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에 좋은 가지 레몬 물 만드는 방법

가지 물은 체중 감량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독성이 있으므로 가지를 생으로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다.
체중 감량에 좋은 가지 레몬 물 만드는 방법

마지막 업데이트: 13 10월, 2018

체중 감량에 좋은 가지 레몬 물의 이점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가?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는 것은 과체중이나 비만의 부정적인 영향을 겪는 사람들에게 있어 목표 중 하나이다.

많은 사람들이 몸매가 좋아지는 이점만 생각하지만, 체중 감량의 중요성은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서 진정으로 드러난다. 지방의 축적은 신진대사 및 심장 문제를 유발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삶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고, 질병이 생기게 할 수 있다.

게다가 과체중은 자존감을 떨어뜨리고 우울증도 유발하기 때문에, 환자의 정신 건강에도 영향을 미치는 문제이다.

다행히도 식생활 및 운동에 더해, 더 짧은 시간에 목표에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될 특정한 천연 식품으로 지방 및 열량 연소에 추가적인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기적의 제품 같은 것은 아니지만 섭취해보면 식생활을 보완하여 신진대사 기능 및 체내 노폐물 제거 과정을 도울 수 있다.

이러한 선택 중 하나는 가지 레몬 물이다. 효과적인 약용 및 이뇨 작용으로 잘 알려져 있다.

흥미가 생기는가? 그렇다면 망설이지 말고 시도해보자!

체중 감량에 좋은 가지 레몬 물

체중 감량에 좋은 가지 레몬 물 만드는 방법

가지 레몬 물은 전 세계적으로 아주 인기가 많아진 음료이다. 과다 콜레스테롤 및 지방 축적량을 조절하는 능력 덕분이다.

이 식품은 섬유질 및 항산화제가 풍부한 두 가지 재료로 만들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신진대사 및 림프계의 기능을 자극하는 천연 치료제가 완성된다.

  • 먼저 이것을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혈액을 통해 움직이는 독소를 제거하며, 면역 반응의 균형도 유지할 수 있다.
  • 이뇨 작용을 해 조직에 쌓여 있는 체액을 배출하고, 근육 및 관절 문제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
  • 또한 혈액 순환, 세포 재생 및 심혈관 건강을 촉진하는 항산화제인 비타민 E가 다량 함유되어 있다.
  • 다량의 이뇨 섬유 성분은 소화를 돕고, 장내 박테리아 세균총을 조절하며, 변비와 같은 문제를 조절한다.
  • 전해질 수치를 조절하고 신경계의 기능을 돕는 칼륨, 마그네슘, 나트륨을 제공한다.
  • 장에서 지방을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물질인 담즙의 분비도 촉진하는 정화 음료이다.
  • 빈혈 및 면역력 약화의 경우에도 마실 수 있는데, 여기에 함유된 무기질이 적혈구 및 항체를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 마지막으로 섬유질이 강력한 포만감도 유발해 배고픔으로 인한 불안을 조절하는 데도 좋다.

가지 레몬 물 만드는 방법

체중 감량에 좋은 가지 레몬 물 만드는 방법

이 모든 효능을 체중 감량 음료에서 얻고 싶다면 몇 분만 투자하면 된다. 재료는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비싸지도 않다.

재료

  • 유기농 가지 1개
  • 레몬 1개의 즙
  • 물 4컵 (1리터)

도구

  • 냄비
  • 유리병

만드는 방법

  • 가능하다면 사과식초나 베이킹 소다 같은 소독제를 이용해 가지를 잘 씻는다.
  • 가지 껍질을 벗기지 않은 상태로 깍둑썰기한다.
  • 그동안 냄비에 물을 넣고 끓인다.
  • 물이 끓기 시작하면 가지를 유리병에 넣고 뜨거운 물을 붓는다.
  • 물이 미지근하게 식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냉장고에 넣는다.
  • 차가워지면 레몬즙을 넣는다.

마시는 방법

  • 몸을 해독하기 위해서는 7일 연속으로 공복에 마신다.
  • 체중 감량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일주일에 최소 3번을 마신다. 하루에 3-4번 나누어 마실 수 있도록 1리터 분량을 나누어 둔다.

기타 고려 사항

  • 가지는 건강에 이로운 영양소와 효능이 많은 채소이다. 하지만 구토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는 솔라닌이라는 알칼로이드를 함유하고 있으므로 생으로 과도하게 먹어서는 안 된다.
  • 지방 연소 효능을 누리기 위해서는, 과일, 채소, 통곡물이 풍부한 건강한 식생활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 체중을 감량하고 활발한 신진대사를 유지하기 위한 목표를 갖고 있다면, 하루에 최소 30분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을 권장한다.

삶의 질을 높이고 싶은가? 그렇다면 이 가지 레몬 물을 마셔보고 습관을 개선하여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살을 빼자.

이 글은 어떤가요?
체중 감량 효과가 있는 과일 주스 3가지
건강을 위한 발걸음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체중 감량 효과가 있는 과일 주스 3가지

다이어트를 할 때 과일 주스를 만들어 마시면 정말 도움된다. 사과, 당근, 비트로 만든 스무디의 건강 효과는 이미 잘 알고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이보다 더 맛있는 과일 주스가 있다. 체중 감량 효과가 있는 과일 주스를 소개한다.



  • Zhong, W., Hu, C., & Minjiang, W. (2002). Nitrate and nitrite in vegetables from north China: Content and intake. Food Additives and Contaminants. https://doi.org/10.1080/0265203021000014806
  • Wetherbee, B., Gruber, S. H., & Cortés, E. (1990). Diet, Feeding Habits, Digestion, and Consumption in sharks with Special Reference to the Lemon shark, Negaprion brevirostris. In Elasmobranchs as Living Resources: Advances in the Biology, Ecology, Systematives, and the Status of the Fisheries.
  • Lenoir, L., Rossary, A., Joubert-Zakeyh, J., Vergnaud-Gauduchon, J., Farges, M. C., Fraisse, D., … Felgines, C. (2011). Lemon verbena infusion consumption attenuates oxidative stress in dextran sulfate sodium-induced colitis in the rat. Digestive Diseases and Sciences. https://doi.org/10.1007/s10620-011-1784-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