)

섭취 방법

  • 냄비에 물 2컵을 넣고 보통 불로 끓인다.
  • 아마씨 1큰술을 넣는다.
  • 물이 끓을 때까지 기다렸다 물이 끓으면 불을 끈다. 7 분간 더 우린다. 
  • 유리컵에 담아 하루에 두 번 마신다. 

더 읽어보기: 아마씨 물의 놀라운 효능 6가지

관절통에 좋은 쐐기풀

관절통에 좋은 쐐기풀

쐐기풀의 얼얼한 성분은 원래 식물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이다. 하지만 이것이 피부에 직접 작용하면 관절통을 감소시키는 데도 효과적이다. 이뇨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염증이 생긴 관절의 액체를 제거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관절통이 있을 때 쐐기풀 차를 마시면 통증이 한결 가벼워질 것이다.

재료

  • 쐐기풀 잎 1큰술(15g)
  • 물 2컵(500mL)
  • 꿀 1작은술 (7.5g)

섭취 방법

  • 물을 끓인다. 물이 끓으면 쐐기풀을 넣는다.
  • 물이 끓으면 불을 끄고 7분간 우린다. 
  • 컵에 부어 꿀을 넣는다. 하루에 2회 마신다. 

생강 차

생강 차

 

관절통이 있는 사람들은 매일 생강차를 마시면 좋다. 항염증제 역할 및 진통제 역할을 해주기 때문이다. 그뿐만 아니라 혈액순환도 향상한다.

재료

  • 생강 뿌리 1개(9g)
  • 물 2컵(500mL)

섭취 방법

  • 물에 간 생강을 넣어 약한 불로 끓인다.
  • 물이 끓으면 불을 끄고 7분 동안 그대로 둔다. 
  • 컵에 따라 하루에 2회 마신다. 

관절통을 완화하는 강황

강황은 관절통에 정말 효과적인 아유르베다 치료제이다. 항염 및 항산화 특성을 가진 활성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재료

  • 강황 1작은술(5g)
  • 물 2컵(500mL)

섭취 방법

  • 물에 강황을 넣어 끓인다.
  • 끓기 시작하면 불을 끄고 7분간 그대로 둔다. 
  • 컵에 부어 마신다. 아침에 한 번, 밤에 한 번 마시는 게 좋다. 

관절통에 좋은 마늘 차

관절통에 좋은 마늘 차

마늘에는 두 가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관절염과 관절통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좋다. 그 두 가지 성분은 황과 셀레늄인데 황은 관절통과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며 셀레늄은 항 류머티즘 효과가 있다.

더 읽어보기: 류머티즘 관절염을 완화하는 주스 5가지

재료

  • 마늘 3쪽 으깬 것
  • 물 2컵(500mL)
  • 꿀 1작은술(7.5g)

만드는 방법

  • 냄비에 물과 마늘을 넣고 끓인다.
  • 물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 끄고 7분간 더 우려낸다. 
  • 7분 후에 유리잔에 붓는다. 꿀을 넣어 잘 섞은 다음 마신다.
  • 하루에 2회 마신다. 
  • Griffin, L. Y., Albohm, M. J., Arendt, E. A., Bahr, R., Beynnon, B. D., DeMaio, M., … Yu, B. (2006). Understanding and preventing noncontact anterior cruciate ligament injuries: A review of the Hunt Valley II Meeting, January 2005. In American Journal of Sports Medicine. https://doi.org/10.1177/0363546506286866
  • Chwaluk, A., & Ciszek, B. (2009). Anatomy of the posterior cruciate ligament. Folia Morphologica. https://doi.org/10.1007/s00167-005-0679-9
  • Malinzak, R. A., Colby, S. M., Kirkendall, D. T., Yu, B., & Garrett, W. E. (2001). A comparison of knee joint motion patterns between men and women in selected athletic tasks. Clinical Biomechanics. https://doi.org/10.1016/S0268-0033(01)0001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