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적인 건강 개선을 위한 운동

24 9월, 2020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할 방법을 찾고 있는가? 건강 유지를 위해 이 글에서 소개하는 효과적인 운동을 참고하여 건강을 유지하자!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고 몸매를 유지하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젊을 때는 특정 습관이나 활동이 건강에 얼마나 많은 피해를 주는지 깨닫지 못한다. 그리고 운동이나 식단을 통해 할 수 있는 작은 변화에 대해 인식하지 못한다. 오늘은 전반적인 건강 개선을 위한 몇 가지 간단한 방법을 공유한다.

전반적인 건강 개선을 위한 운동

1. 유산소 및 심혈관 운동

스트레칭

유산소 운동은 신체 에너지 수준을 높이고 폐와 심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를 심혈관 운동이라 하며, 이 운동을 하려면 편안한 신발 한 켤레와 고강도 활동을 할 준비가 필요하다.

이러한 유형의 운동은 남는 지방을 태우고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걷기, 조깅, 수영, 자전거 타기, 춤추기, 등산, 줄넘기, 롤러블레이드, 훌라후프 등 매우 효과적인 심혈관 운동이 많이 있다.

체육관에 갈 필요없이 어디서나 할 수 있는 정말 간단한 운동이다. 하지만 감독 없이 운동하는 것이 불편하다면 전문가에게 조언을 구할 수도 있다. 가장 적합한 운동을 찾도록 도와줄 것이다.

2. 근력 운동

무릎 스트레칭

근력 운동은 무산소운동이라고도 하며, 체육관에서 하는 운동의 유형이다. 이 운동은 누군가의 감독과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무산소 운동은 일반적으로 역도 또는 복부 운동 루틴으로 구성된다. 또한 로잉 머신의 사용 또한 여기에 포함된다.

  • 근력 운동은 신체의 근육에 자극을 주어 근육을 활성화하고 과도한 지방을 태운다.
  • 누군가의 감독 없이 이러한 운동을 하지 않도록 한다. 운동을 감독해 줄 사람을 두면 부상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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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유연성 운동

여성 스트레칭

이 운동을 통해 근육과 관절을 조정하고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 서로 다른 분야가 결합된 움직임을 포함하는 운동이다.

  • 이 훈련은 근육을 적절하게 조절하고 더 강렬하거나 힘든 운동을 준비한다.
  • 사람들은 종종 다른 운동 전에 준비 과정으로 이 운동을 하여 근육과 관절을 워밍업하여 더 나은 상태를 유지한다.

4. 균형 운동

힌두 발란스

이 운동은 나이가 들었을 때 정말 중요하다. 사람의 힘과 능력을 고려한 운동이다.

노인들이 균형과 탄력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저강도 운동이다. 나이가 들며 세포가 노화되기 시작하면서 균형과 탄력성이 점차적으로 감소하는 것은 매우 정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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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전반적인 건강 개선을 위한 빈야사 요가

여성 요가

믿기 힘들 수 있지만, 요가 또한 칼로리를 태울 수 있으며 때로는 공원에서 긴 산책을 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이 소모할 수 있다.

빈야사 요가는 매우 역동적일 수 있다. 자세의 변화와 호흡 속도의 균형을 맞춰야 한다. 이 운동을 하면 많은 칼로리를 태우는 동시에 긴장을 풀 수 있다.

올바른 운동 루틴을 유지하면 일반적인 건강과 삶의 질을 유지하는데 상당히 도움이 된다. 오늘 바로 시작해보자!

  • Andrea Lizama Lefno (2015). Las paradojas del yoga (España). https://www.tdx.cat/bitstream/handle/10803/298326/all1de1.pdf;sequenc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