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을 없애는 6가지 간단한 운동

· 12월 31, 2017

복부 지방을 없애는 것은 살을 빼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에게는 중요한 목표이다.

복부에 축적된 지방은 몸매에 큰 영향을 미친다. 어떤 사람들은 이 뱃살을 무시하기도 하지만, 이는 심혈관계 건강의 위험을 나타내기도 한다.

다행스럽게도, 몇 가지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복부 비만을 해결할 수 있다. 엄격한 식이요법이나 비싼 보충제도 필요하지 않다.

칼로리 섭취량을 조절하고 하루에 적어도 30분 동안 운동을 하면서 좋은 식단을 따르면, 짧은 시간 안에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단, 이 운동 루틴격렬한 유산소 운동과 병행되어야 한다. 그래야 칼로리 연소를 증가시키고 체중을 감소시켜준다.

매일의 운동 루틴으로 삼을만한, 뱃살을 없애는 6가지 최고의 운동을 소개한다.

1.플랑크

플랑크

플랑크는 아주 인기있는 운동으로 온몸의 근육을 사용한다.

이 운동은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키는 동시에 복부, 엉덩이, 등 하부를 강화시키기 위해서 추천하는 운동이다.

방법

  • 요가 매트와 같은 종류에 얼굴을 대고 엎드린 후 팔뚝과 발가락 끝으로 몸을 지탱한다.
  • 몸을 똑바로 펴도록 하며, 엉덩이를 구부리지 않고 배에 힘을 준다.
  • 이 자세를 몇초간 유지하면 복벽에 긴장감을 느낄 것이다.
  • 먼저, 이 자세를 20초로 시작하고 차차 45초까지 늘린다.

2.오블리크

오블리크에 무게를 사용해서 칼로리를 태우는 것은 배와 허리로 부터 살을 빼기에 좋은 방법이다.

방법

  • 앉아서 상체의 윗부분과 다리를 꼬아서 들어올린 후 “V”모양을 만든다.
  • 두손으로 5파운드 무게를 들고 가슴께로 들어올린다. 왼쪽 오른쪽으로 왔다갔다 한다.
  • 10회씩 3세트 반복한다.

3.휠 운동

휠 운동

운동하는데 휠이나 롤러를 사용한다면, 이 운동은 복부 근육을 운동하기에 가장 좋다.

운동에 좋을 뿐만 아니라, 이 부위의 근육을 강화하는 훌륭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방법

  • 매트 위에서, 무릎으로 몸을 지탱하고, 휠의 양쪽을 단단히 움켜쥔다.
  • 휠을 앞으로 밀 수 있는 곳 까지 밀면서 몸을 낮추고, 다시 처음 자세로 천천히 되돌아온다.
  • 20회씩 3세트 반복한다

4. 브릿지

브릿지는 목부 뿐만 아니라 엉덩이와 허리에도 효과가 있는 운동이다. 이 운동의 강도를 높이기 위해서 다리를 들어올리는 방법을 추가해보자.

방법

  •  등을 바닥에 대고 눕는다. 왼쪽 무릎을 구부려서 왼쪽 발바닥을 바닥에 대고, 오른쪽 다리는 천장을 향해 쭉 편다.
  • 팔은 갈비뼈 옆에 위치시키고 허리를 10초간 들어올린다.
  • 허리를 내린 다음 다리를 바꿔서 다시 한다. 각 다리마다 10회에서 12회씩 반복한다.

5. 하복부 운동fat4

하복부는 더욱 문제가 많은 부위인 경향이 있다. 그것은 이 부위에 지방이 가장 잘 축적되기 때문이다.

이 운동은 길로틴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복부에 집중을 한다. 허리 사이즈를 줄이는데 좋은 운동이다.

방법

  • 두 다리를 모두 들어서 바닥과 90도를 만든다.
  • 그 다음 발바닥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하면서 다리를 내린다.
  • 잠깐(4~5초간) 멈추고 다시 들어올린다.
  • 10회에서 15회씩 4세트 반복한다. 

6. 가슴으로 무릎 올리기

이 유형의 운동이 지방을 제거하는데 아주 좋은데, 그 이유는 복부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심혈관계 시스템을 활성화 시켜주기 때문이다. 

방법

  • 얼굴은 바닥을 향하고, 팔뚝과 발끝으로 몸을 지탱한다.
  • 등을 꼿꼿이 펴고 복부에 힘을 주고 있는다.
  • 무릎 한쪽을 가슴으로 끌어 올렸다가 처음 자세로 되돌아 간다. 다른 쪽 다리로 이 움직임을 반복한다.
  • 다리를 바꿔가면서 최대한 빨리 이 움직임을 계속한다.
  • 30회에서 40회 한다.

짧은 시간 안에 결과를 보기를 원하는가? 오늘 소개된 운동들을 지속적으로 하면 결과가 보일 것이다. 그리고 보조적으로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도 꼭 기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