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을 치료하는 자연적인 방법 9가지

04 12월, 2018
아르니카 크림이 멍을 치료하는 데 훌륭하고 자연적인 방법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는가? 아르니카는 진통 효과가 있어 염증 및 통증을 줄일 뿐 아니라 멍을 더 빨리 치료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멍이 생기면 보기 싫은 상처와 통증이 나타날 수 있다. 멍이 자주 생기는 경향이 있다면 멍을 자연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두는 것이 좋다.

멍은 작은 혈관들이 터질 때 형성된다. 멍이 생기면 통증, 염증 또는 주변 피부가 푸른색이나 황록색으로 변할 수 있다.

멍을 치료하는 자연적인 방법 9가지

멍은 대개 타격, 낙상 또는 외상으로 인해 발생한다. 

멍이 심각하게 생기는 경우에는 근육이나 뼈까지 도달할 수 있다. 멍이 뼈에도 영향을 미치는 경우에는 매우 고통스러우며 치유를 하기까지 가장 오랜 시간이 걸린다.

다행히도 치유 속도를 높일 수 있는 자연적인 방법들이 있다. 한번 살펴보자!

1. 얼음

가장 신속하고 저렴한 천연 해결책 중 하나는 바로 얼음이다.

얼음은 혈관을 수축시켜 염증을 줄이기 때문에 사고 직후에 가장 먼저 사용해야 한다. 

얼음 치료법은 통증을 줄이며 멍이 형성되는 것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피부에 손상이 생기지 않도록 얼음을 수건으로 감싼 뒤에 사용하도록 하자. 

2. 알로에 베라

멍을 치료하는 자연적인 방법 9가지

알로에 베라는 피부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훌륭한 제품 중 하나이다. 젤이나 껍질에 함유된 물질 덕분에, 항염증 및 재생 효과가 있는 자연 요법으로 간주된다. 

얼린 알로에 베라를 사용하거나 젤을 도포해 보자. 흡수가 될 때까지 부드럽게 마사지를 하면 더 좋다. 가장 좋은 결과를 위해 하루에 3회 이상 사용해야 한다. 

참고 글 : 집에서 알로에 베라를 기르는 방법

3. 아르니카

아르니카는 자연적으로 염증을 줄이고 통증을 완화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멍을 치료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이다.

하루에 여러 차례 아르니카 연고를 얇게 도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4. 파슬리

파슬리는 멍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또 다른 치료법이다. 이 식물은 치유 과정의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진통제 및 항염증제의 역할을 한다. 

신선한 파슬리를 으깬 뒤 멍이 든 부위에 5분간 올려 둔다. 가장 좋은 결과를 보려면 하루에 4회 정도 반복해서 사용해야 한다.

5. 마늘

마늘은 훌륭한 항산화 효과를 갖고 있는 식품이다. 멍이 생긴 부위에 신선한 마늘즙을 약간 도포하면 조직이 더 빠르게 재생될 수 있다. 

또한 생으로 섭취하는 경우에는 혈액 순환이 촉진되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6. 양파

멍을 치료하는 자연적인 방법 9가지

양파는 적절한 혈류를 유도하는 알리나제가 풍부하다. 혈액이 제대로 흐르면 피가 축적되지 않으므로 멍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부상을 당한 부위에 가능한 한 빨리 양파 조각을 올려 두는 것이 좋다. 이미 멍이 생긴 경우에는 치유의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7. 사과식초

사과식초는 멍이 생긴 부위에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는 훌륭한 치료제이다.

거즈나 헝겊에 사과식초를 뿌리고 부상을 당한 부위에 도포한 뒤, 몇 분간 부드럽게 마사지를 한다. 최상의 결과를 보고 싶다면 하루에 3회씩 사용해야 한다.

참고 글 : 집에서 사과식초를 사용하는 7가지 방법

8. 감자

감자에는 카틸리아제가 있어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 

통증과 염증을 완화하기 위해 반으로 자른 감자를 멍이 든 부위에 5분 정도 올려 둔다. 하루에 3~4회씩 반복해서 사용해야 한다.

9. 소금

소금은 국소 부위에 사용하는 경우 세포에 있는 체액을 흡수하는 능력을 갖고 있다. 이는 염증 및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멍이 든 부위에 소금을 뿌리고 몇 분간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 빠른 시간 내로 변화가 나타난다!

  • Charles, D. J. (2012). Parsley. In Handbook of Herbs and Spices: Second Edition. https://doi.org/10.1533/9780857095671.430
  • Corzo-Martínez, M., Corzo, N., & Villamiel, M. (2007). Biological properties of onions and garlic. Trends in Food Science and Technology. https://doi.org/10.1016/j.tifs.2007.07.011
  • Hamman, J. H. (2008). Composition and applications of Aloe vera leaf gel. Molecules. https://doi.org/10.3390/molecules13081599
  • Iannitti, T., Morales-Medina, J. C., Bellavite, P., Rottigni, V., & Palmieri, B. (2016). Effectiveness and Safety of Arnica Montana in Post-Surgical Setting, Pain and Inflammation. American Journal of Therapeutics. https://doi.org/10.1097/MJT.0000000000000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