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워터의 효능 10가지

· 5월 22, 2016
코코넛워터는 건강에 좋은 영양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코코넛워터는 항생제, 항균성, 소염제, 산화방지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여러 가지 질병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글에서는 코코넛워터의 효능 10가지를 알아보자.

코코넛워터는 95%가 수분이고, 나머지 10%에 당분,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식물성 호르몬 같은 건강에 좋은 영양분도 함유되어 있다. 코코넛워터의 효능은 실로 놀랍다.

코코넛워터의 효능 10가지

코코넛워터는 탈수증을 예방한다

코코넛 워터에는 체온을 조절하는데 필수적인 성분인 5가지 필수 전해액이 함유되어 있어  탈수증을 예방해준다. 마그네슘, 칼슘, 칼륨, 나트륨, 인 같은 신체 기능에 중요한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신체적 활동력을 향상하고 신체의 에너지원이 된다. 효과도 좋고 100% 환경적이기 때문에 대신 마시면 좋다.

뇌와 근육의 에너지원이 된다

코코넛워터에는 295mg 칼륨이 함유되어 있다. 코코넛워터 한 잔 마시면 바나나보다 더 많은 미네랄을 섭취할 수 있는 이다. 칼륨은 심박 수와 근육 기능을 조절하는데 필수적인 미네랄이다. 그 일부인 전해액은 신경계나 신경 전달 기능에 도움 되고 인지 기능도 향상시킨다.

노화를 예방한다

노화를 예방하는 코코넛워터의 효능

수많은 유명인들이 노화 예방의 목적으로 코코넛워터를 마신다고 한다. 코코넛워터에는 식물성 성장 호르몬 시코티닌이 함유되어 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시코티닌은 세포의 노화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코코넛워터는 노화 예방에 좋다는 뜻이다.

소화 기능을 북돋아 준다

코코넛워터는 소화제로 역할해  급성위장염, 변비, 세균성 이질, 기생충 등의 열대병 치료에 사용된다. 또 코코넛 워터를 소화기능에도 좋다. 이런 효과에도 불구하고 너무 많이 마시면 변통작용의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코코넛워터는 적당량만 마셔야 한다.

더 읽어보기: 소화 불량과 정서적 문제

면역력을 강화한다

면역력을 강화한다

중간사슬지방산인 라우르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항균, 항바이러스, 항박테리아 효과가 있다. 또 코코넛워터는 면역력을 키워주고 여러 가지 질병도 예방해준다. 라우르산은 칸디다 알비칸스나 곰팡이 감염, C형 간염, 헤르페스, HIV 같은 병에도 치료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요로를 건강한 상태로 유지시켜 준다

코코넛워터는 이뇨 성분이 있어 신장을 건강하게 유지해주고 신장 결석이 생기는 것도 막아준다. 필리핀의 어떤 연구에 따르면 신장 결석이 있는 환자가 2주간 코코넛워터를 마셨더니 신장 결석의 크기가 작아져 수술이 필요하지 않게 되었다고 한다.  

필수 영양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필수 영양분 함유

코코넛워터에는 비타민 B군, 미네랄, 아연, 셀레늄, 요오드, 황 같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또 아미노산, 파이토뉴트리언트, 산화 방지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프리라디칼의 활동을 늦춘다.

더 읽어보기: 결핍되면 우울증이 생길 수 있는 6가지 영양분

열량이 낮다

코코넛워터 한 컵은 46칼로리 밖에 되지 않는다. 또 당분 함량은 다른 과일 주스의 1/5밖에 되지 않는다. 달콤하고 맛있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료다. 코코넛워터를 탄산음료 대신 마시면 다이어트에도 좋고, 탈수증도 예방할 수 있다.

신체 pH 수치를 조절한다.

신체 pH 수치 조절

코코넛워터는 신체의 산 성분을 배출시켜 pH 수치를 조절해준다. 산 성분은 여러 가지 만성 질환으로 될 수 있어 신체는 약간 알칼리 상태가 좋다.

심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 된다

코코넛워터는 심장 토닉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코코넛워터의 효능 때문에 심장을 건강하게 하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어혈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코코넛워터를 마시면 심장 마비나 다른 신장 관련 질환에 걸릴 확률이 낮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