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지 인테리어 스타일을 구현하는 방법

'코지' 인테리어 스타일은 편안하고 조용한 느낌을 전달하는 것이 목표다. 이를 달성하려면 일련의 부드러운 소재, 천연 섬유 및 중성 색상을 선택한다.
코지 인테리어 스타일을 구현하는 방법

작성자: Jonatan Menguez

마지막 업데이트: 03 7월, 2023

많은 사람이 따뜻하면서 자연스럽고 고요한 느낌의 인테리어를 선호한다. 코지 인테리어 스타일은 수제 소품, 자연광과 부드러운 색상 사용 등을 적절히 활용하여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을 선사한다.

아늑한 느낌의 코지 인테리어는 북유럽 또는 스칸디나비아 트렌드에서 파생된 스타일로 단순한 요소로 고유한 스타일을 연출한다.

색상과 질감 선택과 적절한 광도 조절은 편안하고 친밀하며 따뜻하고 아늑한 공간을 구현하는 데 필수다. 기본 사항만 지키면 생각보다 구현하기가 매우 쉬운 인테리어 스타일이다.

코지 인테리어란?

북유럽 인테리어 스타일에서 기원한 트렌드다. ‘코지’는 편안함과 따뜻함을 나타내는 영어 단어로 다양한 패션 분야에서 자주 사용된다.

코지 인테리어 스타일은 부드러운 색감과 자연스러운 느낌의 소품을 활용하여 정감 있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다. 빛이 잘 드는 편안한 공간에서 평온함과 쾌적함을 즐길 수 있다.

이를 위해 중성 색상과 실크 또는 벨벳 같은 특정 원단을 많이 쓴다. 코지 인테리어는 일련의 단순하고 접근 가능한 수정으로 공간을 바꿀 수 있다.

코지 인테리어 스타일의 특성 및 응용

코지 인테리어는 간단하고 경제적인 작업일 수 있다. 특정 직물, 자연 요소, 식물, 쿠션, 담요 및 고리버들 또는 나무와 같은 재료를 기반으로 한다.

코지 인테리어 스칸디나비아 스타일
코지 인테리어는 스칸디나비아 인테리어에서 파생됐으므로 색상과 선과 같은 일부 북유럽적 요소를 채택한다.

색상 계열

중성색은 차분한 느낌을 주는 가장 효과적인 색상 계열로 베이지, 밝은 회색, 갈색 및 흰색을 포함한다.

코지 인테리어를 위해 녹색, 분홍색 또는 파스텔 블루를 섞어서 쓰면 아늑함을 더할 수 있다.

식물

녹색을 통합하는 좋은 방법은 실내 식물을 두는 것이다. 실내 식물은 공기 상태를 개선하고 시각적 미학을 추가하는 자연 친화적 요소다.

코지 인테리어에 잘 어울리는 식물로는 잉글리시 아이비, 치자나무 또는 산세베리아가 있다. 연중 특정 시기에 좋은 향기를 내고 을 피우는 것이 중요하다.

코지 인테리어를 위한 조명

코지 인테리어를 구성하는 가장 관련성이 높은 요소가 광도다. 자연광이나 따뜻한 빛을 활용하여 쾌적한 안락함을 전달해야 한다.

촛불이나 벽난로도 코지 인테리어에 잘 어울린다. 또한 장식용 양초는 보조 가구와 테이블에 따뜻한 느낌을 주기 위해 널리 사용된다.

직물

색상 범위처럼 인테리어에 활용되는 직물의 질감도 중요하다. 침구, 쿠션과 소파는 벨벳, 실크, 양털 또는 양모의 조합이 코지 인테리어와 잘 맞는다.

이러한 요소는  고요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리넨 커튼은 차분하면서도 아늑한 느낌을 준다. 커튼류는 부드러우면서도 두께감이 있는 원단을 사용하자.

코지 인테리어 소품

이러한 추세를 통합적으로 구현하려면 공간에 자연 친화적인 느낌을 추가할 수 있는 특정 재질을 사용해야 한다.

나무, 고리버들 또는 돌은 모두 아늑한 공간을 꾸미기에 좋은 재질로 해당 재료로 만든 장식품, 가구, 선반 및 기타 액세서리를 선택하자.

카펫 또는 깔개

코지 인테리어에서 빼놓을 수 없는 또 다른 요소가 바로 바닥을 아늑하고 편안하게 만드는 카펫이나 깔개다.

또한 공간을 구분하고 가구를 돋보이게 하는 데 유용할 수 있다. 색상은 중간색으로 선택한다.

코지 인테리어
카펫 색상은 인테리어 스타일에 따라 다르지만, 코지 인테리어에서는 강한 톤을 권장하지 않는다.

코지 인테리어 스타일의 핵심인 직물

코지 인테리어를 구현하는 아주 간단한 방법은 거실 소파에 다양한 소품을 추가하는 것이다. 특히 우아하고 따스한 느낌의 양모 담요를 깔면 겨울철에는 보온성까지 누릴 수 있다.

소파나 침대 위에 두는 담요 외에도 한 차분한 느낌의 무채색 쿠션과 베개를 추가할 수 있다. 가구도 모서리가 둥근 편안한 의자와 소파가 잘 어울린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Balderrama Armendáriz, César Omar, Flores Figueroa, José de Jesús, Aguilera Ampudia, Germán,  El entorno cotidiano, la estética kitsch y su relación con los diseños. NÓESIS. REVISTA DE CIENCIAS SOCIALES [Internet]. 2016;25(49):98-120. Recuperado de: https://www.redalyc.org/articulo.oa?id=85943066004
  • RODRÍGUEZ, MAURICIO BERMÚDEZ. “DISEÑO DE INTERIORES Y DECORACIÓN.” Anfitrión, como Deleitar a Sus Comensales. Universidad del Externado de Colombia, 2021. 101–122. Disponible en: https://doi.org/10.2307/j.ctv1ddcx02.8
  • del Olmo Barbero, Jesús,  El color como elemento comunicacional. Comunicar [Internet]. 2006; (26):112-116. Recuperado de: https://www.redalyc.org/articulo.oa?id=15802617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