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기 수압을 개선하는 손쉬운 비법
샤워기 수압을 개선하는 손쉬운 비법을 알아보자. 적절한 수압으로 하는 좋은 샤워보다 긴장을 풀어주는 것은 찾기가 어렵다. 샤워는 긴장을 완화시키며 평온함과 행복감을 선사한다. 그렇지만 누구나 한 번 쯤은 샤워기에서 나오는 물이 불규칙이며 간헐적이거나 수압이 매우 약해지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이보다 더 최악인 상황은 샤워기에서 물이 몇 방울씩 떨어지기만 하는 상황이다.
만약 살고 있는 지역의 물에 칼슘이 많은 불운을 겪게 된다면, 모든 광물 침전물로 인해 샤워기가 끊임없이 막히지 않도록 샤워기 및 파이프를 자주 청소해야만 한다.
이것은 비싼 돈이 들어갈 뿐 아니라 무엇보다도 성가신 일이다! 침전물은 샤워기의 물줄기 속에서 평화의 순간을 즐길 수 없도록 방해를 한다.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기술자를 부르기 전에 배관에 많은 돈을 쓰지 않고도 샤워기 수압을 개선할수 있는 간단한 비법을 사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손쉽고 값싼 해결 비법
보통 고정식 혹은 탈부착식 샤워기를 사용한다. 샤워기 꼭지를 제거할 수 없다면 청소가 훨씬 더 복잡해지겠지만 그렇다고 해서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구멍이 막히지 않기 위해 실시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해결 방안은 자주 관리를 해서 매일 샤워기 꼭지에 석회가 조금씩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다.
샤워기 꼭지를 어떻게 관리할 수 있을까? 아래에 있는 설명을 읽어보자.
더 읽어보기: 간단하고 쉬운 집정리 팁 13가지
고정식 샤워 꼭지 – 간단한 솔루션
무엇이 필요할까?
- 구멍이 나지 않은 비닐 봉투
- 백식초 반 컵 (125 ml)
어떻게 해야 할까?
우리가 이 과정을 실시하는 데 2분도 소요되지 않을 것이다. 다음과 같은 과정을 따라하기만 하면 된다.
- 백식초 반 컵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데워준다.
- 비닐 봉투에 식초를 부어준다.
- 조심스럽게 샤워기 꼭지에 비닐 봉투를 묶어준다. 이때 백식초에 샤워 꼭지가 완벽하게 적셔져야 한다.
- 자기 전에 이 과정을 실시한 뒤 다음 날 아침 비닐 봉투를 제거하고 평소처럼 샤워를 하면 된다.
이러한 비법은 일주일에 1회씩 반복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이는 샤워기 꼭지가 막히지 않도록 예방을 하며 처치를 하는데 간단한 방법이다.
더 알아보기: 화장실을 깨끗하고 깔끔하게 정리하기 위한 13가지 비법
탈부착 샤워 꼭지에 대한 비법
샤워 꼭지를 분리할 수 있다면 청소 과정은 훨씬 더 쉬워질 것이다. 우리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권장한다.
무엇이 필요할까?
- 바늘 1 개
- 백식초 반 컵 (125 ml)
어떻게 해야 할까?
- 가장 먼저 샤워기 꼭지를 분리한다.
- 침전물이나 생석회가 빠져나올 수 있도록 샤워 꼭지를 몇 번 두드려준다.
- 그런 다음 물이 나오는 꼭지를 부엌이나 욕조에 있는 수도꼭지 아래에 둔 다음 물을 틀어 칼슘이 조금 더 제거되거나 부드러워질 수 있게 만들어보자.
- 이제 백식초를 데운다.
- 그동안 바늘의 도움을 받아 샤워기 구멍을 뚫고 청소한다.
- 마지막으로 식초가 담긴 컵에 샤워 꼭지를 담근다.
- 몇 시간 동안 기다려준 다음 헹군 뒤 다시 샤워기에 부착한다.
샤워 꼭지에서 가장 제거하기 힘든 석회에 대한 전략
때때로 샤워기를 청소하는 것을 까먹어서 더 많은 불순물이 축적되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경우에는 특정 제품이나 집에서 구비하고 있는 물, 식초 및 레몬을 이용하여 막힌 구멍을 뚫어야 한다.
무엇이 필요할까?
- 뜨거운 물 1컵 (250 ml)
- 백식초 반 컵 (125 ml)
- 레몬 1개의 즙
- 칫솔 1개
어떻게 해야 할까?
- 샤워 꼭지를 흔든 뒤 물로 헹군다.
- 물을 데운 귀 백식초와 레몬즙을 넣는다.
- 이 혼합물에 샤워기 꼭지를 담근 뒤 1시간 동안 기다려준다.
- 샤워 꼭지에 남아있는 석회를 제거하기 위해 칫솔을 이용하여 세게 문지른다.
- 샤워 구멍이 모두 뚫려 있으며 석회질이 없다는 것을 확인하기 위하여 바늘로 하나씩 찔러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물에서 석회질과 기타 광물이 많이 나오는 경우, 하룻밤 동안 식초가 담긴 봉투를 샤워 꼭지에 묶는 것이 매우 유용하다.
언제나 충분한 관리가 핵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