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초로 에너지를 충전해보자!

· 4월 29, 2016

인삼 차를 마시면 활력이 생긴다. 인삼차에는 활성 산소를 무찌르고 면역 체계를 강하게 해주는 항산화물질도 들어있다.

우리 모두는 고도의 육체적, 정신적 집중이 필요한 시간을 보낸다. 특히 직장에서 말이다. 그 후 우린 지치고 에너지가 방전된 채로 집에 돌아온다. 어떻게 해야할까? 걱정하지 말자. 도움이 되는 많은 약초들이 있으니까. 이 글을 읽고 에너자이저 약초들을 알아보자.

에너지를 위한 최고의 허브들

에너지가 없는 이유는 다양하다. 질병이나 질환으로 인해 몸에 힘이 없을 수도 있고, 가족 중 한 명의 사정을 돕느라 힘든 하루였을 수 있다. 직장에서 받는 스트레스, 개인적 문제, 시험을 위해 밤을 새워 공부하는 등 몇 시간 더 집중해야 하는 그런 일들 말이다. 어떻게 에너지를 더 많이 저장할 수 있을까? 일단 제일 중요한 것은 잘 먹어야 한다. 두 번째로, 적절한 휴식과 충분한 수분 섭취, 산책, 하루의 끝에 하는 목욕 등으로 본인의 몸을 돌보아야 한다. 마지막으로, 이 약초들을 식단에 추가해 에너지를 얻어보자. 집중할 준비 됐는가?

  1. 로즈마리

2-rosemary

이미 여러분들은 음식에 기분좋은 맛을 더해주는 유명한 로즈마리에 대해 익숙할 것 이다. 고기나 쌀 씨즈닝 용도 말고도, 로즈마리는 훌륭한 약초라는 점을 알고 있는가? 로즈마리에는 소염 성분이 있어 호흡과 소화를 돕고 에너지도 충전해준다.

  • 로즈마리는 피로를 낮추고 뇌의 혈액 순환을 돕는다. 질병이나 질환을 앓았다가 회복하는 중이라면 좋은 강장제가 될 수 있다. 로즈마리는 우리의 몸을 활성화시키는 에너자이저다.
  • 로즈마리는 집중에도 좋다. 집중력을 높이고 싶다면 로즈마리 차를 하루에 2번씩 마시자. 물 1리터에 신선한 로즈마리 20g 또는 말린 로즈마리 5g을 넣어주면 된다. 물을 끓인 다음 로즈마리를 넣고 우리자. 유리 용기에 넣어둔다면 냉장고 보관시 이틀을 마실 수 있다.

2. 알로에 베라

3-aloe

알로에라는 식물이 우리 몸에 얼마나 좋은지 모르는 사람은 없다. 치유 효과로 유명한 알로에는 피부에도 좋고 강장제로도 탁월하다. 알로에가 가진 영양학적 가치도 무시할 수 없다. 알로에에는 투병 이후 몸의 회복을 돕는 아미노산과 비타민 B, 단백질이 있다. 환상적인 효능을 가진 천연 보물이다.

  • 알로에 차를 만들려면 알로에 젤 1테이블스푼을 물 한 컵에 넣고 저어준다. 레몬 슬라이스를 넣으면 맛이 더 살아난다. 점심 후 마시면 딱 좋다.

3. 과라나

4-berries

에너자이징 효과가 있는 과라나 씨는 커피처럼 본인의 몸에 맞게 적절히 섭취해야 한다. 하루에 2 잔 이상은 안된다. 과라나에는 테오필린, 테오브로민, 잔틴, 과라닌, 탄닌 성분이 있다. 이는 우리의 몸을 활성화하고 집중력을 강화하며 기분을 돋군다. 극도로 피곤하거나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 과라나는 좋은 석택이다. 시중에 과라나 음료와 알약을 판매하고 있다. 집에서 과라나 차를 만들어 마실 수 있지만, 너무 많이 마시지는 말자. 하루에 한 잔이 좋다.

4. 인삼과 계피차

5-ginseng

이 차는 효과와 맛, 일석이조를 챙기는 차이다. 알다시피 인삼의 성분은 피로로 약해진 몸을 강장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인삼은 집중력을 높이고 뇌의 혈액 순환을 개선한다. 그 뿐인가? 몸의 활성 산소와 싸우며 세포 노화 과정을 늦추고 암과 같은 질병의 발병을 막는 천연 항산화물질의 역할도 한다. 면역 체계를 강하게 하고 싶다면 인삼을 추천한다. 인삼이 계피와 만나면 시너지 효과가 높아진다는 점 알고 있는가? 몸에도 좋고 맛도 풍부해진다. 인삼과 계피로 차를 마시면 건강이 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5. 마테 잎

마테 잎의 효능은 여러 곳에서 소개되었다. 마테는 자극제로 활동하며 커피 한 잔보다 더 큰 효과로 감각을 강화한다. 그리고 비타민 C와 칼슘, 인, 마그네슘, 철분, 칼륨, 망간 등의 무기질이 포함된 천연 음식이다. 이렇게 좋은 음식을 놓치면 되겠는가! 하루에 한 번 섭취하면 순환을 돕고, 피로를 무찌르며, 우리의 기분도 나아진다. 마테는 건강하다! 물론 약간의 감미료와 함께 할 때 더 좋은 강력한 항산화물질이기도 하다. 맛이 쓰기 때문에, 꿀 조금을 넣어먹으면 몸에 좋은 성분들을 더 쉽게 흡수할 수 있을 것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