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라이트를 없애는 데 좋은 계피에 관해 알아보자. 여성 90%가 경험하는 셀룰라이트는 특히 사춘기 때와 성인이 되는 시기에 더욱 심해진다. 순환계와 림프계의 변화로 지방 조직의 결합이 달라지며 피부가 움푹 들어간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계피 오일 같은 계피 성분 제품을 활용하면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이 된다.
남성에게도 셀룰라이트가 생길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여성에게 더 많이 나타난다. 여성의 세포가 더 유연하고 호르몬 변화의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세포는 점점 더 딱딱해지고 지방이 보기 싫게 두드러지며 심지어 통증이 생길 때도 있다.
셀룰라이트의 원인
대부분의 의사는 여성들에게 호르몬의 계속된 변화로 셀룰라이트를 피할 방법이 없다고 설명한다.
하지만 최근에는 셀룰라이트가 없는 여성들도 찾아볼 수 있게 됐는데 다음과 같은 셀룰라이트 생성 원인을 피해서 잘 관리했기 때문이다.
- 포화 지방이나 트랜스 지방, 설탕이 많이 든 음식이나 정제 음식을 많이 먹는 경우
- 앉아서 생활하는 습관
-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는 경우
- 체액 저류
- 혈액순환이 안 좋은 경우
- 호르몬 변화로 그 편차가 큰 경우
- 담배나 커피를 과하게 즐기는 경우
- 너무 꽉 끼는 옷을 입는 경우
- 변비
더 읽어보기: 셀룰라이트를 줄이는 자연 요법 7가지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데 좋은 계피
셀룰라이트를 완전히 없애려면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 셀룰라이트를 없애거나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제품이 많지만 다시 원 상태로 되돌아가지 않으려면 이런 제품을 계속 써야 한다.
프랑스 그래노블 대학 피부과 의사들은 계피 추출물이나 오일이 셀룰라이트 치료에 좋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그 연구에는 다양한 셀룰라이트가 있는 여성 지원자 80명이 참가했는데 그중 40명은 그냥 마사지만 하고 나머지 40명은 계피 오일로 마사지를 했다.
그냥 마사지한 지원자는 셀룰라이트의 10% 정도가 감소했지만 계피 오일로 마사지한 지원자는 셀룰라이트가 60% 정도가 없어졌다.
더 읽어보기: 꼭 마사지해야 할 신체 부위 여섯 군데
계피는 향도 좋고 맛있는 요리 재료로 약효까지 있다. 계피와 셀룰라이트의 연관성에 관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진행되어야 한다.
셀룰라이트는 신체의 해독 작용이 떨어져서 체내 독소가 쌓이는 것과 연관되어 있다. 이럴 때 해독 효과가 있는 계피를 쓰면 몸에 해로운 독소가 배출되는 것을 돕는다.
노폐물과 불필요한 체액을 배출하면 혈액 순환도 잘 되기 때문에 셀룰라이트 제거제로 계피를 추천하는 것이다.
계피로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방법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일은 쉽지 않다. 셀룰라이트를 완전히 없앨 수 있는지를 두고 아직도 과학자들의 의견이 분분하다.
계피의 효능을 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계피 오일로 마사지하기다.
셀룰라이트 없애는 계피 오일로 마사지하기
계피 오일은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하고 셀룰라이트의 원인인 독소를 배출한다. 허브를 파는 곳에 가면 적정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고 집에서도 만들어 쓸 수 있다.
사용 방법
계피 오일 적당량을 몸에 바르고 손가락에 약간 힘을 주고 원을 그리며 부드럽게 마사지해준다.
손가락에 힘을 너무 많이 주면 오히려 세포 손상이 생길 수도 있으니 가족에게 부탁하거나 마사지 전문가를 찾아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셀룰라이트 없애는 계피차
마사지하면서 계피차도 마셔보자. 하루에 몇 번씩 편하게 마시면 된다. 계피차는 건강에 좋은 성분들이 많아서 만족할만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만드는 방법
물 1컵을 끓여 계피 줄기를 넣는다. 아니면 계핏가루 1작은술을 넣어도 좋다. 5분간 기다렸다 마신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Rao, P. V., & Gan, S. H. (2014). Cinnamon: A multifaceted medicinal plant. Evidence-Based Complementary and Alternative Medicine. https://doi.org/10.1155/2014/642942
- Gruenwald, J., Freder, J., & Armbruester, N. (2010). Cinnamon and health. Critical Reviews in Food Science and Nutrition. https://doi.org/10.1080/10408390902773052
- Nuryastuti, T., Van Der Mei, H. C., Busscher, H. J., Iravati, S., Aman, A. T., & Krom, B. P. (2009). Effect of cinnamon oil on icaA expression and biofilm formation by Staphylococcus epidermidis. Applied and Environmental Microbiology. https://doi.org/10.1128/AEM.0087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