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스에 관한 우리의 견해에는 어떤 조건도 없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섹스에 관한 수많은 고정관념이 무의식에 존재하고 있다.
이것이 우리가 배우자를 인식하는 방식, 서로에게 행동하는 방식 등 관계에 영향을 미친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 먼저 우리가 섹스에 관해 가지고 있는 고정관념을 인식하고, 정의해보아야 한다. 그 이후에는 이런 고정관념을 떨쳐버릴 수 있다.
당신이 진짜라고 믿고 있는 고정관념에 관한 진실을 알게되면, 정말 놀랄 것이다.
1. 남성들이 더 바람을 많이 피운다
정말 남성들이 바람을 더 많이 피울까? 우리는 남성들이 여성들보다 리비도(성본능)가 더 강해서 바람을 더 많이 피울거라고 믿는다.
하지만 이것은 사실이 아니다. 사람은 원래 일부일처제를 따른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게 아니다. 누군가를 파트너로 하기로 결정했어도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고 싶어하는 욕망이 있다.
이런 본능은 우리가 좀 더 오픈된 관계를 맺고, 더 자유로울 수 있게 했다.
그러면, 이런 면에서 남성과 여성은 다를까? 그렇지 않다. 우리가 관계를 인식하는 방식, 바람 피는 것에 대한 시각,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것 등에 따라 달라질 뿐이다.
2. 포르노는 남성들을 위한 것이다
포르노를 봤으면서 보지 않았다고 말하는 여성에게 포르노를 봤냐고 물은 적이 많지 않은지? 자위를 하느냐고 묻는 것도 이와 비슷하다.
여성들은 포르노를 봤다해도 안 봤다고 말하는 반면, 남성들이 포르노를 보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하면서 이런 고정관념이 생겼다.
더 읽어보기 : 섹스는 많은 문제를 해결한다
사실 포르노는 성별에 관계없이 포르노를 보면서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것이다.
요즘은 장르도 다양해서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볼 수도 있다. 정말 현실적인 것들도 많아 비현실적이라고 보이지 않는 것들도 있다.
3. 정력제는 성적 욕망을 자극한다
성적 욕망을 자극하는 음식이나 음료는 없다는게 과학적으로 증명되었다.
초콜렛, 딸기 등의 식품은 성적 욕망을 자극하는 음식으로 여겨져 왔었다.
하지만 사실 그렇지 않다. 플라시보 효과, 효과가 없지만 효과가 있는 것으로 여겨져온 것 뿐이다. 이런 식품은 성적 욕망을 자극하는 효과가 있다고 믿어온 것이다.
하지만 사실은 이런 음식 때문이 아니라, 그냥 마음이 그런 것 뿐이다.
4. 관계에서 남성들이 원하는 것은 섹스이고, 여성들이 원하는 것은 사랑이다
관계에서 섹스만 원하는 여성들도 있고, 사랑을 원하는 남성들도 있다. 누구나 각자 원하는게 다르다. 그래서 관계에서 원하는 걸 성별에 따라 구분하고 일반화시키지 않아야 한다.
남성들이 배우자를 속이는 경우가 더 많아 그들이 섹스만 원한다고 여겨온 것이다.
더 읽어보기 : 섹스와 우정의 공존
남성이나 여성, 성별에 관계없이 섹스를 원할 수 있고, 아니면 사랑을 원할 수도 있다.
개인의 경험, 취향 등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지 성별에 따라 달라지는게 아니다.
5. 손이 크면 성기가 크다
사람들은 남성들의 성기의 크기를 가늠해보기 위해 손을 본다. 요즘도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고정관념이다.
손이 크다고 해서 잘 타고난 것은 아니다. 정말 놀라운 게 있다.
페니스는 여성의 유방과 비슷하다. 신체 사이즈나 손의 크기, 체중은 신체 다른 부위의 크기과 상관없다.
크기는 정말 상관없으니, 이 고정관념을 이제 그만 버리자!
섹스에 관한 이런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었던 것 아닌가? 이런 것들이 진실인 줄 알고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이제 이런 것들이 사실이 아님을 확인했으니 이제그만 이런 고정관념을 버리자!
그냥 고정관념일 뿐이다. 이런 고정관념이 관계나 타인을 인식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음을 염두에두자.
이 글에서 소개한 고정관념 말고도 또 알고 있는게 있다면 공유해주길!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Exploring scientifically proven herbal aphrodisiacs. Sabna Kotta, Shahid H. Ansari, and Javed Ali. Department of Pharmaceutics, Jamia Hamdard, Hamdard Nagar, New Delhi, India. (2013). https://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3731873/
-
Barash, D. P., & Lipton, J. E. (2003). El mito de la monogamia: la fidelidad y la infidelidad en los animales y en las personas. Siglo XXI de España Editores.
-
Watts, M. (2003). THE MYTH OF MONOGAMY; FIDELITY AND INFIDELITY IN ANIMALS AND PEOPLE. Australian Science Teachers Journal, 49(4), 37.
- Documentary — Amanda de Cadenet. Retrieved 12 September 2020, from https://amandadecadenet.com/documentary/
-
Bohl, M. The strange science behind why (some) aphrodisiacs 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