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마드리드 최고 선수로 만들어준 카세미루의 훈련 방식

카세미루는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미드필더다. 최고 수준에 도달하기 위해 브라질 출신 선수가 어떤 특별 훈련을 받는지 알아보자!
레알 마드리드 최고 선수로 만들어준 카세미루의 훈련 방식

마지막 업데이트: 23 11월, 2022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이적한 카세미루는 역대 이적료 신기록을 세웠다. 로스 블랑코스에서의 9시즌과 훈련 덕분에 많은 타이틀을 획득한 카세미루의 훈련 방식을 이야기해보겠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경기장에 역사를 남겼다는 표현은 단지 은유적인 것이 아니다. 카세미루는 유산소 능력과 공을 가진 상대방을 뒤쫓는 능력으로 주목받는 미드필더다.

그의 존재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5번의 챔피언스 리그, 3번의 스페인 리그, 3번의 FIFA 클럽 월드컵, 3번의 스페인 슈퍼컵을 달성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카세미루가 수년간 보여준 훈련 루틴은 그를 최고 수준에 오르게 했다.

카세미루의 다양한 훈련 루틴

브라질 출신인 카세미루는 인상적인 신체 능력을 갖추기 위해 클럽 세션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신체의 특정 부위를 운동한다.

카세미루의 코어 운동
간헐적 저산소 운동, 코어 운동과 크로스트레이닝은 카세미루의 체력 단련의 핵심이다.

간헐적 저산소증 훈련

카세미루가 보여준 가장 놀라운 방법은 간헐적 저산소 운동이다. 이 운동을 위해 훈련 마스크를 쓰고 입과 코로 호흡한다.

훈련 마스크는 신체 활동 중에 들어오고 나가는 산소를 측정하고 조절한다. 마스크를 쓰는 목적은 산소를 운반하고 이산화탄소로 변환하는 핵심인 신진대사 촉진과 적혈구 생성을 선호하는 고도에서의 훈련 조건을 시뮬레이션하는 것이다.

코어 훈련 루틴

복부 근육과 허리로 구성된 몸통 중간은 경기력의 핵심으로 강화하면 안정성, 균형감 및 근력 향상을 지원한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미드필더는 코어 훈련에 진심이다. 자신의 소셜 네트워크에서 보여주듯이 이 근육 조직에 관해 매우 복잡한 운동을 수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슬라이드 휠을 러닝머신에서 사용하기도 하며 또 다른 영상에서는 수영장에 떠 있는 스위스 공으로 복부 플랭크를 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카세미루의 코어가 얼마나 단련되어 있는지 알 수 있다.

또한 하복부 운동은 바벨로 단련한다. 헤드 라인 뒤에 바벨을 들고 위를 보고 눕는다. 팔을 그대로 둔 채 무릎을 굽히지 않고 다리를 올리고 내리기를 반복한다.

카세미루의 또 다른 훈련, 조정

카세미루는 축구공과 테니스공을 결합한 운동을 선보였고 시야를 방해하기 위해 안경을 쓰기도 했다. 이러한 훈련 과정을 인스타그램에 게시하기도 했다.

카세미루의 루틴에는 교차 훈련도 포함된다. 실제로 카세미루는 농구를 하는 재미있는 모습도 많이 보여줬다. 비록 3점 슛 실력을 뽐내지는 않았지만 인상적인 덩크슛으로 도약 능력을 과시했다.

교차 훈련이 좋은 이유는 무엇일까? 기존 운동과 다른 운동을 수행하는 교차 훈련은 근육에 새로운 자극을 생성하여 동일한 요구 사항에 익숙해지는 것을 피할 수 있다.

카세미루의 타당성
30세인 카세미루는 뛰어난 운동 능력을 유지하고 있다. 따라서 여러 팀에서 그를 영입하려는 야망을 품고 있다.

정상 유지를 돕는 카세미루의 훈련

자기 몸을 돌보는 데 쏟는 헌신과 훈련을 고려할 때 카세미루가 30세에도 최고의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카세미루는 시즌당 평균 1회 부상밖에 기록하지 않았으며 경미한 근육 부상은 2건만 나타난다. 최대 결장 시간은 60일간이며 비골 파열이 원인이었다.

카세미루와 그의 훈련은 세부 사항에 대한 헌신과 관심으로 달성한 것이다. 이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카세미루는 정상 자리를 이어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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