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필 소스를 곁들인 대구 요리 레시피

필필 소스를 곁들인 맛있는 대구 요리를 준비해 보자.
필필 소스를 곁들인 대구 요리 레시피

마지막 업데이트: 26 8월, 2022

필필 소스를 곁들인 대구는 최고의 생선 요리 중 하나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요리이며, 필수 영양분도 풍부하다.

필필 소스를 곁들인 대구 요리를 준비하는 방법

식단에 생선을 자주 포함하면 오랫동안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해산물은 양질의 지방산과 필수 미네랄을 제공한다.

필필 소스를 곁들인 대구 요리 레시피

재료

필필 소스를 곁들인 대구 요리를 준비하려면 다음과 같은 재료가 필요하다.

  • 소금 간을 한 대구 4덩이
  • 마늘 5쪽
  • 고추 1/2개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300mL

단계별 레시피

  1. 낮고 넓은 냄비를 준비한다.
  2. 올리브 오일을 두른 냄비를 중간 불에서 달군 후 마늘을 볶는다.
  3. 볶은 마늘은 따로 보관해 둔다.
  4. 고추를 물에 헹군 뒤 4등분으로 자른다.
  5. 마늘과 마찬가지로 잘 볶은 뒤 한곳에 보관해 둔다.
  6. 고추를 볶은 팬에 대구를 굽는다. 대구의 모든 면이 노릇해질 때까지 약 4분씩 구워야 한다.
  7. 접시에 노릇하게 구운 대구를 올리고 올리브 오일을 뿌린다.
  8. 볶아 둔 마늘과 고추를 고명으로 올린다.

대구의 짠맛을 없애는 방법

  • 대구를 흐르는 물에 헹군다.
  • 깨끗한 물을 받아 둔 용기에 대구를 넣고 냉장고에 보관한다.
  • 8시간에 한 번씩 물을 갈아 준다.

얇게 썬 대구라면 24시간으로 충분하지만, 도톰하게 썬 대구는 최대 48시간 동안 물에 담가 두어야 한다.

대구의 이점

필필 소스를 곁들인 대구 요리 레시피

대구는 생물가가 높은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다. 즉, 모든 필수 아미노산을 제공하여 소화율도 높은 편이다. 실제로 단백질은 근육 건강을 개선하여 근육 감소증과 같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다.

또한 대구는 오메가-3 지방산을 포함한 고도 불포화 지방산을 제공한다. <Biochemical Society Transactions> 학술지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성분은 체내 염증을 조절하여 복잡한 만성 질환의 발병률을 줄일 수 있다.

건강을 유지하고 싶다면 고도 불포화 지방산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필필 소스를 곁들인 대구 요리를 직접 준비해 보자

필필 소스를 곁들인 대구 요리는 집에서도 쉽게 준비할 수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건강을 챙기려면 생선 섭취량을 늘려야 한다.

흰살생선과 등 푸른 생선 모두 양질의 영양분을 제공하므로, 골고루 섭취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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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artone, A. M., Marzetti, E., Calvani, R., Picca, A., Tosato, M., Santoro, L., Di Giorgio, A., Nesci, A., Sisto, A., Santoliquido, A., & Landi, F. (2017). Exercise and Protein Intake: A Synergistic Approach against Sarcopenia. BioMed research international2017, 2672435. https://doi.org/10.1155/2017/2672435
  • Calder P. C. (2017). Omega-3 fatty acids and inflammatory processes: from molecules to man. Biochemical Society transactions45(5), 1105–1115. https://doi.org/10.1042/BST201604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