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마늘 수프 레시피를 시도해보자

다음은 "카스티야 이 레온" 지방에서 만들어진 매우 훌륭하고 영양가 있는 스페인식 마늘 수프 레시피이다. 이것은 매우 오래된 전통 요리이다. 

카스티얀 수프라고도 불리는 이 마늘 수프는 전통적이며 완벽한 “할머니의 레시피” 중 하나이다. 이 글에서는 매우 훌륭하며 저렴한 마늘 수프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마늘의 건강상 이점

마늘은 훌륭한 풍미와 향으로 잘 알려진 것 외에도 영양가가 높은 식품이다. 이 글을 읽어보면 마늘의 영양가가 어떻게 건강을 개선하는지 알게 될 것이다. 그러니 망설이지 말고 다음과 같은 맛있는 마늘 수프 레시피를 한번 시도해보자!

매우 영양가가 높고 칼로리가 낮다

몸에 좋은 마늘 수프 레시피를 시도해보자 건강상 이점

마늘은 매우 건강에 좋을 뿐 아니라 체중 감량에도 훌륭하다. 이 식품은 칼로리가 낮지만 신진대사가 올바르게 기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다.

마늘 28그램은 대략 40칼로리도 되지 않으며 탄수화물이 10그램도 되지 않는다. 그렇지만 비타민 C, B6, 망간, 셀레늄이 풍부하며 소량의 단백질 또한 함유되어 있다. 또한 적당량의 칼슘, 칼륨, 철분, 인, 비타민 B1를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알리신 – 마늘의 비밀

역사적으로 마늘은 소화 기관과 관련된 불편함 및 질환을 치료하는 천연 치료제로 사용되었다. 현재 마늘의 다양한 특성은 알리신으로 불리는 높은 함량의 유황 물질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마늘 – 강력한 항산화제

최근 항산화 제품은 인기가 많고 가치가 높게 여겨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엌에 이미 강력하고 저렴한 항산화제가 있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사실이다. 

마늘은 유리기를 퇴치하며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역할을 하는 비타민 C와 플라보노이드를 포함하고 있다. 매일 마늘을 섭취하면 고혈압 환자의 심혈관 구조가 악화되는 것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마늘의 항산화 효과는 치매의 증상과 알츠하이머병의 초기 단계를 늦추는데 도움이 된다. 

마늘로 면역 체계를 강화하자

아마도 마늘 차가 감기를 치료하는 데 가장 좋은 치료제라는 것은 적어도 한번쯤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매일 마늘 보조제를 복용하면 감기에 걸릴 위험을 60%가량 낮출 수 있다. 

맛있고 실용적이며 저렴한 마늘 수프 레시피

6인분 재료

  • 마늘 10쪽 (50 g)
  • 달걀 6개 (선택 사항) (250 g)
  • 딱딱한 빵 12슬라이스 (72 g)
  • 하몽 세라노 1조각 (150 g)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4큰술 (50 mL)
  • 소금, 후추, 스위트 파프리카 (맛내기용)
  • 고기 육수 2 1/2리터 (닭이나 채소 육수를 써도 된다)
몸에 좋은 마늘 수프 레시피를 시도해보자

만드는 법

  1. 가장 먼저 주재료인 마늘의 껍질을 까고 잘라준다. 너무 얇지 않게 잘 썰어준다.
  2. 충분히 큰 냄비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불을 올린다. 오일이 달궈지면 마늘을 넣고 살짝 갈색빛이 돌 때까지 볶아준다. 대체적으로 마늘은 매우 빨리 익기 때문에 타지 않도록 주의하자.
  3. 작게 자른 하몽 세라노를 넣고 살짝 볶아준다. 물론 하몽도 타거나 너무 바짝 마르지 않아야 한다.
  4. 딱딱한 빵 6슬라이스를 넣고 볶은 마늘 및 하몽과 함께 굽는다.
  5. 빵이 다 구워지면 불을 끄고 파프리카를 첨가한 뒤 잘 저어준다. 입맛에 따라 파프리카의 양을 조절할 수 있다.
  6. 모든 재료가 잘 섞이고 파프리카의 색이 입혀졌다면 마늘과 파프리카가 타지 않도록 다시 약불로 불을 켠다. 
  7. 육수를 끓여 냄비에 붓는다. 육수는 수프에 물보다 더 깊은 맛을 선사할 것이다.
  8. 약불에 20~25분간 끓인다. 수프를 젓지 않고 천천히 익히는 것이 가장 좋다.
  9. 수프를 끓이는 동안 팬에 올리브 오일을 살짝 두르고 남은 빵 6조각을 구워준다. 
  10. 20분이 지나면 구운 빵을 수프에 넣어 촉촉해지도록 만든다. 그런 다음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고 저어준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