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과 올리브 오일, 완벽한 조합

22 5월, 2019
빵과 올리브 오일로 하루를 시작하면 신체에 많은 영양분을 제공하고 변비를 퇴치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가? 이 글을 읽어보면서 집에서 시도할 수 있는 훌륭한 레시피를 함께 알아보자!
 

많은 사람들은 아침으로 빵과 올리브 오일을 섭취한다. 지중해 식단에서 유래된 이 방법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몇 가지 의문점이 생길 수 있다. 정말 건강에 좋은 조합일까? 살이 찌지는 않을까? 매일 아침으로 먹어도 괜찮을까?

답은 매우 간단하다! 우리는 빵과 올리브 오일을 안심하고 먹어도 된다. 

지금부터 아침 식사로 통밀빵 한 조각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한 숟갈을 섭취해야 하는 5가지 이유를 살펴보자.

올리브 오일과 빵을 매일 먹어야 하는 5가지 이유

아침에 항상 시간에 쫓기면서 식사를 하는가? 그렇다면 빵 한 조각과 올리브 오일, 과일, 커피로 간단한 식사를 해 보자! 오후에 허기가 지거나 퇴근을 하고 나서 건강한 간식을 섭취하고 싶을 때도 매우 훌륭한 옵션이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간단한 규칙 몇 가지를 기억해 두는 것이 중요하다.

  • 항상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선택하자.
  • 흰빵이나 정제 밀가루로 만든 빵은 피하자.
  • 호밀, 귀리, 씨앗 또는 통밀로 만든 건강한 대안을 선택해 보자.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매번 올리브 오일과 빵만 먹어야 한다는 뜻은 아니다. 건강한 균형을 유지하려면 하루에 1~2조각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적당하다.

빵과 올리브 오일, 완벽한 조합
 

1. 풍부한 영양분을 섭취하면서 살이 찌지 않는다

빵과 올리브 오일의 완벽한 조합은 건강에 유익한 필수 영양분을 제공한다.

한 조각만 먹어도 철분, 마그네슘, 아연, 칼륨, 탄수화물 및 비타민 B1, B2, B6, B9을 얻을 수 있다. 물론 여기에는 포화 지방이 함유되어 있지 않다!

더 읽어보기: 꼭 챙겨먹어야 하는 6가지 필수 비타민은 무엇일까?

2. 심장 건강에 좋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에 포함된 단일 불포화 지방산 및 다중 불포화 지방산은 건강에 좋은 지방이며, 나쁜 콜레스테롤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아테롬성 동맥 경화증을 퇴치하고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E를 섭취할 수 있다.

3. 소화에 도움이 되고 변비를 예방한다

매일 소량의 빵과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면 소화 불량, 가스, 위산 역류 및 변비를 완화할 수 있다.

4. 우울증을 퇴치한다

올리브 오일에는 항염증 작용을 하고 기분을 개선하며 엔도르핀 수치를 높이는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다.

기분이 좋은 상태로 활기차게 하루를 시작하고 싶다면 올리브 오일과 빵을 아침으로 먹어 보자!

5. 간을 해독한다

레몬즙의 신맛을 선호하지 않는다면 올리브 오일과 빵으로 대체해 보자!

이 조합은 간과 담낭의 해독에 도움이 되고 간의 기능을 최적화하며 스스로 정화하는 기능을 개선하는 항산화제와 비타민 E를 포함하고 있다.

만약 지방간을 앓고 있다면 매일 빵 한 조각에 올리브 오일을 뿌려서 먹어 보자.

더 읽어보기: 해독 효과가 있는 4가지 쉐이크

 

건강한 레시피

빵과 올리브 오일, 완벽한 조합

두 재료로 만들 수 있는 몇 가지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옵션 1

  • 호밀빵이나 귀리빵 한 조각을 굽는다.
  • 마늘 한 쪽을 으깨서 올리브 오일과 섞은 뒤 빵에 발라서 먹는다.

옵션 2

  • 빵 한 덩이를 준비해서 윗부분에 칼집을 낸다.
  • 소량의 올리브 오일, 마늘, 파슬리를 뿌린다.
  • 몇 분간 오븐에 굽는다.

옵션 3

  • 빵 한 조각을 굽는다.
  • 토마토 반 개를 올리고 소금을 살짝 뿌린다.

옵션 4

  • 빵 한 조각에 올리브 오일을 뿌린다.
  • 견과류를 빻은 뒤 토스트에 올린다.
  • 소량의 백후추를 첨가한다.
  • 살짝 굽는 것으로 마무리해 보자.

옵션 5

  • 빵 한 조각을 굽는다.
  • 소량의 오레가노, 으깬 토마토, 올리브 오일을 올린다.

마지막으로 많은 양의 소금을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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