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시금치를 먹어야 하는 7가지 이유

시금치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혈액 순환을 돕고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된다는 것 알고 있었는가?
매일 시금치를 먹어야 하는 7가지 이유

마지막 업데이트: 09 12월, 2018

매일 시금치를 먹어야 하는 이유를 알고 있는가?

물론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시금치는 여러모로 몸에 좋다는 이유로 스무디나 샐러드에 넣어 먹는 사람들도 많다. 시금치는 무엇보다 건강과 웰빙에 좋다는 점을 기억하자. 

시금치

미네랄, 비타민, 식물성 영양소 등이 함유되어 있는 채소는 생각보다 많지 않다. 시금치에는 이런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시금치가 첨가된 요리는 건강한 음식이라고 여겨도 된다. 

시금치는 어린이에게는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해주고, 성인에게는 에너지를 주며, 노인들에게는 건강과 균형 그리고 인지 기능 향상을 선사한다.

시금치를 섭취할 수 있는 방법도 무한하다. 여름이나 겨울, 일년 내내 즐길 수도 있다.

여러가지 다른 방법으로 요리할 수 있지만, 어떤 조리법이 영양분을 가장 잘 흡수할 수 있는지 알아두면 유용할 것이다. 어떤 방법이든지 우선 시금치를 깨끗하게 씻고, 다른 비타민 C가 풍부한 식품과 함께 낸다. 이것이 바로 시금치의 영양분을 최대로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

상상력을 발휘해서 매일 시금치를 어떻게 요리할지 궁리해보자. 건강을 위한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

이 글에서는 시금치를 먹으면 좋은 점 7가지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1. 시금치를 먹으면 기억력에 도움된다

매일 시금치를 먹어야 하는 7가지 이유

무엇보다 시금치는 우리 뇌에 꼭 필요한 식품 중 하나이다.

엽산 같은 미네랄 뿐만 아니라 비타민 A, B6, C, 여러가지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어서 인지 기능과 세포 기능이 손상되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된다.  

또한 시금치의 칼륨은 뇌로 흘러들어가는 혈류량을 증가시키는 효과도 있다. 기억력과 집중력 등이극대화된다는 뜻이다.

2. 시력에 좋다

시금치에는 베타-카로틴, 루테인, 크산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 세 가지 항산화 성분은 시력에 좋은 성분들이다.

시금치를 생으로 먹는 것보다 익혀서 먹을 때 베타-카로틴을 더 많이 섭취할 수 있다.

그리고 시금치에는 비타민 A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눈이 가려운 증상, 염증, 알러지로 인한 자극을 치료하는데 도움될 것이다. 

3. 근육 생성에 도움된다

매일 시금치를 먹어야 하는 7가지 이유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살이 처지는 것이 걱정이라면 매일매일 시금치를 챙겨 먹자. 샐러드나 스무디 등 원하는 방법으로 먹으면 된다.

시금치에는 C0-Q102 라고 알려진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 항산화 성분은 혈액에 산소와 미네랄이 풍부해질 수 있도록 영양분을 공급해주어 결과적으로 근육을 강화시키는데 도움된다. 

4. 골다공증을 치료해준다

시금치에는 비타민 K 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 K 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뼈의 칼슘을 유지하는데 정말 중요한 성분이다. 치아와 손톱을 포함한 우리 골격을 무기화시켜준다.

이 외에도 시금치에는 마그네슘, 구리, 망간, 아연 및 인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5. 신진 대사를 향상시켜준다

매일 시금치를 먹어야 하는 7가지 이유

모든 영양사들은 시금치를 챙겨먹으라고 권한다.

시금치에 함유된 단백질 양은 엄청나다. 또 소화가 잘 되며, 신진 대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신진 대사를 가속화시켜준다는 뜻이다!

  • 시금치는 신체 기관을 자극하여 최적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해준다.
  • 완전 식품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려는 사람들이 먹기에도 좋다.

6. 죽상 동맥 경화증을 예방해준다

동맥이 단단해지면서 생기는게 죽상 동맥 경화증이다.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지만 위험한 질병으로 세계 인구의 가장 큰 적이 되는 질병 중 하나이다.

하지만 매일 시금치를 먹으면 루테인이라는 성분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성분은 죽상 경화증, 심장 마비, 뇌 혈관 사고가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된다. 

루테인 덕분에 혈관에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쌓이는 양도 감소된다. 

7. 염증을 예방해준다

매일 시금치를 먹어야 하는 7가지 이유

시금치에는 항염증 성분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런 성분은 신체의 염증을 치료해주고, 염증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준다.

이미 알고 있겠지만, 염증은 심장에 매우 위험하다. 또 통풍이나 관절염 같은 비교적 일반적인 증상과도 관련되어 있다.

한마디로 시금치에는 여러가지 효과가 있다. 어떻게 먹을지 약간의 상상력을 발휘해서 매일 챙겨 먹으면 좋다. 한 줌 정도만 먹어도 건강에 좋다.

머뭇거리지 말고 시금치를 당장 섭취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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