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 할 수 있는 식품이 의외로 많다.
음식물 쓰레기는 전세계에서 여전히 심각한 문제이다. 슬프게도 인간을 위한 식품의 30-40%가 버려지는 것으로 추청된다.
엄청난 양의 식품이 밭에서, 그리고 가공 및 이동되는 동안 손실된다. 하지만 다수의 식품 손실이 냉장고 및 선반에서 이루어지는데, 사실 이것은 방지할 수 있는 것이다.
문제는 많은 사람들이 이런 상황에 대해서 우려 하지만 한 가지 중요한 것을 잊고 있다. 냉동을 하면 부패가 되는 식품을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질감과 풍미가 변할 수는 있지만, 음식을 버리지 않고 보관기한을 늘릴 수 있다. 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이 글을 읽어보고 따라해보자.
1. 냉동 할 수 있는 과일, 바나나
과하게 익어 갈색빛을 띄는 바나나를 껍질 없이 냉동 보관 할 수 있다. 그렇게 하면 모든 레시피에 활용할 수 있다.
실온에 두면 부패 속도가 빨라질 수 있으므로, 냉동실에 보관해 상하는 것을 막는 것이 가장 좋다.
필요할 때 전자레인지에 넣고 해동해, 케이크, 머핀, 바나나 브레드 등에 넣을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수면에 도움이 되는 바나나와 계피
2. 아보카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보카도를 한번 가르고 나면 갈색이 되고 너무 물러진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 상태로는 페이셜 마스크나 천연 화장품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먹기 위해 보관을 하려면 냉동실에 저장할 수 있다.
아보카도를 밀폐 용기에 넣고 레몬 즙을 약간 넣는다. 이렇게 하면, 일주일 정도 냉동 보관 할 수 있다.
3. 커피
남은 커피가 있는가? 이것을 하수구에 버리기 전에 얼음통에 넣어 얼리고, 커피 얼음 조각을 칵테일이나 기타 레시피에 넣어보자.
사실 이것은 냉동이므로 주름, 셀룰라이트 등의 피부 문제를 위한 치료제로 활용할 수도 있다.
4. 신선한 허브
고수, 파슬리 및 기타 신선한 허브는 부패하기 시작하면 갈색이 된다.
이것은 피할 수 없는 일이지만, 이것을 낭비하지 않으려면 다져서 얼리면 된다.
다진 허브를 얼음통에 넣고, 올리브 오일을 넣은 다음 원하는 만큼 오랫동안 냉동보관한다.
이렇게 하면 수프, 스튜 및 기타 풍미를 필요로 하는 많은 레시피에서 사용할 수 있다.
5. 양상추
모든 영양소를 얻기 위해 신선한 양상추를 먹는 것이 가장 좋다. 하지만 남아서 버릴 것 같다면 냉동 할 수 있다.
오직 할 것은 잎과 물 약간을 갈아 퓨레를 만든 후 얼음 통에 넣어 얼리면 된다.
이 양상추 얼음을 풍미와 영양소를 더하기 위해 스무디 및 수프에 넣을 수 있다.
6. 포도
포도는 어느 정도 이상 익으면 쉽게 물러지는 등 쉽게 손상되는 과일이다.
다행히 포도도 주스, 디저트 및 칵테일을 위해 냉동보관 할 수 있다.
7. 토마토
토마토는 영양소 손실 때문에 냉동실에 넣어서는 안된다는 말을 들어보았을 수도 있다.
하지만 토마토가 너무 익어서 상하려고 하면, 나중에 토마토 소스나 스튜를 만들기 위해 냉동 보관 할 수 있다.
8. 치즈
지방, 크림, 수분이 많은 식품을 냉동 보관 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는 것이 사실이지만, 많은 종류의 치즈가 냉동을 통해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리코타나 코티지 치즈는 냉동보관에 적합하지 않으므로, 적절한 치즈를 선택하는 것이다.
반면 오래된 치즈는 온도 변화에 더 잘 대응해, 오랫동안 냉동보관을 할 수 있다. 질감 및 풍미를 보존하기 위해 큰 덩어리로 냉동하는게 좋다.
더 읽어보기: 냉동실에 보관하지 말아야 할 9가지 식품
9. 마가린 및 버터
마가린과 버터는 적절한 지침사항을 따른다면 냉동 보관을 할 수 있다.
일부 식품은 특정한 세균에 취약하므로, 다른 식품과 분리해 밀폐용기에 보관해야 함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보다시피 냉동보관은 쉽게 상할 수 있는 많은 식품의 보존기한을 연장하는 좋은 방법이다. 필요하다면 이 방법을 사용하되, 신선한 식품을 먹을 수 있도록 적당한 양만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다.