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에게 애정을 표현하는 5가지 방법

1월 9, 2020
사랑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지 말자. 사랑은 보살펴야 하며 판에 박힌 일상은 연애에 가장 큰 적이다. 그러므로 매일 연인에게 마음을 쓰고 있다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

마지막으로 연인에게 마음을 쓰고 있다는 것을 보여 줄 기회가 언제였는가? 안타깝게도 스트레스와 매일 해야 할 일 때문에 사람들은 종종 연애 관계에 소홀하게 된다. 하지만 사랑은 매일 표현해야 한다. 오늘은 연인에게 애정을 표현하는 5가지 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연인에게 애정을 표현하는 5가지 방법

어떻게 해서든 연인에 대한 자신의 사랑을 보여주자. 당연하게 여기는 것은 관계에서 가장 흔히 저지르는 실수 중 하나이다. 이렇게 되면 서서히 사랑에 대한 표현이 사라져 관계가 판에 박힌 단조로운 일상이 될 수 있다. 심한 경우에는 상대방과 멀어지고 이별을 맞이하게 된다.

따라서 우리는 항상 관계를 보살펴야 하며 건강하고 균형 잡힌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 바로 이러한 점에서 습관적이거나 편안함을 느껴 변화를 원하지 않기 때문이 아니라, 내가 원해서 관계를 이어나가고 있다는 것을 연인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줘야 한다.

이를 이해시킬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연인의 시간을 존중하자

연인에게 애정을 표현하는 5가지 방법
각자의 개인적인 시간을 존중하면 두 사람 모두가 관계에서 답답한 느낌을 받지 않을 수 있다.

한 쌍의 커플이지만, 필요한 것이 서로 다른 두 명의 독립적인 사람이기도 하다. 그러니 두 사람 모두에게는 개인 생활과 자신만을 위한 시간이 필요하다.

따라서 연인이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거나 친구들과 함께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내어 줘야 한다. 이렇게 하면 둘 다 기분이 훨씬 좋아지고 커플로서 함께 보낼 수 있는 순간을 기대하게 된다.

더 읽어보기: 오래가는 연애 관계의 8가지 특징

2. 판에 박힌 일상에서 벗어나자

판에 박힌 일상은 관계의 가장 큰 적 중 하나이다. 그러므로 때로는 이러한 일상에서 벗어나는 것이 중요하다.

바로 이러한 점에서 놀라움을 선사하는 행동은 내가 연인에게 마음을 쓰고 있으며 관계를 보살피고 싶어 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의사 표시이므로, 하루를 특별하게 만들 수 있다. 연인과 저녁 식사를 하러 가거나 집에서 특별한 식사를 만들어 주거나 선물을 주거나 상대방이 좋아하는 것이나 함께 할 수 있는 일로 놀라움을 선사하는 것은 모두 훌륭한 아이디어이다. 침대 위에서 아침 식사를 하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그렇게 복잡한 일이 아니다. 창의력을 발휘해 보자!

3. 스킨십을 하자

연인에게 마음을 쓴다는 것을 보여주는 방법 5가지

스킨십 혹은 신체 접촉은 두 사람과 관계 모두에 있어 매우 유익하다. 신체 접촉에는 다음과 같은 여러 신체적 및 정신적 이점이 있다.

  • 코르티솔(스트레스 호르몬) 수치를 낮춘다.
  • 신체 접촉은 세로토닌, 도파민 및 옥시토신의 생성을 늘려 행복감을 선사한다.
  • 통증을 줄인다.
  • 훌륭한 정서적 유대감을 쌓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그러니 망설이지 말고 손을 잡거나 껴안으면서 연인에게 이러한 모든 이점을 제공하는 동시에 관계를 강화해 보자.

4. 항상 감사함을 포현하자

앞서 언급했듯이, 당연하게 여기는 것은 관계에 대한 가장 큰 문제 중 하나이다. 사람들은 자신의 연인이 항상 그 자리에 있으면서 ‘해야 할 일’이기 때문에 자신을 위해 무언가를 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그들은 마치 이것이 일상의 한 부분에 불과한 것처럼 여기면서 연인이 자신을 위해 들이는 노력을 생각하지 않게 된다. 하지만 연인이 여느 때처럼 나를 위해 저녁 식사를 준비했다면 시간을 들여 요리를 해 준 것에 대해 고마움을 표시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행동은 내가 연인의 일상적인 행동을 ‘해야 할 일’처럼 생각하지 않으며 함께 있을 수 있어 감사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5. 연인을 신뢰하자

연인에게 마음을 쓴다는 것을 보여주는 방법 5가지

연인 간에 신뢰가 없으면 자존감에 영향을 미쳐 갈등이 발생한다.

연인을 신뢰한다는 것은 자존감, 자신감, 솔직함 그리고 두 사람 간의 훌륭한 소통과 같은 다른 요소가 존재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연인을 신뢰하려면 먼저 자신의 정신적 및 심리적 균형 상태를 찾아야 한다.

더 읽어보기: 연인 간 신뢰 문제에 대처하는 방법

나의 소중한 사람을 신뢰하는 것은 내가 그 사람에게 마음을 쓰고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이는 연인을 존중하고 신뢰하며 그를 신념과 가치관을 지닌 한 사람으로 간주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이러한 신뢰감은 연인의 자존감을 높여 관계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다.

보다시피 밸런타인데이에 연인을 위한 꽃이나 선물을 주는 것만이 아니다. 오히려 판에 박힌 단조로운 일상이 되지 않도록, 매일 관계를 보살펴야 한다. 그러므로 연인에게 내가 마음을 쓰고 있으며 우리의 관계는 의식적인 선택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마침내 이는 연인을 사랑하고 자신의 인생에 그 사람이 있는 것을 행운으로 느끼며 진정으로 원하기 때문에 관계를 이어나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 Davis, P. K. (1993). El poder del tacto: el contacto físico en las relaciones humanas. Paidós Ibérica.
  • Grewen KM et al. “Warm partner contact is related to lower cardiovascular reactivity”, Behav Med. 2003 Fall;29(3):123-30.
  • Hertenstein, M. J., Holmes, R., McCullough, M., & Keltner, D. (2009). The communication of emotion via touch. Emotion, 9(4), 566-5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