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경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상적인 식단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포기하거나 다른 방법을 찾지 않아야 한다. 
폐경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상적인 식단

마지막 업데이트: 04 12월, 2018

그렇다. 폐경기에도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단, 특정 요인을 고려하고, 각자에게 가장 잘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나이에 상관없이 모든 여성은 날씬하고 예쁜 몸매를 원한다. 자신을 최고로 가꾸고 싶지 않은 사람이 누가 있을까? 이 글에서는 폐경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상적인 식단에 관해 살펴보자.

생식 단계에서 비생식 단계로 전환되는 폐경기에는 일련의 변화가 생긴다. 이 시기에 살이 찌는 사람들이 많은데  체중이 느는 것은 불편하고 불쾌하게 여겨진다. 

그래서 여성들은 폐경기에 자존감과 자신감을 지킬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을 찾는다.

폐경기 동안에도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

물론 모든 여성에게 적용할 수 있는 규칙은 없지만,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권장 사항은 있다. 

물을 충분히 마시고, 운동을 적절하게 하며, 필요한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는 음식을 먹는 것 등의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을 말한다.

이것들은 모든 식단의 기본 축이다.

몸은 우리의 습관에 기반을 두고 기능한다. 나쁜 습관을 갖고 있다면 효과가 잘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당신이 먹은 음식이 곧 당신이라는 속담도 있지 않은가.

한 가지 음식만 먹거나 어떤 음식을 완전히 먹지 말아야 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 몸이 양질의 영양분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지금부터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간단한 식단을 소개할 것이다. 조금만 신경 쓰면 폐경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기분도 한결 좋아지고 건강도 좋아질 것이다. 

폐경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상적인 식단

1. 탄수화물 제한하기

탄수화물 제한하기

마트에서 장을 볼 때 탄수화물은 장바구니에 담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그래야 확신을 하고 식단을 조절할 수 있으며 우리 몸에도 좋다.

탄수화물이란 파스타, 치즈, 버터, 튀긴 음식 등을 말한다. 이런 음식들은 지방을 축적하고 체중을 증가시키는 주범이 될 수 있다. 살이 찌는 것을 원치 않는다면 이 점을 유의하자.

2. 채소 더 많이 먹기

채소 더 많이 먹기 

폐경기에는 여러 가지 변화가 생긴다. 입맛이 변해서 평소에 안 먹던 음식들이 먹고 싶어질 것이다. 다행히도 채소는 항산화 성분, 비타민 및 미네랄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폐경기 다이어트를 할 때 챙겨 먹으면 가장 좋은 채소는 다음과 같다.

  • 토마토
  • 비타민 A, E, D가 풍부한 당근
  • 샐러드 및 다양한 요리에 곁들일 수 있는 양상추
  • 최고의 항산화제인 브로콜리 
  • 단백질, 미네랄, 항산화 성분, 칼슘이 풍부한 양파
  • 어떤 요리에도 넣을 수 있는 후추 

3. 칼슘 챙겨 먹기

칼슘 챙겨 먹기

폐경기에 칼슘을 더 많이 챙겨 먹어야 한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았을 것이다. 좋은 소식은 지루하게 영양제를 챙겨 먹지 않아도 다양한 식품을 통해 칼슘을 보충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우유, 플레인 요거트, 견과류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고 운동하는 것을 잊지 말자. 또 앉아서 생활하는 습관은 좋지 않다는 것도 꼭 기억하자.

4. 육류를 줄이고 생선을 더 많이 먹기

육류를 줄이고 생선을 더 많이 먹기

폐경기 동안 몸은 육류를 탄수화물로 전환하고, 이것은 복부에 축적된다. 체중을 줄이거나 유지하고 싶다면 육류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육류 대신 생선과 해산물을 먹도록 하자. 바다의 과일이라고 할 수 있는 생선에는 건강에 좋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맛도 좋다. 또한, 생선 레시피도 매우 다양하다.

이 글에서 소개한 팁을 참고하여 폐경기 다이어트에 성공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