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모두 고도의 육체적, 정신적 집중이 필요한 시간을 보낸다. 특히 직장에서 말이다. 그 후 우린 지치고 에너지가 방전된 채로 집에 돌아온다. 그렇다면 에너지 충전을 위해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다행히도 도움이 되는 많은 약초가 있다. 이 글에서는 약초로 에너지를 충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약초로 에너지를 충전 하자
에너지가 없는 이유는 다양하다. 질병이나 질환으로 인해 몸에 힘이 없을 수도 있고, 가족 중 한 명의 사정을 돕느라 힘든 하루였을 수 있다. 직장에서 받는 스트레스, 개인적 문제, 시험을 위해 밤을 새워 공부하는 등 몇 시간 더 집중해야 하는 그런 일들 말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에너지를 더 많이 저장할 수 있을까?
가장 먼저 잘 먹어야 한다. 두 번째로, 적절한 휴식과 충분한 수분 섭취, 산책, 하루의 끝에 하는 목욕 등으로 본인의 몸을 돌보아야 한다.
마지막으로, 다음의 약초들을 식단에 추가해 에너지를 얻어보자.
에너지를 충전시켜주는 약초
1. 에너지를 주는 로즈마리
이미 우리는 음식에 기분 좋은 맛을 더해주는 유명한 로즈마리에 대해 잘 알고 있다. 고기나 쌀 시즈닝 용도 말고도, 로즈마리는 훌륭한 약초라는 점을 알고 있는가? 로즈마리에는 소염 성분이 있어 호흡과 소화를 돕고 에너지도 충전해준다.
- 로즈마리는 피로를 낮추고 뇌의 혈액 순환을 돕는다. 질병이나 질환을 앓았다가 회복하는 중이라면 좋은 강장제가 될 수 있다. 로즈마리는 우리의 몸을 활성화하는 에너자이저다.
- 로즈마리는 집중에도 좋다. 집중력을 높이고 싶다면 로즈마리 차를 하루에 2번씩 마시자. 물 1리터에 신선한 로즈마리 20g 또는 말린 로즈마리 5g을 넣어주면 된다. 물을 끓인 다음 로즈마리를 넣고 우리자. 유리 용기에 넣어둔다면 냉장고 보관 시 이틀을 마실 수 있다.
2. 알로에 베라
알로에라는 식물이 우리 몸에 얼마나 좋은지 모르는 사람은 없다. 치유 효과로 유명한 알로에는 피부에도 좋고 강장제로도 탁월하다. 알로에가 가진 영양학적 가치도 무시할 수 없다. 알로에에는 투병 이후 몸의 회복을 돕는 아미노산과 비타민 B,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다. 환상적인 효능을 가진 천연 보물이다.
- 알로에 차를 만들려면 알로에 젤 1작은술을 물 한 컵에 넣고 저어준다. 레몬 슬라이스를 넣으면 맛이 더 살아난다. 점심 후 마시면 딱 좋다.
더 읽어보기: 알로에베라 젤의 9가지 약용 특성
3. 과라나
에너자이징 효과가 있는 과라나 씨는 커피처럼 본인의 몸에 맞게 적절히 섭취해야 한다. 하루에 2잔 이상은 안 된다. 과라나에는 테오필린, 테오브로민, 잔틴, 과라닌, 탄닌 성분이 있다.
이는 우리의 몸을 활성화하고 집중력을 강화하며 기분을 돋운다. 극도로 피곤하거나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 과라나는 좋은 선택이다. 시중에 과라나 음료와 알약을 판매하고 있다. 집에서 과라나 차를 만들어 마실 수 있지만, 너무 많이 마시지는 말자. 하루에 한 잔이 좋다.
4. 인삼과 계피차
이 차는 효과와 맛, 일석이조를 챙기는 차이다. 알다시피 인삼의 성분은 피로로 약해진 몸을 강장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인삼은 집중력을 높이고 뇌의 혈액 순환을 개선한다. 그뿐인가? 몸의 활성 산소와 싸우고 세포 노화 과정을 늦추며 암과 같은 질병의 발병을 막는 천연 항산화 물질의 역할도 한다.
면역 체계를 강하게 하고 싶다면 인삼을 추천한다. 인삼이 계피와 만나면 시너지 효과가 높아진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몸에도 좋고 맛도 풍부해진다. 인삼과 계피로 차를 마시면 건강이 좋아지는 것을 몸소 체험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계피를 섭취하는 5가지 방법
5. 마테 잎
마테 잎의 효능은 여러 곳에서 소개되었다. 마테수할 수 있을 것 이다.는 자극제로 활동하며 커피 한 잔보다 더 큰 효과로 감각을 강화한다.
비타민 C와 칼슘, 인, 마그네슘, 철분, 칼륨, 망간 등의 무기질이 포함된 천연 음식이다. 이렇게 좋은 음식을 놓치면 되겠는가!
하루에 한 번 섭취하면 순환을 돕고, 피로를 무찌르며, 우리의 기분도 나아진다.
마테는 건강하다! 물론 약간의 감미료와 함께할 때 더 좋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기도 하다. 맛이 쓰기 때문에, 꿀 조금을 넣어 먹으면 몸에 좋은 성분들을 더 쉽게 흡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