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근육통에 좋은 아침 식사 메뉴

감귤류 과일은 섬유근육통이 있는 사람에게 가장 좋은 식품이다. 이것은 염증과 통증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과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다.
섬유근육통에 좋은 아침 식사 메뉴

마지막 업데이트: 26 2월, 2019

오늘은 섬유근육통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내용이다. 신경 촬영 기술의 발달 덕분에 최근 몇 년간 섬유근육통에 좋은 치료 정보 및 사항들이 발견되었다. 예를 들어, 통각 수용계의 뇌 반응에 있어서 특정한 병리학적 기능부전이 있다는 점이 밝혀졌다.

이것은 왜 특정 자극이 고통스러울 수 있는지, 왜 몸의 특정 부분에 다른 정도의 통증이 나타나는지를 설명한다.

섬유근육통이 있는 사람은 C 유형 섬유(통증의 신경병증과 관련이 있음)가 많으며, 미세 혈관 주변에 신경 식물 섬유가 더 적다는 사실도 알려졌다.

이 모든 것은 우리가 이 질병이 기분이나 기타 심리 질환과 관계가 전혀 없음을 알아 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섬유근육통은 전문의의 도움을 받고, 촉발 요인을 관찰하며, 먹는 것에 주의하고, 무엇보다도 생활 방식을 좋게 바꾸어야 하는 질환이다. 예를 들어, 염증을 유발할 수 있는 식품을 피하는 것은 이런 통증 요인들을 통제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영양소를 잘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통증을 잘 조절하고, 이런 지치고 생활을 어렵게 만드는 통증을 유발하지 않도록 혈관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을 선택해야 한다.

그러므로 가능한 한 최고의 방법으로 하루를 시작하기 위해 섬유근육통에 좋은 메뉴로 더 나은 아침 식사를 하자.

섬유근육통에 좋은 아침 식사 메뉴

1. 오렌지, 꿀, 계피

섬유근육통에 좋은 아침 식사 메뉴

감귤류 과일은 맛있고, 천연이며, 섬유근육통에 좋은 과일이다. 게다가 감귤류 과일을 일주일 이상 주기적으로 먹으면 증상을 완화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될 수 있다.

거미줄처럼 몸을 감싸는 통증은 비타민 C의 도움으로 완화될 수 있다. 비타민 C가 소염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오렌지를 약간의 꿀과 계피와 함께 조합해 먹는 것만으로도 건강하고 치유가 되는 아침 식사를 만들 수 있다.

왜일까? 꿀과 계피는 소염 작용을 하며 하루를 잘 시작할 수 있도록 에너지를 공급해 주기 때문이다.

과일을 통째로 먹는 것이 가장 좋음을 항상 기억하라. 오렌지를 가른 다음 꿀을 한 스푼 올리고 계피를 살짝 위에 뿌려 먹는다. 아주 맛있을 것이다!

2. 아보카도와 베리류

섬유근육통에 좋은 아침 식사 메뉴

아보카도는 모든 사람에게 아주 중요하고 특히 섬유근육통이 있는 사람에게 아주 좋은 건강한 지방을 공급한다.

아보카도의 비타민 E는 근육통과 경련을 막는 데 도움이 된다. 아보카도는 비타민 B, C, K 및 망간과 철분 같은 무기질을 충분히 함유하고 있다. 여기에 섬유질이 더해져 하루를 시작하기에 아주 좋은 선택이 된다.

베리류와 함께 맛있는 스무디를 만들 수 있다. 딸기, 체리, 블루베리는 섬유근육통이 있는 사람이라면 꼭 필요한 놀라운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3. 레몬즙과 치아 씨

감귤류 과일이 섬유근육통에 아주 좋다는 것은 이미 알 것이다. 비타민과 무기질은 염증을 조절해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제 레몬을 더 많이 이용할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은 치아 씨와 함께 레몬즙을 먹는 것이다.

치아 씨는 단백질, 섬유질, 무기질,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현존하는 식품 중 가장 영양가 있는 것 중 하나이다.

이 뛰어난 영양소는 섬유근육통이 있는 사람들이 하루를 넘치는 활력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4. 파파야와 아몬드

섬유근육통에 좋은 아침 식사 메뉴

섬유근육통이 있는 사람의 70%가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있다. 이 때문에 장을 돌보고 염증을 유발하는 식품을 피해야 한다.

한 가지 확실한 것은 모든 사람이 다르다는 것이다. 한 사람은 어떤 식품을 먹고 괜찮을 수 있지만, 다른 사람은 복부 팽만감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모든 사람에게 괜찮은 식품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파파야이다.

파파야는 영양가가 많고 소화가 잘된다. 이것을 소량의 아몬드와 곁들이면, 영양소가 풍부하고 건강한 아침 식사를 할 수 있다.

5. 귀리 팬케이크

섬유근육통에 좋은 아침 식사 메뉴

준비되었는가? 오직 필요한 것은 달걀과 귀리 가루이다. 이 독특하고 영양가 있는 선택은 기분 좋고 튼튼한 느낌을 주는 단백질을 공급한다.

달걀을 일주일에 2-3회 섭취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 달걀은 빼놓아서는 안 되는 단백질과 에너지의 천연 원천이다.

귀리는 해독 작용, 다량의 아미노산,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능력 때문에 아주 유용하다. 귀리 팬케이크에 원한다면 딸기, 망고, 혹은 멜론과 같은 신선한 과일을 더할 수 있다. 을 약간 넣으면 또 한 가지 맘에 드는 아침 식사가 되는 것이다.

섬유근육통이 있다면 다양한 치료법을 시도하자. 당신에게 더 잘 맞고 삶의 질을 개선하는 방법이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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