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개선을 위해 코코넛워터 케피어 준비하는 방법
오늘은 건강을 위해 코코넛워터 케피어 준비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특히 케피어는 건강에 유익한 박테리아가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발효 과정에서 만들어진 생균제이다. 케피어의 촉감은 꽃양배추와 비슷하지만, 더 부드러우며 젤리 같을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약용 특성도 지니고 있다.
게다가, 이 제품의 주요 미생물은 젖산 엑시도필로스균 및 효모 클루이베로마이세스 마르시아누스이다. 미생물 상태는 케피어가 제조된 지역 및 사용된 양식법에 따라 좌우된다.
케피어 레시피는 보통 일반적인 요거트와 비슷한 풍미와 질감을 가진 젖소 우유를 이용한다. 그러나 코코넛 워터로도 케피어를 만들 수 있다. 코코넛 워터를 이용하면, 더 적은 칼로리로 더 많은 필수 무기질을 얻을 수 있다.
코코넛워터와 케피어의 이점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코코넛워터 케피어를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한번 시도해보자!
더 읽어보기: 코코넛워터의 효능 10가지
건강 개선을 위해 코코넛워터 케피어 준비하는 방법
코코넛워터 케피어는 가열이나 가공되지 않으며, 유기농 코코넛워터로 만들어진 발효 식품이다. 이 유제품 활성제와 코코넛워터의 영양분과 전해액의 조합은 전신 건강을 촉진하는 훌륭한 아군이 된다.
발효 과정에서, 천연 당분은 락트산 균으로 변한다. 이러한 균은 흡수된 뒤, 소화관에 많은 혜택을 가져다준다.
또한 칼륨, 나트륨 및 마그네슘과 같은 필수 무기질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세포의 적절한 수화 및 적절한 근육 및 대뇌 기능에 도움을 준다. 또 신장 시스템의 적절한 기능을 촉진하며, 소화관에 축적되는 독소 및 금속의 제거를 촉진한다.
케피어의 항산화제는 인체의 혈액 공급을 개선하며, 세포 산화 과정 및 심장 기능을 최적화하는 데 기여한다.
사실, 이 제품은 비타민 E 및 지방산 함유량 덕분에, 콜레스테롤 수치 및 고혈압을 조절하기 위한 좋은 보완제이다.
마지막으로, 건강한 박테리아인 케피어는 장내의 미생물상과의 균형을 이룬다. 이로 인해, 방어력이 강화되며 신체를 공격하는 해로운 미생물을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증가시켜준다.
더 읽어보기: 장내 미생물을 자연적으로 되찾는 방법
코코넛워터 케피어 만드는 방법
코코넛워터 케피어의 모든 이점을 누리기 위해서는 간단한 몇 단계만 따르면 된다. 시중에 판매되는 상업용 코코넛워터는 대개 같은 특성을 보이고 있지 않기 때문에, 실제 코코넛에서 추출한 워터를 사용하자.
필요한 재료
- 코코넛워터 1리터
- 케피어 알갱이 100g
필요한 도구
- 유리병
과정
- 케피어를 유리병에 넣은 뒤 코코넛워터를 부어준다.
- 뚜껑을 닫은 뒤 시원하고 어두운 공간에서 48시간 동안 보관한다.
- 이 시간이 지나면, 케피어 알갱이가 표면 위로 올라가 있음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 혼합물을 따라낸 뒤, 재사용할 수 있도록 냉장고에 보관한다.
- 케피어를 2일간 발효시킨 뒤 섭취하거나 뚜껑을 제거하자. 이렇게 하면 발효 과정에서 발생하는 가스의 축적으로 폭발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섭취하는 법
- 케피어를 그대로 섭취해도 되며, 더 좋은 풍미를 위해 견과류나 베리를 추가해도 된다.
- 이상적으로, 온종일 이러한 특성을 누리기 위해 공복의 상태에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
- 약간의 허기가 지거나 피곤할 때 소량 섭취해도 된다.
기억해야 할 점!
케피어 알갱이는 발효 과정 동안에 완벽한 상태로 유지되기 때문에, 원하는 만큼 재사용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음료 준비가 되면 다음과 같은 팁을 따르는 것이 좋다.
- 물 1/2리터에 케피어와 설탕 두 숟갈을 넣는다.
- 때때로 뚜껑을 열고 액체를 따라내면서 2~4일간 보관한다.
- 알갱이를 제거한 뒤, 코코넛 워터와 다시 한번 섞어준다.
이렇게 나만의 코코넛워터 케피어를 준비하는 것은 매우 유익하며 간단하다. 그 효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나지는 않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신체가 더 건강해짐을 느끼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