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마른 오르가슴 문제를 가진 남자들이 있다. 즉 정액을 거의 배출하지 않거나 아예 배출하지 않는 것이다. 이것을 정액역류증이라고 한다. 정액역류증은 정액이 자연스럽게 음경 밖으로 나가는 대신 방광으로 들어갈 때 일어난다. 정액의 양이 매우 적거나 아예 없을 가능성이 있다.
정액역류증은 비록 건강에 해롭지는 않지만, 아이를 가지기를 원한다면 심각한 문제다. 아이를 갖고 싶다면 이 문제에 대해서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해야 한다.
더 읽어보기: 남성의 생식력을 개선하기 위한 팁
무슨 일이 일어나는 걸까?
남자의 오르가즘은 정자가 고환에서 전립선으로 옮겨지는 정자배변관이라는 관을 통해 일어난다. 전립선에서는 정자를 다른 액체와 섞어서 정액을 만들어 내는데, 이 정자는 사정 중에 배출될 정액을 만들어 낸다.
정액이 전립선에서 음경 내의 요도로 흐르면서 방광 목의 근육이 긴장된다. 이 근육은 방광 입구에 위치한다. 그런 다음 방광경부의 사정을 막기 위해 닫힌다.
정액역류증은 방광경부의 근육이 조여져 정액의 방광으로의 통로를 닫는 능력을 상실할 때 발생한다.

정액역류증이 있으면 다음과 같은 증상이 발견될 수 있다.
- 마른 오르가즘: 정액이 거의 나오지 않거나 아예 나오지 않는다.
- 오르가슴 후 흐릿한 소변: 이것은 정액이 있기 때문이다.
- 남성 불임: 산아제한법을 쓰지 않고 부부가 계속 성관계를 맺고 있는데도 여성은 임신을 할 수 없다.
정액역류증은 왜 생길까?
마른 오르가즘이 무조건 정액역류증 때문에 생기는 것은 아니다. 마른 오르가즘의 원인을 안다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옵션이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마른 오르가즘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발생할 수 있다.
- 전립선의 외과적 제거(전립선 절제술)
- 방광의 외과적 제거(방광 절제술)
- 골반 부위의 암을 치료하기 위한 방사선 치료.
만약 당신이 마른 오르가즘을 앓고 있다면, 의사를 방문해야한다. 커플 둘 다의 주의가 필요한 문제를 알아낼 수 있다.
정액역류증의 위험요소
정액역류증을 유발시킬 수 있는 위험 요인 중에서 다음과 같은 다양한 이유를 찾을 수 있다.
- 만약 고혈압을 가지고 조절을 위해 어떤 약을 복용한다.
- 당뇨나 다발성 경화증일 경우.
- 전립선이나 방광 수술 후.
- 만약 정서적 또는 정신 질환의 치료를 위해 약을 복용한다면.
- 만약 척수에 부상을 입었다면.
- 언제 의사와 상의해야 하는가?
정액역류증 환자
이 질환의 주된 문제는 불임에 있다.
정액역류증은 발기를 하거나 오르가슴을 즐기는 등의 남자의 능력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그것은 해롭지 않고 더 이상의 치료가 필요하지 않다.
단,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전문의에게 상담해야 한다.
- 1년 이상 보호장치를 사용하지 않고 정기적으로 성행위를 하고 있으며 아이를 원해도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
- 만약 마른 오르가즘을 일으키는 약을 먹고 있는 경우: 정상적인 사정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해주는 다른 치료 방법을 알려 줄 수 있다.
더 읽어보기: 꼭 알아두어야 할 성병 11가지
정액역류증의 대안
부부가 아이를 갖고 싶어하고 가질 수 없으면 부부 관계에 긴장을 유발시킬 수 있다. 명상과 요가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이 상태를 개선하는 데 매우 유익하다.
정액역류증을 가진 남성들은 배우자에게 보조 생식 기술을 주입시킬 수 있다. 상황에 가장 적합한 것을 찾기만 하면 된다.
위험 요인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건강에 좋지 않은 습관을 줄이는 것이 필수적이다. 당뇨병 남성의 경우 이런 상태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혈당을 잘 조절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Bibliography
All the sources cited were thoroughly reviewed by our team to ensure their quality, reliability, relevance, and validity. The bibliography of this article was considered reliable and of academic or scientific accuracy.
- Castelo Elías-Calles, L., & Licea Puig, M. E. (2003). Disfunción sexual eréctil y diabetes mellitus: Aspectos etiopatogénicos. Revista Cubana de Endocrinología, 14(2), 0-0.
- Juárez-Bengoa, A., Bagnarello-González, F., Rodríguez-Perdomo, D. F., Juárez-Bengoa, E. R. Y., & Rodríguez-Yee, E. (2011). Prevalencia de eyaculación retrógrada en esterilidad asociada con hipospermia. Ginecología y Obstetricia de México, 79(02), 61-66.
- Quesada Vázquez, A. J. (2002). Trastornos del funcionamiento sexual en pacientes diabéticos. Revista Cubana de Medicina General Integral, 18(4), 257-259.
- Serrano, R. T. (2012). Una visión actual de la infertilidad masculina. Revista Mexicana de Medicina de la Reproducción, 4(3), 103-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