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 생강 비트 스무디로 건강을 보충하자
오늘 소개하는 레시피는 코코넛, 생강, 비트의 힘을 결합한 영양가가 매우 높은 건강 스무디를 완성시키는 것이다. 코코넛 생강 비트 스무디는 우리 몸 어디에서 이롭지만 특히, 소화 기관 및 체중 감량에 효능이 뛰어나다. 치유력이 뛰어난 맛있는 건강 스무디를 준비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코코넛, 생강 그리고 비트 속 약용 성분
코코넛
코코넛은 한 마디로 몸에 좋다. 영양분이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수퍼푸드로 간주된다.
코코넛은 오일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지만, 모두 건강한 지방이며 우리 몸이 꼭 필요로 하는 지방이다. 실제로,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며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또한 비타민, 미네랄 및 과량 요소가 매우 높을 뿐만 아니라, 지방산 및 섬유질이 매우 높다. 게다가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뇨 성분, 수분 공급 및 에너지를 보충하는 과일이다.
신선한 코코넛은 버릴 부분이 없다는 점을 명심하자.
- 먼저, 미네랄이 매우 풍부한 워터를 추출하자.
- 그 다음 과육을 이용해 코코넛 밀크를 만든 뒤, 나머지는 쿠키 및 케이크를 만드는 밀가루 대체품으로 사용하면 된다.
- 마지막으로, 코코넛 껍질은 벽난로나 그릴에 불을 피울 때 사용 할 수 있다.
생강
이국적인 향신료의 대표주자 생강은 다양한 건강 문제를 치유하고 특히 여성에게 훌륭하다. 생강은 위산을 활성화시키며, 속이 부글거리는 현상을 줄여준다. 또한 영양분 흡수를 개선하기 때문에 소화 장애가 있는 사람은 꼭 먹어야 하는 필수 식품이다.
코코넛과 마찬가지로, 생강 역시 체액저류와 맞서 싸우며, 체중 감량 및 붓기를 감소하는 데 필수적인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킨다.
- 독특한 풍미를 위해 거의 모든 음료에 신선한 생강 또는 생강 가루를 더할 수 있다.
- 특히 육류, 생선, 디저트, 수프 및 음료와 잘 어울린다.
비트
비트는 가정에서 항상 구비하고 있어야 할 정원 채소 중 하나이다. 생으로 섭취하면 좋지만 조리해서 먹어도 몸에 좋다.
식물성 단백질 및 섬유질뿐만 아니라, 비타민(A, B6, C) 및 미네랄(철분, 인, 아연, 칼륨 및 구리)을 제공한다.
비트는 단맛이 나며 밝은 보랏빛 적색을 띄고 있으며, 달콤하고 신맛 덕분에 여러 가지 레시피 및 주스와 스무디에도 잘 어울린다. 비트는 꽤 많은 에너지를 우리 몸에 제공하는 식품이다.
또 고혈압 및 염증을 감소하는 데 도움이 되며, 암과 맞서 싸우고, 혈액과 간을 해독하는 힘을 지니고 있다.
코코넛 생강 비트 스무디
코코넛 생강 비트 스무디는 훌륭한 맛을 내며 하루 중 어느 시간대, 어느 누구에게나 이상적이다. 그러나, 신체적 및 정신적으로 발휘해야 할 때 특히 더 좋다.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받거나 임신 중과 같은 시기에 영양분이 필요 할 때, 코코넛 생강 비트 스무디를 마셔도 된다.
코코넛 생강 비트 스무디에 필요한 재료
다음의 재료로 1리터의 코코넛 생강 비트 스무디를 만들 수 있다.
- 코코넛 1개
- 비트 1개
- 생강 한 조각 또는 생강 가루 (풍미를 위해)
- 물 1리터
**주의: 신선한 코코넛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코코넛과 물 대신 코코넛 밀크 1리터를 사용하자.
코코넛 생강 비트 스무디 만들기
- 먼저, 코코넛 과육 및 뜨거운 물 1리터를 함께 섞어 흰 우유의 형태가 될 때까지 휘저으며 코코넛 밀크를 완성시킨다.
- 그 다음 비트, 생강 껍질을 깐 뒤 조각으로 잘라준다.
- 준비된 코코넛 밀크를 사용하고 싶다면, 바로 생강 및 비트를 넣으면 된다. 따로 가열할 필요는 없다.
- 혼합물이 핑크색이 될 때까지 휘젓는다.
- 따라낸 뒤 뜨거운 상태에서 마시거나 시원해 질 때까지 기다려준다.
- 원한다면 스테비아 또는 꿀을 이용해 감미해도 된다. 그러나, 비트가 이미 단맛이 낸다는 점을 기억하자.
참고하자: 설탕을 대신하는 건강한 선택, 코코넛 오일
코코넛 생강 비트 스무디를 하루 종일 마셔보자. 모든 영양분의 이점을 얻기 위해 공복의 상태에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레시피의 전체 양을 하루나 이틀간 마셔도 되지만, 그 이상 넘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