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 두면 유용한 얼음 활용법 11가지

의외로 얼음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무궁무진하다는 사실을 아는가?

유용한 얼음 활용법

더위를 식히거나 음료에 넣어 먹는 것 외에도 실생활에서 알아두면 여러 가지로 유용한 얼음 활용법이 있다.  이번 글에서 얼음의 다양한 장점을 알아보도록 하자!

알아두면 유용한 얼음 활용법 11가지

얼음은 건강, 미용은 물론 집안일에도 두루두루 사용할 수 있다. 흥미로운 얼음 활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1. 천에 달라붙은 껌 제거

유용한 얼음 껌 제거

누군가 뱉은 껌을 깔고 앉거나 껌이 머리카락, 카펫 또는 바닥 깔개에 붙어서 고민이라면 얼음으로 해결할 수 있다.

  • 껌이 단단해질 때까지 얼음으로 문지른다.
  • 칼로 조심해서 껌을 긁어낸다.

얼음으로 얼려도 잘 떼어지지 않는 껌은 물에 적신 천 조각을 얼려서 몇 분간 껌 위에 올려놓도록 한다.

껌이 머리카락에 엉겨 붙었을 때도 얼음을 껌 위에 문지른 다음 살짝 눌러서 껌이 끈끈한지 확인해 본다. 껌이 끈적하지 않으면 살살 조금씩 머리카락을 뗀다.

더 읽어보기: 찬물로 샤워하면 나타나는 10가지 변화

2. 화분에 물 주기

유용한 얼음 화분

주말 동안 집을 비워야 하는데 화분 물주기가 걱정이라면 훌륭한 대책이 있다. 얼음 몇 조각을 화분에 올려두면 서서히 녹으면서 화분 흙이 메마르지 않게 한다.

3. 얼굴 수분 공급

외출해서 햇빛을 많이 받았거나 더위에 고생했다면 얼굴에 수분을 공급하고 열을 식혀야 한다. 또 얼굴이 붓고 붉은기가 돌 때도 얼음을 유용하게 쓸 수 있다.

  • 잠자기 전 비닐봉투에 얼음을 담아서 얼음팩을 만든다
  • 최대 3분 정도 얼음팩을 얼굴과 목에 얹어둔다

열을 식히고 수분을 공급하면 잠도 푹 잘 수 있다.

4. 쌀밥 또는 파스타 데우기

유용한 얼음 쌀밥

전날 먹고 남긴 파스타나 쌀밥을 데워서 먹으려다가 혹시 상하지 않았을까 걱정할 때가 있다.

전자레인지로 데우면 음식이 푸석하고 맛도 없어질 수 있으니 얼음을 올려서 데워보자. 얼음이 녹으면서 음식을 촉촉하게 하고 맛도 보존해 준다.

5. 카페트에 생긴 가구 자국 메우기

오랫동안 가구 아래 깔려 있던 카펫에는 그 자국이 확연히 남기 마련이다. 소파, 탁자 같은 무거운 가구 밑에 깔아둔 카펫의 움푹 팬 자국은 보기 좋지 않다.

이렇게 생긴 자국 위에 얼음 몇 개를 올려뒀다가 얼음이 녹으면 솔질을 한다. 가구 자국이 말끔히 지워져 있을 것이다.

6. 주름과 여드름 관리

유용한 얼음 주름

얼음은 여드름이나 표정 주름 관리에 효과적인 재료다. 매일 밤 깨끗이 세수하고 수건으로 얼음을 감싸서 문제가 있는 부위에 5분 정도 대고 있는다.

다음날이면 여드름이 확연히 완화된다. 주름 관리는 찬 기운이 혈액 순환을 증진하므로 매일 얼음을 해당 부위에 문지르면 새로운 주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고 원래 있던 주름도 조금씩 희미해질 수 있다.

7. 감기용 시럽 맛 약화

먹는 약은 알약 형태가 대부분이지만 맛이 좋지 않은 시럽을 먹어야 할 때도 있다.

  • 시럽 맛 때문에 약을 먹기 힘들다면 얼음을 몇 초간 씹고 시럽을 마시자. 혀가 마비돼서 맛이 덜 느껴질 것이다.

8. 옷 주름 펴기

셔츠 종류처럼 잘 구겨지는 옷을 입을 때 얼음을 활용해 보자.

  • 다리미를 켜고 수건으로 얼음 한 조각을 감싼다.
  • 수건과 얼음을 주름진 곳에 올리고 평소처럼 다림질한다.
  • 한 번만 다림질해도 옷 주름이 말끔히 펴진다.

더 읽어보기: 장미수로 주름을 줄이는 방법

9. 부은 눈 가라앉히기

잠을 설치거나 울어서 또는 여러 가지 이유로 눈이 부었을 때 얼음을 써보자!

  • 수건으로 얼음을 싸서 눈꺼풀 위에 올리고 2분간 부드럽게 굴리면서 마사지한다

10. 제모 통증 완화

유용한 얼음 통증 완화

제모할 때 특히 고통이 심한 부위가 있다. 모근을 뽑아내는 일은 유쾌하지 않지만 다행히 얼음으로 그 고통을 완화할 수 있다.

수건으로 얼음 몇 조각을 싸서 제모할 부위에 올린다.

겨드랑이나 눈썹처럼 적은 면적에 효과적이다. 또 면도 후 따가운 느낌이 날 때도 얼음을 올리면 통증이 덜하다.

11. 물집이나 화상 관리

오븐이나 다리미에 뎄거나 몇 시간씩 햇빛을 쬈다면 얼음으로 통증과 부기를 완화하고 홍조를 진정할 수 있다. 또 물집이 생기는 일도 예방할 수 있으니 화상 부위에 얼음을 바로 올리자.

또 넘어지거나 부딪혀서 멍이 들었을 때도 얼음을 활용하자. 찬 기운이 모세혈관을 빠르게 닫아줘서 멍 색깔이 옅어지게 된다.

Bibliography

All the sources cited were thoroughly reviewed by our team to ensure their quality, reliability, relevance, and validity. The bibliography of this article was considered reliable and of academic or scientific accuracy.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