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노를 다스리는 간단한 방법

07 10월, 2020
https://steptohealth.com/control-your-anger-with-these-simple-tricks/

노여움, 격노, 격분 등으로도 불리는 분노는 특정 상황에서 자신을 통제하는 감정으로, 자신과 주변 사람들에게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이 불편하고 신경이 쓰이는 감정을 느껴봤을 것이다. 이 글을 읽고 분노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요령을 알아보자.

분노란?

분노를 다스리는 간단한 방법

분노는 폭력과 관련된 다른 요인의 영향을 받는 격노, 격분 및 좌절과 같은 많은 부정적인 감정의 표현이다. 그것은 인간의 일반적인 행동이며 때로는 화를 내고 그것을 제어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분노를 조절하는 방법을 모르면 우울증, 고혈압, 수동적 공격성을 유발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친구의 우울증을 알아차리는 방법

다른 사람들보다 화를 더 잘 내는 사람

그렇다. 다른 사람들보다 더 많이 화를 내거나 더 자주 그리고 더 격렬하게 화를 내는 사람들이 있다. 화를 내지만 드러내지 않는 사람들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짜증을 내거나 사회에서 분리되거나 아프거나 심지어 쓴 경향이 있습니다.

쉽게 화를 내는 사람은 좌절감에 대한 참을성이 낮다. 부당하거나 어려운 상황이 본인의 책임이라고 느끼지 않기 때문에 대처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유전적 문제나 특정 상황에 대한 적절한 대처법을 배우지 못해 짜증을 내는 사람들이 있다. 예를 들어, 유전적으로 태어날 때부터 배고픔, 졸음 또는 불편한 환경에 쉽게 짜증을 내는 경우가 있다.

반면에 무언가를 얻기 위해 노력하는 것과 같은 특정한 가치를 배우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래서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할 때 쉽게 화를 낸다.

분노를 일으키는 원인

1. 좌절

목표 달성을 방해하는 상황을 바로 장애물로 볼 수 있다. 그래서 감정이 분노로 바뀔 수 있다.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권리를 침해 받거나 법이 지켜지지 않을 때 같은 감정이 생긴다. 인간은 사회적 존재이기 때문에 이 점은 다른 이들을 화나게 할 수 있다. 본인이 한 일을 인정받지 못한 것에 대해 화를 낼 수도 있다.

2. 좋지 못한 상황

육체적, 정서적 고통은 분노의 원인이자 결정적인 요인이 될 수 있다. 오해를 받거나 이해되지 않는 이별이나 배신은 화나게 할 수 있다.

분노 또는 짜증을 다스리는 방법

1. 휴식 및 호흡법

분노를 다스리는 간단한 방법

휴식은 분노를 제어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심호흡을 하고 행복한 생각을 떠올리며 10분 동안 명상을 시도해 본다. 자주하면 내면의 세계와와 연결 된다. 따라서 어떤 상황에서도 태도가 쉽게 변하지 않을 것이다.

2. 긍정적인 생각과 행동

분노를 다스리는 간단한 방법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인식을 추구하며 생각을 바꾸는 것은 진정 효과가 있고 후회를 덜 느끼는 데 도움이 된다. 화가 나면 비이성적으로 행동하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상처를 줄 수 있다.

3. 감정적으로 성숙한 사람의 말에 귀 기울이기

화가 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화를 내는 대신 극복하는 방법에 집중하는 것이 가장 좋다. 말다툼을 하는 동안 상대방의 말을 잘 듣고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생각해 보자. 성숙하면 갈등과 해로운 사람들을 사랑하더라도 피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언어 폭력의 6가지 징후

4. 차분하게 감정 표현하기

분노를 다스리는 간단한 방법

민감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면 적절한 기회를 기다리는 것이 가장 좋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렇게 말할까, 아니면 다른 사람을 당황하게 만들까?”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해 보자. 이러한 상황에서는 모든 것을 악화시킬 잘못된 말을 할 수 있으므로 차분하게 하자.

5. 거짓과 모욕 무시하기

침착함을 유지하고, 내면의 평화를 유지하고, 문제를 직면할 수 있다고 느끼면 많은 문제를 일으킬 수있는 감정을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점을 명심하자. 분노를 제어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모욕을 무시하는 것이다. 그것을 받아들일 때에 기분이 상하는 것이다. 결국 분노는 다른 사람이 아닌 본인에게만 상처를 입힐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